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러시아 지도 및 유라시아 시베리아 횡단철도 자세히 살펴보기 (러시아 구글맵 위성도 시베리아 철도 지도 지형도 행정도 한글지도 모스크바 행정도 관광여행지도 러시아 민족 한글판 블라디..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7. 29.

러시아 지도 및 유라시아 시베리아 횡단철도 자세히 살펴보기 (러시아 구글맵 위성도 시베리아 철도 지도 지형도 행정도 한글지도 모스크바 행정도 관광여행지도 러시아 민족 한글판 블라디보스토크 구 소련 연방 지도보기)


안녕하세요, 성원입니다.

이집트 여행이 점점 끝이 보입니다.

6개 대륙 여행은 이집트를 마지막으로 끝이 났습니다.


짧은 여행 사진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아쉬운 마음에 다음 나라를 찾았습니다. 

사실 우간다에서부터 고민을 했었죠. 결국은 러시아로 선택.

그래서 이집트 이후 다음 나라를 러시아로 선택했습니다. 




여행에 앞서 러시아 지도부터 보고 가려고요.^^ 

언제나 처럼 구글맵 부터 보고 가시죠.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 러시아.

구글맵은 과거와는 달리 업데이트 이후 확대를 하면 평면이 아니라 구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위와 같은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제대로 담기도 힘들죠. 으하~ ㅎㅎㅎ

정말 유럽부터 아시아까지 먹어주는 나라 러시아 답습니다.




위의 구글맵에 구글맵 지형도 입니다.

너무 커서 제대로 보기도 힘들 정도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글맵 위성도.


그럼 본격적으로 러시아 지도를 보러 가볼까요.



우린 러시아다!!!!!! 사이즈부터 뭐 압도를...




러시아의 위치 지도입니다.

처음 사진은 러시아의 아시아 쪽에서의 나라 범위를 나타내는 지도

두번째는 유럽에서의 위치.

정말 압도적이네요. 




러시아 전체 세부 지도 입니다.

이야,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말 밖에 표현 할 길이 없네요.






러시아 행정 구역 지도 입니다.




러시아 지형도 입니다.

첫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 부르크가 있는 왼쪽은 낮고, 아시아쪽의 동쪽, 그리고 남쪽은 굉장히 높습니다.




러시아 철도 지도 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시베리아 횡단철도 TSR(Trans Siberian Railroad) 이죠.

통일이 되면 저 기차를 타고 유럽으로 갈 수 있을 날이 올까요?

저 지도를 보면 기차가 평양까지 이어지는데...

이 지도 한장으로 솔직히 마음이 많이 뭉클했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 많겠죠.

기차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이어지는 지선들과의 연결노선을 보면 중앙 아시아의 여러나라로 갈 수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수도 바쿠도 보이고, 타쉬켄트, 알마디, 중국 베이징, 몽골 울란바타르까지...

쩝~ ㅠㅠ 




<러시아 민족 지도>

러시아는 크다 보니 민족도 다양하죠.

러시아 민족 지도 



<러시아 동포지도>

찾아보니 재외 동포 지도까지 발견했네요.




옛날 구 소련 연방의 지도입니다.

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에 중앙아시아 나라들부터 우크라이나, 조지아, 발트 3국 등...

어마어마 합니다. 

진짜 압도적이네요.




<러시아 한글판 지도 >

러시아 지도 중 한글판 지도로 나온 것들입니다.

한글지도는 사실 좀 뻔하게 있는지라 그냥 요정도로...

다음은 좀 약간 기타 등등의 지도를 좀 볼까요




수도인 모스크바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려면 필요한 메트로 지도




모스크바 시내 지도 겸 관광지도 되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블라디보스토크 지도도 있습니다.






러시아 지도 전도 일러스트.

인근국가들, 그리고 연방지역별 구분선이 잘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색만 좀 다르게 표시된 거. ㅋㅋㅋ




러시아 주별 지도 입니다.




기타 등등의 연방지도 그리고 행정지도 입니다.


여행 당시가 겨울로 들어갈 무렵이었고, 9월을 넘고 10월이 되고 나니 날씨가 점점 추워져서 결국 방한대책이 제대로 안 된 제겐 쉽지 않은 시간의 라이딩이었습니다. 

더운데, 러시아가 정말 생각이 나는 요즘입니다. ^^ 

아무튼, 이제 곧 러시아 여행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