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스리랑카 지도 살펴보기 (스리랑카 위치 수도 실론섬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행정도 구글어스 지역구분 도로지도 여행지도 한글판 한글지도)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9. 15.

스리랑카 지도 살펴보기 (스리랑카 위치 수도 실론섬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행정도 구글어스 지역구분 도로지도 여행지도 한글판 한글지도)

 

작업을 하다보니 지도를 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지역으로 눈을 돌리는 것은 잠잠하던 호기심이 생겨나는 이유인것 같네요.

 

날이 점점 더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여행은 더워지면 적도에서 멀어졌다가, 추워지면 적도로 가까워지는 여행을 하는게 보통이죠. (북반구의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여행패턴을 말합니다.) 

 

 

 

 

'인도의 눈물'이라는 스리랑카를 한번 보러 가겠습니다.

 

 

 

스리랑카 위치
스리랑카 위치 

스리랑카는 아시아에, 아시아에서도 서남아시아, 혹은 남아시아로 구분한 지역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위치가 대략 저러합니다.

 

 

스리랑카 지도
스리랑카 지도 

 

최근 포스팅한 8개 남아시아 국가 중 한 나라죠.

지도를 보면 특히 바로 앞 인도의 영향을 많이 받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관련한 정보는 아래 지도에 있습니다.

아시아 지도정보 : 2019/09/03 - [Journey/Maps] - 아시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 동아시아 남아시아 북아시아 서아시아 중동 지도 아시아 시간대 지도 아시아 위성도 구글맵 지형도 위성지도 ..

 

남아시아 지도 정보 : 2019/09/12 - [Journey/Maps] - 남아시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네팔 몰디브 방글라데시 부탄 스리랑카 아프가니스탄 인도 파키스탄 수도 구글맵 일반지도 위성도 지형도 행정구역 인구 주요 강)

본격적으로 구글맵으로 한번 볼까요. 

 

 

 

구글맵 일반지도로 살펴본 스리랑카 입니다.

 

지도를 조금씩 확대 해 볼 수록 인도에서 물방울 하나 떨어져 있는 모양이긴 하네요.

 

눈물이라고 표현한 건 꽤나 시적입니다. ㅎㅎ

 

 

 

 

구글맵 지형도 를 통해서 스리랑카 지형을 파악을 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북부, 중부, 남부의 고도 차이가 확실히 있죠.

 

과거 스리랑카는 실론섬으로 불렸고, 그 유명한 실론 섬의 홍차, 실론티의 종주국이죠. 

물론.... 인도의 비즈니스 기술(?)이 많이 들어가곤 합니다. 

 

 

 

구글 위성도를 통해서 바라본 실론섬, 아니 스리랑카. 

 

 

 

마지막으로 구글어스로 ㅎㅎㅎ

 

 

 

 

 

 

여행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다른 지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지도 입니다.

 

아래의 다른 지도들과 섞인게 좀 있지만 한가지 버전으로 보시고 다음으로

 

 

 

행정구역 지도입니다.

 

몇 가지의 버전이 있습니다. 

 

 

 

스리랑카 주요 도시가 표시된 지도입니다.

 

 

 

가장 디테일하게 많은 정보가 표시된 종합지도 되겠습니다.

 

 

스리랑카 지형도 입니다.

 

 

지형도에 다른 정보가 각각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도시와 도로, 다른 하나는 주변의 강과 주요 도시가 있습니다.

 

 

 

철도 도로 망이 포함된 지도입니다.

 

누군가는 기차여행을, 누군가는 도로 여행을 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스리랑카 여행지도 입니다

 

 

 

하나는 주요 여행지의 관광 정보가,

 

 

 

다른 하나는 약간의 관광 포인트(다이빙같은)가 가미된 여행지도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리랑카 한글판 지도.

 

두산 백과 없었으면 우쨌을까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하십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