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험/주식 기업

KG ETS 주가 실적발표 초저평가 환경 에너지 폐기물 처리관련주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5. 20.

KG ETS 주가 실적발표 초저평가 환경 에너지 폐기물 처리관련주

 

 

5월 17일 늦은 실적 공시가 대부분 나와서 실적 스크리닝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KG그룹주의 실적은 하나같이 좋다.

KG그룹주 포함 연간으로 따지면 PER이 2배가 있는 곳도 있으니... 
정말 믿기지가 않을 정도다.

왜 이렇게 싼 종목이 많은 건지.
KG케미칼에 이어 같은 그룹 주 내 이런 실적 좋은 기업이 있었다니.

 




다음은 간단히 보는 21년 1분기 KG ETS 실적

KG ETS 실적 발표

매출액 6900억, 영업이익 578억 순이익이 419억.

전년대비 거의 700% 이상 상승한 매출이다. 언빌리버블!!!! 

 

KG ETS 주가 흐름 

 

EPS가 1214원. 산술적으로 X 4분기만 해도 5천원이다. 

시장에서도 놀랐겠지.
17일날 KG ETS의 종가가 7천원이 안되었는데, 상한가가 나왔다.

실적이 나오고 나서야 PBR이 아니다. 

PER 1배 수준에 있는 기업이 드디어 상한가로 날아가는걸 봤다. ㅋㅋㅋㅋ


 

6천원대 있던 종목이라도 싼 종목이었는데, 이런 실적을 토해내며 상승할 줄 알았을까.
진작에 올랐어야 했다.

1분기 실적발표가 이 기름을 부어준 모양새다.




다시 봐도 엄청나지. 전년기 대비해서 살펴보면

 

전년동기 영업이익 69억 vs 올해 578억.
전년동기 순이익 주당 44원 vs 1214원. 

영업이익이 1분기에 578억이 나왔다. 시가 총액이 3300억 수준.

후덜덜덜...ㅋㅋㅋㅋ

 

 

 

올해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KG ETS의 실적은 환경 사업부문과 바이오 산업 부문에서 상당한 실적을 낸 것으로 보인다.

1,2월의 경우 동절기라서 비수기에 해당하기에 건설활동이 감소하고 사업체의 폐기물 배출이 감소하기에 상대적으로 실적이 낮게 나온다. 
이번 분기의 실적은 계절적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환경&에너지 부문의 사업실적은 상당히 좋았다.

 



바이오제품 또한 실적이 잘 나왔다.

바이오 중유 품목을 만들때 1~2월은 날씨가 하절기에 비해 춥기 때문에 팜 부산물 계열을 융해작업을 따로 해야하는 수고와 비용이 든다. 그래서 여름철 대비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다른 분기 대비 실적이 적게 나오는게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동기대비 매출과 수익 모두 좋은 걸 보면 올해도 꾸준한 실적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다.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한번의 모멘텀에 의한 추측이 아니라, 올해 있을 건설 경기에 대한 자연스런 흐름과 재건축 및 리모델링에 따른 추측을 쉽게 해 볼 수 있을것 같다. 

KG ETS의 경우 해당 사업 중 환경과 에너지를 동시에 하고 있고 산업 폐기물을 소각하는 업체다.
인선이엔티같은 업체처럼 비슷한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가 될 수 있고 해당 사업은 아무나 진출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있다. 

흔히 말하는 기업의 해자가 있다. 다른 사업에 비하면 폐기물업은 일종의 과점인셈.

 

폐기물 산업의 특징에는 

 

"일반적으로 폐기물 가격은 품목별로 시장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처리원가의 부담이 작용하기 때문에 시장가격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까지는 거래될 수가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고 한다. 
단가인하 압력에서 나름의 하방경직성을 가지고 있는 셈. 

이렇게 기업의 해자가 있다. 

 

 

회사의 영업이익률에서 환경 에너지 사업부문이 높은 것은 앞으로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폐기물의 경우는 남들이 도외시할때 당연히 지켜봐야할 업군이 아닌가 싶다.

 

지금의 원자재 가격을 생각해보면 하나의 투자 아이디어가 될 부분도 있다.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사업의 규모에 비하자면 그리 큰 부분이 아닐수도 있지만 플러스 알파가 되어줄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닥터 쿠퍼 구리가격을 생각하면 현재의 구리 가격 상승에 산화동 생산능력 또한 KG ETS의 강점이 될 수 있을거라 본다.

그냥 가도 본전, 오르면 땡큐. 

전기차나 건설부분에 대한 수요로 구리에 대한 판매처는 줄진 않을것 같다. 

 

 

 

마지막으로 볼 KG ETS 지분과 관계사 및 연결대상 회사 현황.

 

주가 상승을 어떻게든 불편하게 볼 주체가 있으려나...

흠..

전날의 실적발표가 준 효과로 전 거래일에 상한가가 나왔지만, 올해의 실적 기대감을 높이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KG ETS 주가 흐름도 꾸준하게 상승할 것으로 본다.

미국장, 대만장, 홍콩장, 중국장... 또 뭐 베트남장 영향을 받는다는 핑계로 가격 안 떨어지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긴 대한민국 증시. 그리고 꿈보다 해석인 대한민국 증시.

실적은 무슨.ㅋ 

그나저나, 참 싸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