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일상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처 방법 타이레놀 대체약 아세트아미노펜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6. 10.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처 방법 타이레놀 대체약 아세트아미노펜

 

안녕하세요, 성원입니다.ㅋㅋㅋ

대한민국 예비역의 자부심을 느낀 하루? 였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을 맞았어요. 후기를 좀 남겨 볼께요.

필요하신 분께는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과 발급처를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타이레놀이 지금 없다는데, 대체약도요. 

 

 

전날 문자가 왔습니다. ㅎㅎㅎㅎ

 

아, 그날입니다.

백신 맞는 날.

 

 

어우, 낮 온도가 30도를 넘어갑니다.

 

역시 대구 날씨. 오늘 백신 맞기 참 좋은 날씨 직이네.  

 

얼마 안 떨어진 곳에 있는 동네 병원에 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예방 접종이냐고 물으시더군요.

 

예~! 라고 대답했더니 체온을 제일 먼저 재고 

 

 

 

읭? ㅋㅋㅋ 도장부터.ㅋㅋㅋ

살이 쪘다기로서니... -_-; 

 

 

 

설문지를 받았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진표
예방접종 예진표

 

 

앞뒤 2면 입니다.

 

설문지 다 채우고 제출하고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제출한지 1분도 안되서 의사 선생님 만나러 갑니다. 

앉아서 설명이 끝날때까지 면담 시간이 20초? 정도 걸린것 같네요.

 

해준 말씀은 주사 맞은 뒤에 열이 난다니...

타이레놀 같은 약 먹으라고... 길면 3일 정도 아프다네요. 

 

 

준비하는데 시간이 걸렸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저는 아니더라고요.

곧 바로 주사실로 갑니다.

 



얀센 백신 주사
주사닷! ㅎㅎㅎ

 

역시나 빨리 빨리 민족. ㅋㅋㅋㅋ

저의 시간에 20명이 예약이 되어있었는데 저 앞엔 딱 한분 계셨고 들어가신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나오시더군요.

 

벌써 준비가 다 되어있었습니다.  이름 확인 후 팔에 주사.

 

 

 

팔에 주사를 얼마만에 맞아보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맞고 나서 15분 정도 앉아있으라고 합니다.

맞은 부위를 눌렀는데...
경상도 말로 우리~한 느낌.(이걸 어떻게 표현하죠?ㅋㅋㅋ)


주사 맞은 주변부가 조금 아파요. 근육에 무게감있는 통증입니다.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없진 않았습니다만, 만에 하나 문제가 될 수도 있죠.
지시하는대로 잘 따라서 코로나 얀센백신 예방접종 후 앉아서 안내문을 읽었습니다.

별거 없죠. 이게 다예요. ㅋ

 

15분 정도 앉아있다가 병원을 나왔습니다.

 

병원에서 말해준대로 집으로 가는 길에 약국을 들렀습니다.

 

타이레놀은 없고, 대체제가 있죠.
이건 이미 들어서 알고 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타이레놀대체제 써스펜 아세트아미노펜

시중에 타이레놀이 동이 났다고 하더라고요.

 

저 또한 병원에 갔는데 타이레놀이 없어서 다른 제품으로 달라고 했습니다.

 

찾아보니 타이레놀 대체제 리스트만 해도 약이 무려 40개 이상 나왔던것 같은데....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성분에서 타이레놀 대체제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제가 구입한건 한미약품에서 나온 써스펜 약이었는데 8시간 지속이 된다네요. 
집에오자마자 약을 먹고 좀 있었더니 몽롱하더라고요.

 

약마다 아세트아미노펜 함량이 조금씩 달라요.

전 일부러 쎈걸로 달라고 했습니다. 

 

 

 

접종이 끝나면 이런 문자가 옵니다. 

3일간 지켜보라는 말, 그리고 39도씨 넘으면 병원으로 다시 ㄱㄱ 

마스크는 좀 더.........차야 한다는 말? ㅠㅠ

흑흑흑...

 

 

 

 

이런 문자도. ㅎㅎㅎ

 

이글을 올리는 지금 백신을 맞은지 약 9시간이 지났습니다.

주사 맞은 뒤 1시간 안되서 약 먹고 3시간 정도 지날때 몽롱해서 잠 좀 잤다가 일어났습니다.

몸에 약간의 열감이 있는데 아픈 느낌은 아직까지 없네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께요.

 

스마트폰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어플 설치! 

 


https://www.coov.kr/how-to-use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 COOV

How-to-use

www.coov.kr

 

 

 

 

일반컴퓨터로는 아래 질병관리청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둘다 해 봤는데 결론적으로 스마트폰이 발급이 쉽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질병관리청 coov> 어플을 검색하셔서 위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마지막에 증명서가 발급이 됩니다. 

 

 

 

그러면 최종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이 됩니다.

 

두둥~! 

 

저의 발급 증명서 입니다. 쉽죠? ^^ 

 

 

 

 

 

컴퓨터로 증명하려면 위 사이트 예방접종 도우미에서 전자민원 서비스로 들어가셔서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보다 개인 인증에 시간이 좀 걸리지만 과거 지난 예방 접종이 전부 나와있더라고요.

 

저도 세계일주 전 정보를 다 확인할 수 있어서 놀랐습니다.

 

 

백신 맞고 얼른 여행갈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내일 되면 확실히 아픈지 안 아픈지 알게된다는데... 빨리 하루가 지났으면 좋겠네요. ^^

백신 안전히 맞고, 코로나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주변 사람들을 지키자고요. 

 

아, 슬슬 여행 입질이 옵니다. ㅋㅋㅋㅋ

 

좋은 날 되십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