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해외 여행 국가 상황 / 7월 해외백신접종 완료자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 / 미국CDC 백신접종 여행 권장 사항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6. 13.

해외 여행 가능 국가 상황 / 7월 해외백신접종 완료자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 / 미국CDC 백신접종 여행 권장 사항 

 

여행은 언제 갈지 세상의 변화에 이렇게 관심을 가져본적이 있나 싶습니다. 

 

백신 접종 속도가 굉장히 빨라지고 있네요. 


오늘 13일 0시기준 기준 우리나라 백신 접종율이 벌써 23%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현황
코로나 예방접종 현황

 

1차 접종까진 벌써 1180만명이 완료되었고 접종 완료는 약 300만명입니다.

와.... 벌써... ㅎㅎㅎ

 

 

 

 

백신별 접종 현황
백신별 접종 현황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모두 접종 완료 누적율을 합치면 240만, 그리고 얀센은 1차 접종만으로 예방 접종이 끝나죠. 56만. 

백신, 특히 얀센 백신 3일차까지 통증이 얼마나 되는지 꽤 많은 분들이 찾아보나 봅니다. 

어제 글을 남겼지만 전 오늘로 4일차인데 주사 맞은 부위 말고는 3일차 오후 이후 주사 맞은 분위의 약간의 욱신거림 빼면 컨디션은 일상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언론 욕을 할만도 하죠.

맞지도 않은 주사를 맞은 것처럼 별별 소릴 하더니, 이젠 별일 없다는 식으로 넘어가는 언론을 보면서 굉장히 답답하단 느낌이 듭니다.



한편으론 저처럼 몸에 열이 많이 올라 고생하신분도 있으셨겠는데 상대적으로 전 이런 뉴스는 별로 못보고 불안감만 조성한 뉴스만 봤거든요.  부작용의 부분을 좀 더 강조해줬다면 보통 겪는 통증을 넘어선 고열과 오한의 문제를 좀 더 대비했을지도 모를일인데 말이죠..


뭐... 언제부터 저런 통계를 봤다고.. 

사실 여행을 빨리 가고 싶어서 이런 통계를 보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라면 7월부터 7월부터 해외 접종 완료자,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를 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김부겸 총리발 핵심 메세지는 

"다음 달부터는 해외에서 접종을 완료하면, 국내의 직계가족 방문이나 중요한 사업, 학술·공익 목적으로 입국할 경우 심사를 거쳐 격리를 면제할 예정”이라며 “다만, 진단검사 등 꼭 필요한 방역조치는 그대로 유지할 것”

“이번 조치로 오랫동안 고국을 찾지 못한 교민과 유학생, 기업인 등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외교부와 관계부처는 재외공관 등을 통해서 변경되는 제도를 미리미리 안내해주기를 부탁드린다”

“방역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는 상호주의 원칙 하에 접종증명서를 인정하고, 접종을 마친 출·입국자는 서로 격리를 면제하도록 협의해 나가겠다"


라고 했네요. 

 

 

 

 

이미 하나투어에서 몰디브 여행도 추진을 한 걸 보면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도 좀 봐야겠죠.

 

 

가장 기준으로 삼는 부분이라면 미국 CDC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최근의 뉴스(6월 10일자)에 나온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CDC에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을 때까지 해외 여행을하지 마십시오.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고 여행 해야하는 경우, 예방 접종을받지 않은 사람들을위한 CDC의 해외 여행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완전히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는 COVID-19에 감염되고 확산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러나 해외 여행은 추가적인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며, 완전히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조차도 일부 COVID-19 변종에 감염되고 확산 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신종 또는 관련 변종의 확산을 포함한 COVID-19 상황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모든 여행자는  여행하기 전에 목적지 의 조건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

CDC는 더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고, COVID-19 비율이 변하고, 추가적인 과학적 증거가 나오면 이러한 권장 사항을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완전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을 위한 권장 사항

 

사람들은 완전히 예방 접종 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 :
화이자 또는 모더 나 백신과 같은 2 회 연속 투약 후 2 주
Johnson & Johnson의 Janssen 백신과 같은 1 회 접종 후 2 주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것입니다.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을 때까지 모든 예방 조치를 계속 취하십시오 .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중인 경우,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더라도 완전히 보호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예방 접종 후에도 모든 예방 조치 를 계속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백신 맞은 사람 


여행하기 전에

미국 요구 사항과 다를 수있는 여행, 마스크 착용, 테스트 또는 검역과 관련된 모든 항공사 및 목적지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따르십시오. 목적지의 요구 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입국이 거부되고 미국으로 돌아 가야 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의 현재 COVID-19 상황을 확인하십시오.

여행 중 :
미국을 오가는 비행기, 버스, 기차 및 기타 형태의 대중 교통 수단에서는 코와 입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여행자는 수송선의 야외 공간 (예 : 페리 또는 버스의 상단 데크)에서 마스크를 착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하여 목적지의 모든 권장 사항 및 요구 사항을 따르십시오.


미국에 도착하기 전 :

미국에 오는 모든 항공 승객, 미국 시민 완전히 예방 접종 명 포함하여 , 하는 필요 더 이상 3 일 이상 그들이 전에 지난 3 개월 COVID-19에서 여행 또는 복구의 문서 전에 부정적인 COVID-19 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미국행 비행기를 타십시오.


여행 후 :

여행 후 3-5 일 후에 바이러스 검사를 받으십시오 .
COVID-19 증상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증상이 나타나면 격리하고 검사를 받으십시오.
여행 후 모든 주 및 지역 권장 사항 또는 요구 사항을 따르십시오.


예방 접종을받지 않은 사람들을위한 권장 사항
완전히 예방 접종을받지 않았고 여행해야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COVID-19로부터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십시오.

 

 

 

 

백신 안 맞은 사람 
여행하기 전에 :

여행 1 ~ 3 일 전에 바이러스 검사를 받으십시오 .
미국 요구 사항과 다를 수있는 여행, 테스트 또는 검역과 관련된 모든 항공사 및 목적지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따르십시오. 목적지의 요구 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입국이 거부되고 미국으로 돌아 가야 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의 COVID-19 상황을 확인하십시오.


여행하는 동안 :
미국을 오가는 비행기, 버스, 기차 및 기타 형태의 대중 교통 수단에서는 코와 입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여행자는 수송선의 야외 공간 (예 : 페리 또는 버스의 상단 데크)에서 마스크를 착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CDC는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여행자는 여행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고 신체적 거리를 유지할것을 권장합니다.

인파를 피하고 동행하지 않는 사람으로부터 최소 6 피트 / 2 미터 (약 2 팔 길이)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손을 자주 씻거나 손 소독제 (알코올 60 % 이상)를 사용하십시오.

미국에 도착하기 전 :
미국 시민 완전히 예방 접종 명을 포함하여 미국에 오는 모든 항공 승객은 된다  필요하지 전에 최근 3 개월 더 이상 COVID-19에서 여행 또는 복구의 문서 3 일 전보다 음의 COVID-19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가지고 그들은 미국행 비행기를 탄다.


여행 후 :
테스트하기  바이러스 검사  여행 3-5 일 이후  및  여행 후에는 전체 7 일간 숙박 집과 자기 검역을.
음성으로 판정 되더라도 집에 머물면서 7 일 동안자가 격리하십시오.
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다른 사람이 감염되지 않도록 자신을 격리 하십시오.
검사를받지 않은 경우 여행 후 10 일 동안 집에 머무르고자가 격리하십시오.
검사 를 받든 안 받든  14 일 동안 심각한 질병 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 과 함께 있지 마십시오.

COVID-19 증상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증상이 나타나면 격리하고 검사를 받으십시오.

 

위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한글 번역한 것입니다.

 

https://www.cdc.gov/coronavirus/2019-ncov/travelers/international-travel-during-covid19.html

 

COVID-19 and Your Health

Symptoms, testing, what to do if sick, daily activities, and more.

www.cdc.gov

 

 

* 정리하자면 백신 예방 주사 1차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말이며, 완전(Fully) 접종이 될때까지는 자제하라는 권고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는 2차까지 모두 맞아야 합니다. 
얀센은 1차 만으로 끝이라 괜찮습니다. 

하나 더, 완전 접종이 된 후에 여행을 해야한다는 것과 여행후에도 변종 바이러스가 있을수 있으니 접종후에도 조심을 해야한다고 알려주네요.

 

 

해외 코로나 상황

오늘 6월 10일 현재, 코로나 상황 속 국가별 위험 평가 기준입니다. 

 

 

당장에 여행을 가실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여행 갈 나라 사정(자가 격리 기간)은 본인이 직접 찾으셔야겠죠. (단계별로 여행과 이동에 대해 권고가 확실하니 3,4단계는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우리나라는 가장 낮은 축에 속하고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일본은 3단계네요.

 

우리나라가 유럽보다 더 안전한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한참은 있어야 할듯 싶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동남아도 아직 3단계... 어우야;;;

스웨덴과 발트 3국, 체코, 벨기에 네덜란드, 슬로베니아와 크로아티아 모두 현재 4단계에 있습니다. 

 

예방주사 맞고 다른 나라가 좀 나아지면 그래도 마스크 벗을 날이 빨라지면서 해외여행 자유가 쉽게 될꺼라 생각했었는데 변종 바이러스의 영향이 얼마나 클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도 맞고, 외국에서도 빨리 맞고...

그리고 변이까지 조심해야 하네요. ㅠㅠ 

 

위 지도가 레벨 1단계까지 내려올때까지 계속 살펴봐야겠네요. 

올해는 정말... 안되려나 봅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