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24

등잔밑이 어둡다 / 세계일주 후 1년 등잔밑이 어둡다 / 세계일주 후 1년 방에 쌓여있던 많은 책들중 수십권을 정리를 하고 나니 책이 차지 하고 있던 공간이 이렇게 컸었나 싶다. 그 공간에서 발견한 것. 올 여름 전국일주가 끝나고 생각을 정리한 여러가지 메모들이 눈에 들어왔다.등잔밑이 어둡다는 사실을 1년동안 살다 방향이 잘 안 잡힌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시간이었다. 뭐라고 해야할 것 같아 작은 돈벌이, 그리고 글쓰기... 알면서도 못하는 것은 스스로의 기대치를 높다고 여기려는 탓인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는 탓인지...핑계거리를 미리 만들어놓으려는 것조차 이미 생각이 미치는 것을 보니 힘이 빠진다 싶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고, 오랜시간 알아온 친구들과 갖는 이야기나 시덥잖은 옛날이야기속에 문득 떠오르는 과거의 기억들은 .. 2019. 12. 30.
포르투갈 리스본 일몰 / 오늘에서 /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 포르투갈 리스본 일몰 / 오늘에서 /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은... 뜻 깊은 날. SNS가 알려주는 1년전의 소식은 비록 내가 까먹고 있더라도 그때의 소식을 알려준다. 항상 생각하는대로 되는법은 없지만.... 누군가 말(?) 해준 대로... 내년엔 참 좋은 일이 생길것 같다. 작년 이맘 때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이 시간이 정말 정말 기억에 또렷하게 남는다. 1년이 지나 2019년의 오늘엔 어떻게 되어있을까 하고 정말 많은 생각을 했다.정말로 어떻게 될지 나도 몰랐다.문득 손정의 회장이 떠올랐던건 나 또한 삶의 치열함을 갖고 싶어서... 추억만을 뇌까리기엔 바쁜 현실에 돈벌이와 여러 작업에 감사한 삶을 살고 있다.피곤해서 쓰러져 나도 모르게 스르르 드는 잠이 너무 행복하고 좋다. ^^ 등 따숩은 이.. 2019. 12. 27.
보이차란 무엇인가 / 운남성 보이차 재료 그리고 정의 보이차란 무엇인가 / 운남성 보이차 재료 그리고 정의 보이차 공부를 하다보니 여러가지 말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복잡하다.역사적으로 언제부터인지 거슬러 올라가 그 시작을 따져보고 이게 맞다 저게 맞다 말을 하는게 가장 확실할 터인데 또 현대에 와서 그 내용이 바뀌거나 정의를 다르게 해서 부르는 경우가 있다. 당시에 갖고 있던 모든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을 한게 그게 다 일수 있고 그것이 지나고 나면 일부의 사실로만 남는다. 특히 상인들 혹은 관련 업자들에 의해 독점하고자 하는 그 정의를 달리해서 스피커가 큰 사람들(이라 쓰고 관련업자라 읽는다.)이 그 용어와 관련 물품들을 지배하고 있다. 보이차란 무엇인지 정의부터 하고 가는게 가장 빠를듯 하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온 것을 인용하자면 '운남성에서 생산된 .. 2019. 12. 26.
자전거 세계여행 ~2968일차 : 그리운 중국 운남으로 자전거 세계여행 ~2968일차 : 그리운 중국 운남으로 2018년 4월 4일 한국의 스탑오버 시간이 끝이 나고 이제 중국으로 간다. 바삐 중국행 비자를 받았다. 여행모드가 덜 꺼지다보니 여전히 계속되는 마음의 적당한 긴장은 이어진다. 이 마음이 여유롭게 안식할 시간이 언젠가 오겠지. 인천에서 출발, 산동성 칭다오를 거쳐 운남성 쿤밍에 도착했다. 우리나라를 제외하고 내가 외국에서 가장 긴 시간을 보낸 나라를 다 합친다면 중국이 가장 길 것 같다.내겐 여전히 알다가도 모를 나라이면서, 한국사람 기질로 정말 답답한 적도 한두번이 아닌 나라. 그러면서도 즐거움과 박제되지 않은 색다름 매력을 동시에 가진 나라다. 쿤밍구쪈밍청화닝닌.다시 만나서 반갑다 쿤밍!!! 좋아하는 나라 그리고 지역, 중국 운남성 쿤밍으로 도.. 2019. 12.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