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232

2020년 2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 대구 시민 여러분~! 힘냅시다 2020년 2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 대구 시민 여러분~! 힘냅시다 성원이의 모험으로 사는 인생,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지요?날은 추워졌다가 조금씩 따뜻해져 가고 있는 2월 평년보다 하루가 더 붙은 29일, 마지막 날입니다.다들 몸 건강히 지내고 계신가요?뜯은 비싼 보이차를 다 마셔버리는 바람에, 쳐박아 놓은 아프리카 우간다 여행할때 사 온 홍차를 마시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있는 지금입니다. 2월에 들어 열심히 글을 쓰고, 블로그에 여행기 업데이트와 책 원고 작업, 동시에 생활비 버는 일과 또다른 것들까지 하다보니 여러가지로 진행이 더딘 일상입니다.2월 중순이 넘어오고나서 제가 살고 있는 대구는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악스러울정도로 많이 퍼지다 보니 일상 생활의 루.. 2020. 2. 29.
자전거 세계여행 ~3095일차 : 도버(Dover), 영국 상륙 작전 자전거 세계여행 ~3095일차 : 도버(Dover), 영국 상륙 작전 2018년 8월 19일 오후 영국으로 가는 주요 해안 루트가 있지만 프랑스의 칼레 아니면 덩케르크에서 출발한다. 지금 이곳 프랑스 됭케르끄. 영어로는 덩케르크 라고 하는 지명이 다른 한 곳이다. 이곳은 프랑스이니 됭케르끄라고 하는게 정확하겠다.잘 알려진 영화 덩케르크 때문에 덩케르크 지명은 잘 알려진 사실. 영국군의 철수를 무사히 마치고 그 다음 작전을 기약할 수 있었다는 역사적 중대한 사실이 되는 도시다.전쟁사를 좋아하다보니 굵직한 이야기가 유럽의 곳곳에 있음을 벨기에를 여행하면서 느꼈는데 이젠 직접 그 현장을 지나가 본다. 배를 탄다. 자전거를 대고 배 내부로 와 잠시 앉아 있다.사람들로 붐빔. 영국과 프랑스를 잇는 가장 가까운 거.. 2020. 2. 28.
영국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 구글맵 지도 지형도 위성도 행정구역 행정도 여행지도 관광지도 한글지도 도로지도 철도망지도 세부지도 한글판 한글지.. 영국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 구글맵 지도 지형도 위성도 행정구역 행정도 여행지도 관광지도 한글지도 도로지도 철도망지도 세부지도 한글판 한글지도) 오랜만에 지도정보로 찾아뵙네요. 영국 여행을 앞두고 있는데 여행기에 앞서 지도 한번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영국은 섬나라죠. 위치는 유럽 대륙의 끝자락 나라들에서 손 좀 흔들면 보일만한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네덜란드 사람들이 손 흔들면 보일까요?먼 소릴. -_-; 왠지 부산에서 손 흔들면 후쿠오카에서 봐 주길 기대하는 것과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ㅋ 자, 구글맵부터 보러 가겠습니다. 구글맵 영국 위성지도입니다.너무 정식으로만 보다가 심심해서 북극지방으로부터 유럽지역으로 줌 인을 해 봤습니다. 구글맵 .. 2020. 2. 27.
[책리뷰 /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혼자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책리뷰 /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혼자 이룰 수 있는 것은 없다 한국을 떠난 9년여간의 세계일주 기간은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기도 했지만 복잡하고 느슨한 인간관계가 단순하게 정리된 시간이기도 했다. 돌아오고나니 생각과 관점이 많이 바뀌었다. 그러고보니 새로운 인간관계가 하나 둘 연결되기도 하고 느슨했던 과거의 인간관계가 더 강화되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 책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지.생활이 자리잡혀 가면서 대면하거나 직접 만나는 사람들의 연령대는 상대적으로 나보다 나이가 적은 사람들이 많다.과거에 비해 지인들과의 만남이 줄어든건 우리 사회의 공통적인 현상이다. 특히나 스마트폰이란 매개체로 면대면의 상황은 더 줄어들었다.줄어든 대화의 만남을 통해 실제로 체감했던 어떤 특징들 심리적 벽과 문제점이 있었.. 2020. 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