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19

포르투갈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포르투갈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행정구역도 도로망지도 여행 관광 지도 위치 국기 마데이라섬 아소르스 한글판 지도 인구 지도 자원지도 외) 포르투갈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포르투갈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행정구역도 도로망지도 여행 관광 지도 위치 국기 마데이라섬 아소르스 한글판 지도 인구 지도 자원지도 외) 자전거 세계일주 여행의 마지막 나라...포르투갈에 왔습니다~! 유럽 끄트머리에 있는 포르투갈.생각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좋았던 나라를 그저 떠나고 싶어 떠난 나라는 많지 않을겁니다.그렇기에 포르투갈 또한 스페인처럼 아쉬움을 안고 떠나야 했던 나라로 남아있네요.지도 살펴보러 가죠. 포르투갈은 유럽대륙 제일 끝에 있습니다.보통 생각하기엔 포르투갈만 끝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아닙니다. 스페인도 끝이고, 프랑스도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점에 따라 유럽의 바다 끼고 있는 나라들이나 혹은 섬나라인 영국도 포함할 수도 있고요. 구글 위성도로 .. 2020. 8. 29.
자전거 세계여행 ~3218일차 : 유라시아 대륙의 끝, 마지막 뺑소니 사고 자전거 세계여행 ~3218일차 : 유라시아 대륙의 끝, 마지막 뺑소니 사고 2018년 12월 18일 몸이 어디까지 망가지려나.내 흉통을 거대한 오케스트라 삼아 울려대는 기침 소리가 정말로 컸었다.이런 적은 처음인듯 싶다. 잠을 자던 투숙객들이 그 소리에 잠을 몇번이나 깼었으니까. 나 또한 도저히 이래선 민폐다 싶으니 하루 더 쉬려는 계획을 접었다. 오늘도 좋은 날씨를 맛본다. 서늘한 바람과 따가운 햇빛의 조합. 생각없이 달리다가 햇볕에 그을리기 좋은 날씨~ㅋㅋㅋㅋ 유럽으로 들어오면서 고민한 문제가 현실로 다가왔다. 남은 비자 기간은 10일. 내 세계일주의 종착지는 포르투갈 리스본이다. 목적지까지 도착하려면 무작정 달리기만 하면 도착이 가능하다. 600km 정도의 길을 남은 날로 나눠 가면 된다는 산술적 .. 2020. 8. 28.
자전거 세계여행 ~3214일차 : 스페인이다. 타리파(Tarifa) 자전거 세계여행 ~3214일차 : 스페인이다. 타리파(Tarifa) 2018년 12월 16일 오후 지브롤터 해협을 건넌다.모로코와의 가뿐한 작별, 그리고 다시 만나는 스페인! 목적지인 따리파(Tarifa) 항구로 들어선다.푼다 델 산토(Punta del santo), 사진에 보이는 석상은 새들의 안식처이자 화장실 역할을 하고 있구만. 긴 여행에 조금씩 습관처럼 굳어가는 버릇이 생겼다.분위기가 갑작스레 바뀌는 새 도시에 오면 수치화 할 수 없는 몸의 반응을 본다. 공기의 무게, 냄새, 어떤 기분 등등... 오로지 주관적인 반응으로 첫 끗발을 체크 해 본다. 첫끗발이 개끗발인것이 여행에도 통할런지는 몰라도, 의외로 첫 느낌이 좋으면 과정도 대부분 잘 좋더라.ㅋ 따리파와의 첫 만남?? 느낌 좋다.바르셀로나 도.. 2020. 8. 26.
자전거 세계여행 ~3213일차 : 최고와 최악이 공존하는 모로코 자전거 세계여행 ~3213일차 : 최고와 최악이 공존하는 모로코 2018년 12월 12일 전날 재원씨와 케이티 부부에게 미리 작별 인사를 나눴다. 나는 마라케시로, 두 부부는 얼마 안 있어 남미로 간단다. 그동안 갖고 있었지만 한번도 쓰지 않은 호신용 스프레이를 케이티에게 줬다.나야 남은 여행이 얼마 안 남았고 남미에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니. 여행 잘 하라우~! 밤 하늘 별을 담으려고 약간의 장난질.정말 캄캄했었다. 빛 조절 때문에 이렇게 보일뿐. ㅋ 실제 모습. 곧 해가 뜨겠다. 해가 어슴프레 뜨기 시작할때 출발한 버스는 중간 도시를 들러가면서 손님을 태웠다.해가 떠오르며 조금씩 모습을 드러낸 자연이 멋있었다. 몇 시간 정도 달려 멈춘 첫번째 휴게소. 우~~~~~~~~~~~ 화~~~~~~~~~ 내리.. 2020. 8.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