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745

그 사원에는 왜 야한 그림이 있을까 / 태국 치앙라이 난 여행 / 렁쿤 사원 푸민 사원 태국 라오스 이동 (태국 13) 그 사원에는 왜 야한 그림이 있을까 / 태국 치앙라이 난 여행 / 렁쿤 사원 푸민 사원 태국 라오스 이동 (태국 13) 태국에서의 마지막 여정인 치앙라이와 난(nan)에서의 일정입니다. 그는 어떻게 마약왕이 되었나 / 태국 북부 여행 치앙라이 골든트라이앵글 아편왕 쿤사 황금의 삼각주 태국여행 12 치앙라이를 떠나기전 오전에 시간이 좀 남아서 유명한 사원인 화이트 템플로 알려진 렁쿤 사원에 다녀왔습니다. https://maps.app.goo.gl/8DeBhmhajCtMiExk7 방문할 생각은 별로 없었는데 치앙 라이를 다녀온 친구들이 추천을 하더라고요. 뭐 있겠나 싶어 그리고 또 치앙라이를 떠나기 전 남은 시간이 충분해서 아침 일찍 이곳 사원에 왔습니다. 티켓을 끊고 들어왔는데, 어우... 안으로 들어오고.. 2024. 3. 28.
그는 어떻게 마약왕이 되었나 / 태국 북부 여행 치앙라이 골든트라이앵글 아편왕 쿤사 황금의 삼각주 태국여행 12 그는 어떻게 마약왕이 되었나 / 태국 북부 여행 치앙라이 골든트라이앵글 아편왕 쿤사 황금의 삼각주 태국여행 12 안녕하세요, 태국 여행 12번째 에피소드 입니다. 전날 일정에 비로 고생을 했지만 시간을 낭비한 고로... 우비를 챙겨 다녀왔습니다. 이번편을 보니, 사진보다 영상을 많이 찍어놔서 사진은 적네요. 급하신분들은 영상으로 ㄱㄱ ㅋㅋ 오전 날씨는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전날 메살롱 지역에서 먹었던 운남 면교관 말고, 미얀마 매싸이 국경쪽으로 가는 길에 운남 면교관 국수집이 하나 더 있어요. 가는 길에 들러서 하나 먹었습니다. 물론 한 그릇 더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론 매살롱 쪽보다 매싸이 가는 길에 있는 면교관이 훨씬 맛이 좋았습니다. 국경까진 그리 멀지 않습니다. 치앙라이에서 1시간 정도 오토바이.. 2024. 3. 13.
우기 시즌 병주고 약주는 망한 여행 / 치앙라이 매살롱 태국 북부 커피와 차 여행 / 스쿠터 여행 (태국 11) 우기 시즌 병주고 약주는 망한 여행 / 치앙라이 매살롱 태국 북부 커피와 차 여행 / 스쿠터 여행 (태국 11) 안녕하세요, 아스팔트 고구마 성원입니다. 빠이에서 치앙마이로 돌아온 다음의 이야기 입니다. 치앙마이의 도시 규모답게 빠이 보다는 확실히 더 활기를 띄고 좀 더 쉽게 만날 수 있는 상업 시설 덕분에 여행자 입장에서는 많은 것들이 편합니다. 이래서 한달살기를 치앙마이에서 많이 하는거죠. 치앙마이의 남쪽, 동쪽, 그리고 북쪽 세군데에서 머물러 본 결과 북쪽에 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숙소가 많은 편이고, 남쪽은 야시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야시장은 노점의 종류가 북쪽 야시장이 적은편이예요. 음식 가격은 부담없지만 남쪽대비 약간 더 비싼편입니다. 기분 탓인지 메뉴 종류와 퀄리티도 약간 덜 만족스러운 느낌.. 2024. 2. 28.
이~!빠이 좋구만! / 태국 북부 빠이 여행 산티촌 윤라이 전망대 프라탓매옌 사원 대불상 빠이 맛집 스페셜티 커피 카페 (태국10) 이~!빠이 좋구만! / 태국 북부 빠이 여행 산티촌 윤라이 전망대 프라탓매옌 사원 대불상 빠이 맛집 스페셜티 커피 카페 (태국10) 안녕하세요, 아스팔트고구마 성원입니다 10번째 영상을 올린지가 일주일이 지났는데 그 여행기를 11번째 영상을 올린 다음에나 쓰고 있다니... 확실히 시간 투입 자체가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글을 안 쓰다가 쓰다보니 체감상 20배 이상의 시간이 들어가는 것 같네요. 여행 에피소드 영상 그 외의 이야기예요. 이전 여행지인 뱀부 브릿지를 지나 빠이의 명소 중 한곳인 윤라이 전망대를 향해 갑니다. 잠시 작은 사찰인 왓 남 푸에 들렀다가 (사진은 없고 영상에만 나와요), 다음은 바로 산티촌(Santichon) 입니다. 원래는 중국인들이 산지촌(山地村)을 중국어 발음으로 샨띠춘인.. 2024. 2. 24.
안녕 굿 빠이? Hello Good Pai~? / 치앙마이 빠이 스쿠터여행 빠이 캐니언 협곡 메모리얼 브릿지 뱀부 브릿지 추천 카페 (태국9) 안녕 굿 빠이? Hello Good Pai~? / 치앙마이 빠이 스쿠터여행 빠이 캐니언 협곡 메모리얼 브릿지 뱀부 브릿지 추천 카페 (태국9) 안녕하세요, 설 명절을 보내고 또 한주가 지났습니다. 다들 잘 지내셨지요? 9번째 영상 여행기입니다. 치앙마이에서 빠이까지의 여정입니다. 전용 미니밴을 타고 출발하면 대략 3.5시간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지만 두번 정도 다녀온 결과 낮 밤 차이가 있더라고요. 정말 빨리가면 3.5시간에 맞게 도착하고 4시간은 보통 걸립니다. 늦게 출발하는 미니밴의 경우 도착 시간이 적게는 30분에서 늦게는 1시간 30분 이상 더 지체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지도를 보시면 알겠지만, 빠이에 가까울수록 지형이 굉장히 꼬불꼬불하거든요. 더군다가 밤길에 그렇다면 위험하기 때문에 운전자들이 .. 2024. 2. 18.
고생 끝에 낙은 옵니까? / 태국 치앙마이 여행 브이로그 / 도이수텝 사원 치앙마이 추천 카페 커피샵 마이모카 커피 골든비 고생 끝에 낙은 옵니까? / 태국 치앙마이 여행 브이로그 / 도이수텝 사원 치앙마이 추천 카페 커피샵 마이모카 커피 골든비 안녕하세요. 아스팔트 고구마, 성원입니다. 8번째 영상 그리고 내용에 포함된 + 안 포함된 에피소드입니다. 비오는 매일의 치앙마이에서의 생활이었습니다. 약 3주 정도... 이전의 영상과 글 https://youtu.be/garBV7U6sO4 7번째 영상 외 다른 이야기 / 우기 시즌 치앙마이에서 살아가기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카페 / 쿠킹 클래스 마마노이 7번째 영상 외 다른 이야기 / 우기 시즌 치앙마이에서 살아가기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카페 / 쿠킹 7번째 영상 외 다른 이야기 / 우기 시즌 치앙마이에서 살아가기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카페 / 쿠킹 클래스 마마노이 안녕하세요.. 2024. 2. 1.
7번째 영상 외 다른 이야기 / 우기 시즌 치앙마이에서 살아가기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카페 / 쿠킹 클래스 마마노이 7번째 영상 외 다른 이야기 / 우기 시즌 치앙마이에서 살아가기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카페 / 쿠킹 클래스 마마노이 안녕하세요, 날이 정말 정말 추운 어제 오늘이네요. 영상 작업을 하면서 기억을 떠올려 보니 당시의 더위'만' 잠시 그립네요. 습기는 빼고요 ㅎㅎ 만들다 보니 벌써 7번째 여행 영상입니다. 지난 편도 그랬지만 글로 보는것과 영상으로 보는 간극, 그리고 설명없이 지나가는 부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부족함이 많이 보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이렇게 영상으로 남기지만, 아무래도 여행기를 글로 쓰진 않으니 앞으론 여행기 외적인 부분을 글로 좀 남기면 어떨까 싶습니다. 남쪽에 머물던 호스텔에서 구시가지 내 에어비앤비 숙소로 옮겨서 일주일 간을 지냈습니다. 기침이 심각해서 컨디션 관리 좀 제대로 하.. 2024. 1. 24.
태국 여행 6번째 영상 / 아프니까 여행이다 / 치앙마이 생활기 / 타패게이트 님만해민 구경 태국 여행 6번째 영상 / 아프니까 여행이다 / 치앙마이 생활기 / 타패게이트 님만해민 구경 안녕하세요, 아스팔트 고구마 성원입니다. 일 주일여 만에 영상 작업 하나를 가지고 돌아왔네요. 뭔가에 꽂혀서 시간을 또 보내다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는지 정말 모를 정도네요. 벌써 1월 중순이라니! 6번째 영상을 유튜브에 업데이트 완료 했습니다. https://youtu.be/k7FIqMV1nHE 얼마 안되는 영상 작업 중, 시간이 참 많이 들었던것 같네요. 지낸 시간이 이도저도 안되서 다음 편으로 넘긴것도 많지만, 암튼 이번 영상엔 생략되는게 좀 많았습니다. 특히 기침 때문에 정말 고생을 많이 했던 시간이었네요. 목이 많이 아팠어요. 여행을 하시려는 분들은, 편한 교통편으로 건강 관리도 잘 하시면서 댕기십쇼~.. 2024. 1. 16.
망한 여행의 본격적인 시작 / 태국 여행 5번째 에피소드 / 방콕 맛집 새벽사원 왓아룬 / 방콕 치앙마이 버스 기차 터미널 망한 여행의 본격적인 시작 / 태국 여행 5번째 에피소드 / 방콕 맛집 새벽사원 왓아룬 / 방콕 치앙마이 버스 기차 터미널 안녕하세요, 성원입니다. 새해가 되고 벌써 둘째주네요. 영상 작업을 마치고 또 이렇게 소식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생각의 진행과 논리, 그리고 그 속도가 글로 표현되는 것과 영상으로 표시되는 범위와 깊이가 다르다 보니 만들면서 참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요즘이네요. 글도 노트에만 엄청나게 끄적여 놓고 지우거나 삭제해버린게 수두룩입니다. 어차피 볼거도 아니라서요. 성장의 방향은 일이든 활동이든 어디서든 오겠지만, 책을 통해서 얻는 것과 얼마전의 경험(이번 동남아 영상과 관련된 여행)을 통해서 새롭게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20년 전으로 잠시 돌아간 느낌도 받아보고, 그 사이의 .. 2024. 1. 8.
4번째 여행 에피소드 영상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겨울 덕유산 산행 4번째 여행 에피소드 영상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겨울 덕유산 산행 안녕하세요, 아스팔트 고구마 성원입니다! 눈 많이 온 연말, 산에 다녀왔습니다. 스키장에 사람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고, 산에 가려는 사람들 또한 이렇게 많은지 몰랐습니다. 일찍 나오긴 했는데, 물건을 몇개 안 챙겨와서 사러 갔다왔더니 지체된 시간 동안 사람들이 엄청나게 대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무려 1시간 40분을 기다렸습니다. ;;; 가려면 무조건 9시 반 전에는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ㅠㅠ 올라오기 전만 해도 괜히 왔나 싶었는데... 올라오고 나니 앞에 펼쳐진 멋진 뷰에 그간의 기다림이 정말 값졌다고 느꼈습니다. 눈 앞의 운해에 탄성이 그냥 나왔어요. 영상 찍으려다... 역시 감동은 카메라를 꺼 놓으면 더 찐하게 느끼는것 같아.. 2024. 1. 1.
여행 3번째 에피소드 업뎃 / 메리 크리스마스! 여행 3번째 에피소드 업뎃 /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루가 다 가고 있지만 ㅋㅋㅋ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글보다 영상 작업에 신경쓰느라, 그리고 그간 밀린 일 하느라 영상 작업이 많이 더디고 또 더딥니다. 지끈 거렸던 감기는 좀 떨어져 나간다 싶어 밖에 나가려고 하니 추운 날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이네요. 영상 하나면 글로 표현될 많은 것들이 다 된다고 생각했는데, 글자로 표현 될 수 있는 부분이 영상으로도 안 될 수 있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던 시간이었네요. https://youtu.be/54TFVqka-QA 올해가 가기전 얼른 하나 더 작업해 놓고, 내년부턴 좀 더 속도를 내 보겠습니다. 날씨가 무자게 춥네요. 따숩게 잘 챙겨 입고 댕기시고, 따숩은것도 많이 챙겨 드세요. 운동도 .. 2023. 12. 25.
행복하려는 당신에게 취향이 필요한 이유 / 태국 여행 영상 2번째 유튜브 업뎃 완료 행복하려는 당신에게 취향이 필요한 이유 / 태국 여행 영상 2번째 유튜브 업뎃 완료 매주 최소 1편은 올리려 작업하고 있는데 지난주말 특히 몸이 안 좋아 며칠 영상이 늦었습니다. ​이번 감기는 유독 심한것 같네요. 기침은 적은 편인데 콧물이 심하고, 재채기가 많이 나요. 아 빡세다. ㅠ ​ 작업이 늦어 오늘에서야 올렸습니다. ​ (아직은 안 망한) 여행기 영상입니다. ㄱㄱ ​ https://youtu.be/KjQx9-TJvnw ​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손이 좀 많이 늦어도 부지런히 작업중입니다. 얼른 또다른 영상으로 찾아뵐께요~! 2023. 12. 18.
그렇게 망한 여행, 태국 에피소드 유튜브 업뎃 그렇게 망한 여행, 태국 에피소드 유튜브 업뎃 안녕하세요! 주변에 감기, 그리고 심한 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식당, 전철을 타도 기침하는 환자가 정말 많이 보여요. 마스크를 오랜만에 꺼내 써야죠.ㅠ ​ 다행히 전 그렇진 않은데, 입안이 심하게 헐고 터져서 요며칠 고생했었습니다. 원래 말한대로 영상 업뎃을 며칠전에 마무리 하고 업데이트 하려던걸 오늘에서야 마무리하고 업데이트 완료를 마쳤습니다. 이거 시작부터 삐걱거려서 참 나 원...;;; ​어쨌거나 영상 작업은 끝났습니다. 아래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 https://youtu.be/MM6gULYMpXk ​ 이제 자주 영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새로운 한주 화이팅 하시고요, 일상에 웃을일 많은 일 넘치실 빕니다! .. 2023. 12. 11.
동남아 여행 끝 / 내 삶의 안전 지대를 넓히는 한 가지 방식, 여행 동남아 여행 끝 / 내 삶의 안전 지대를 넓히는 한 가지 방식, 여행 안녕하세요. 성원입니다. 와우~! 대략의 계획을 잡고 떠난 여행이 며칠전 귀국으로 끝났습니다. 으핫~ㅋㅋㅋㅋ 딱 한달전 베트남의 소식을 치앙마이에서 전했었는데, 지금은 마음 편한 집으로 와서 맘 편히 쉬고 있습니다. 집이 진짜 좋네요... 이게 진짜 핫샤워지.. ㅠㅠ 다시 오게 되었던 치앙마이, 다시 가게 되었던 빠이와 치앙라이 그리고 미얀마와 태국의 국경인 태국 북부지역은 이번 맑은 날씨 속 여행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베트남에서 떠날 막날만 해도 비가 그렇게 내리더니 다시 태국으로 오고 나선 비가 그쳤어요. 치앙마이에서 2주 넘게 쉬다 빠이로 오고 나니 왜 이렇게 좋던지... 여행객들도 더 몰리기 시작하면서 숙.. 2023. 11. 29.
[동남아 여행] 태국2 /방콕 짜뚜짝 주말 시장 / 태국 방콕 커피 페스티발 Thailand Bangkok Coffee Festival [동남아 여행] 태국2 /방콕 짜뚜짝 주말 시장 / 태국 방콕 커피 페스티발 Thailand Bangkok Coffee Festival 맘 편히 쉬기로 작정하고 나온 이번 여행의 첫 주간. 오전엔 간단히 커피 한잔으로 속을 채우고 밖으로 나섰다. 오늘은 주말, 방콕의 대표적인 시장인 짜뚜짝 시장에 구경 가는 날이다. https://maps.app.goo.gl/1uoRakub7chNxcrT7 짜뚜짝 주말시장 · 587, 10 Kamphaeng Phet 2 Rd, Khwaeng Chatuchak, Chatuchak, Bangkok 10900 태국 ★★★★☆ · 재래시장 www.google.com 먼저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방콕의 교통 버스는 나쁘지 않은 편. 구글맵에 경로를 치고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버스 .. 2023. 10. 30.
태국 치앙마이에서의 근황 (라오스 오토바이 사고와 현재) 태국 치앙마이에서의 근황 (라오스 오토바이 사고와 현재) 안녕하세요, 찾아주시는 분들. 약 한달여 만에 쓰는 글이네요. 요새 우리나라의 가을하늘이 그렇게 좋다던데 즐거운 날씨 만끽하고 계십니까? 정말 좋아하는 가을 우리 하늘이 보고싶은 요즘입니다. 약 한달여 전 마지막 글을 남겼던 캄보디아를 지나 이후 약 3주 정도를 베트남에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다시 태국 치앙마이에 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행의 루트는 태국 방콕 -> 치앙마이 및 태국 북부 일부 도시 -> 라오스 루앙프라방 -> 방비엥 -> 비엔티앤 -> 태국 우돈타니 -> 캄보디아 시엠립 -> 프놈펜 -> 베트남 호치민 -> 달랏 -> 냐짱 -> 호이안 -> 다낭 -> 다시 태국 치앙마이 입니다. 친구들 및 인스타 라이브 중 몇몇 분들이 뭔.. 2023. 10. 26.
지금은 라오스 여행하기 정말 좋은 시기 입니다. 라오스 킵 환율 및 암환전 지금은 라오스 여행하기 정말 좋은 시기 입니다. 라오스 킵 환율 및 암환전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행중인 성원입니다. 여행을 시작한지 벌써 2달이 지났네요. 현재 캄보디아 프놈펜입니다. 진작 글을 남기려고 했는데 여행 후 두번 건강상의 문제가 생겨서 영상 편집은 물론이거니와 글마저 진행을 못했습니다. 8월 말에 도착했던 라오스에서 큰 사고를 당했습니다. 그곳에서 거의 3주 가까이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최근 소식은 2-3일안에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이 기간 라오스에서 지내다보니 여행 물가가 말도 안되게 저렴함을 느꼈습니다. 라오스로 넘어오기전 치앙마이에서 보낸 시간 역시 물가가 상당히 저렴하다고 느꼈는데... 와! 라오스로 오고 나서는 상당히 놀랐습니다. 저렴하다는 치앙마이 보다 더 저렴해서요. 제가 기억하.. 2023. 9. 23.
[동남아 여행] 태국1 / 세계일주 이후 4년 반만의 여행 / 태국 방콕 맛있는 재미를 찾아서 / 팟타이 맛집 팁사마이 및 국수집 [동남아 여행] 태국 1 / 세계일주 이후 4년 반만의 여행 / 태국 방콕 맛있는 재미를 찾아서 / 팟타이 맛집 팁사마이 및 국수집 2023년 7월 14일 코로나로 변한 세상 속 나도 예외가 아니었다. 다만 20대의 나와 30대가 되어 떠나는 여행의 설렘, 그리고 준비 과정에서 느껴지는 차이가 이렇게 클줄이야. 어릴땐 무작정 좋았고 가져가래도 별로 챙길게 없었다. 10년이 지난 지금은 마음도 과거에 비해 덜 뛰고(물론 여행 준비는 마음이 설렌다.) 챙길 것도 여러가지로 고민하게 된다. 늘어난 뱃살만큼 욕심도 많이 생긴것 같다. 여행이라는 단어 자체 만으로도 짧은 기분 좋음과 동시에 떠남이라는 현실은 최근 2년여간의 시간을 다시 떠올리게 한다. 정말 여행하고 싶었다. 그럼에도 일상의 일에 치이고 해야만 하.. 2023. 9. 22.
싸왓디캅! 세계일주 후 4년 반만의 여행 / 태국 방콕 싸왓디캅! 세계일주 후 4년 반만의 여행 / 태국 방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성원입니다.^^ 크하하혛허ㅏㅇ히ㅏㅓㅎ미ㅏㄴㅇㅎㄹ머ㅏㄴ이뢰ㅏㅎ허ㅓ허허호허ㅗ허ㅗㅎ~~~~~~~~~~~~~~~~~ 4년하고도 반만에 비행기타고 외국으로 날아왔습니다. 핫핫핫, 싸왓디캅! ㅋㅋㅋㅋㅋ 긴 여행이었던 세계일주가 2018년 12월말에 끝이 나고 1년 정도만 쉬려고 했는데 긴 시간 쉬어버리게 될줄 누가 알았을까요. 2020년 초까지 호기롭게 여행하던 사람들도 자기의 여행이 중단이 되게 될줄은 아무도 몰랐을겁니다. 그렇게 한해, 두해가 지나고 2023년이 된 올해까지... 저 역시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사람일이란 정말 단정하기가 쉽지 않음을 느낍니다. 살아 숨쉬는건 우리의 인생만큼이나 인간사(세계사) 역시 다이나믹하.. 2023. 7. 24.
또다른 외국 여행 무료 숙박 사이트 / 비웰컴 트러스트 루츠 / 중국행 카페리 열려라 참깨! 또다른 외국 여행 무료 숙박 사이트 / 비웰컴 트러스트 루츠 / 중국행 카페리 열려라 참깨! 올 여름이 얼마나 더워지려나. 시작한건 남쪽부터 이미 시작된건지도 모르겠다. 적도에 가까운 나라들은 벌써 40도가 되었다고 난리고, 기상이변으로 또 뭐라하던데... 따뜻해진 온도에 몸이 근질근질거린다. 때를 안 밀어서 그런건가. ㅋㅋㅋㅋ 여행가기 딱 좋은 날씨다. 나만 그렇게 느끼는건 아닌가보다. 우리 나라에 자전거 여행으로 오는 외국인 여행자가 하나둘이 아닌듯. 대구 도심으로 올일이 적을텐데 외국인 게스트가 단 시간내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게 이번 5월이 아닌가 싶다. 코로나 때문에 미뤄뒀던 여행을, 그것도 우리나라를 두고 오는 사람들이 하나 둘이 아닌 듯 싶다. 역시나 그들도 몸이 근질 거린 사람들이었다. 그.. 2023. 5. 15.
화무십일홍 / 열하일기 자전거 여행 루트 / 중국 카페리 열려라 참깨 화무십일홍 / 열하일기 자전거 여행 루트 / 중국 카페리 열려라 참깨 날이 정말 좋다. 마스크 벗고 나와 부는 바람에 하늘로 고개 쳐 들고 느끼는 이 기분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벚꽃 지난 시간이 후딱 지났다. 요며칠 이제 살짝 덥다고 느껴지는 대구 날씨속에도 자기의 순서에 따라 이름 잘 모르는 꽃도 예쁘게 폈다. 시간은 그렇게 잘도 돌아간다. 꽃이나 날씨나 절기대로 조금씩 모양은 다를지언정 꼭 오고 만다. 화무십일홍이랬는데... 몇번 길을 지나치며 활짝 편 꽃은 벌써 졌다. 권력이나 인생의 한 때에 영원한게 뭐가 있겠냐만 해마다 시간이 주는 무게를 아주 조금씩 느낀다. 정말 1년전과, 2년전과 다름은 아무래도 지난 시간의 기록 때문인것 같다. 그 사이가 선명하게 느껴지고 그래서 그 동안의 간극과 흐.. 2023. 5.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