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이탈리아 지도 / 이탈리아 여행지도 / 유럽 지도 / 남유럽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by 아스팔트고구마 2018. 11. 20.

이탈리아 지도 / 이탈리아 여행지도 / 유럽 지도 / 남유럽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여행기를 업뎃하기전에 이탈리아 지도를 살펴 보려고 합니다.

공교롭게도 여행기는 1년전인데 전 지금 이탈리아 제노바에 있네요. 

여행을 하면서 매일 지도를 살펴보는게 일인데 다시 한번 보게 되네요. 

다시 봐도 지도 보기는 재미있네요. ㅎㅎㅎ

아무튼 이탈리아 지도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가장 먼저 흔히 보는 구글 맵.

이탈리아 반도 옆에 있는 사르데냐 또한 이탈리아의 영토입니다.

그 위에 꼬흑스 우리가 아는 코르시카 섬은 프랑스령입니다. 




이탈리아와 주변 동유럽 남유럽 국가 지도 

위에 언급한대로 코르시카 령은 프랑스로 되어 있는거 보이시죠? 




이탈리아의 주와 주요 도시들

주별 도는 빨간색으로 표시 되어있습니다.




이탈리아 일반 지도 

거점 도시들과 도로 그리고 주요 도시들이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탈리아 한글판 지도 

주별로 이름이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탈리아 철도 노선 지도 











이탈리아 주별 지도 

주마다 특성이 다르고 그에 대한 표시 방법또한 굉장히 다양하네요. 

지도를 보면서도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이탈리아로 알았던 도시들, 그리고 영어로 부르는 이름이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도 볼 수 있죠.

예를 들면 네이플스(Naples)은 영어식이지만 본디 이탈리아 사람들은 나폴리(Napoli) 라고 부르는것이죠.

하나더 살펴보면 피렌쩨(Firenze)나 플로렌스(Florence)나 같은 뜻입니다. 앞에껀 이탈리아어, 뒤에껀 영어.

우리나라 서울을 세울, 세올로 부르는 외국인과 다를바 없는거죠. ㅋㅋㅋ

이런 실수는 너무 많죠. 특히 중국어.ㅋ


ex) 저 북경갑니다. 아 그럼 베이징은 안가? ㅋㅋㅋㅋㅋ(北京-베이징<beijing>은 우리 발음 북경의 중국어 보통어 발음)

아, 이번에 LA 갔다왔어, 그럼 los angeles는 안 갔어? (LA는 로스앤젤레스의 앞자 LA를 딴 것) 

나라마다 언어의 차이가 좀 있고 부르는 것도 대부분 영어식을 통해서지만 그 나라 여행한다면 이런 실수는 없길 바래야죠.




이탈리아 지형을 살펴볼 수 있는 지형도 

지도 위에 표시된 범례로 대략의 높이를 측량해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주 및 그 아래 지역별 지도 입니다.

위에 나온 주별 지도와는 달리 주 아래 다른 행정구역(Region)이 더 디테일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시 아래 구 정도 쯤 되겠네요. 



이탈리아 행정구역도 / 행정구역 지도 




이탈리아 관광지도 되겠습니다.

주요 여행 관광지 포인트가 표시된 지도입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가이드북을 써야할 수준이라.. -_-; ㅋㅋㅋ




가장 디테일한 이탈리아 지도 




이탈리아 등고선 지도 및 도로망 지도 





이탈리아 기온을 대략 짐작 해 볼 수 있는 지도




이탈리아 지역별 언어 지도 

각 지방별로 어떤 언어를 쓰는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여행을 해 보시면 지역별로 쓰는 조금씩 언어가 다릅니다.  특히나 유럽! 

스위스는 스위스어가 없고 지방별로 언어가 달라서 남부쪽은 가까운 이탈리아 어를 쓰는 사람이 많죠.

이탈리아와 접하고 있는 다른 나라의 영향을 받아 독일어 방언, 슬로베니아 어를 쓰는 지방도 있습니다.



이탈리아 위성 지도 


지도만 봐도 여러가지 상상에 빠져듭니다.

지도 보는 재미도 재미이니, 이제 본격적인 여행기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당.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