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리투아니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발트 3국 리투아니아 인구 국기 위치 지도 수도 구글맵 일반 지도 위성도 행정도 한글지도 국기 수도 지형도 한글판 지도)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10. 21.

리투아니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발트 3국 리투아니아 인구 국기 위치 지도 수도 구글맵 일반 지도 위성도 행정도 한글지도 국기 수도 지형도 한글판 지도)


전 포스팅에서 발트해 지도를 봤었습니다.

2019/10/20 - [Journey/Maps] - 발트해 및 주변 발트3국 지도 살펴보기 (발틱해 지도 및 위치 인근 국가들 발트해 나라 행정도 행정구역 세부지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지도)


이제 본격적인 발트 3국 여행에 들어가기에 앞서 발트 3국 나라를 보려고 합니다.


리투아니아 국기

구 소련 연방 나라 중 하나였죠. ^^

현재 라트비아, 에스토니아와 함께 발트3국 나라 중 하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리투아니아 위치입니다.

유럽의 끄트머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다가 있어 다행입니다. ㅋㅋㅋ


구글맵으로 살펴 볼까요?




구글맵 일반지도에서 살펴본 리투아니아 지도입니다.

수도는 빌니우스 혹은 빌뉴스 라고 부릅니다.

인구는 2017년 기준 겨우 285만명.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트 3국중에 인구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특별히 살펴볼 지형. 

저 길쭉하게 이어진 지형은 리투아니아와 러시아가 접한 모래톱 지역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길다는 독특한 지역 약 100km 정도인데, 저는 저 구간을... 하루만에 달렸습니다.

그것도 겨울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울엔 굉장히 춥습니다. (그 이유를 여행기에서 확인을 해 보심이...)

바다가 얼어요... ㅋㅋㅋㅋㅋㅋ

리투아니아와 러시아가 반반 나눠 갖고 있는데, 리투아니아 국경인 니다에서 끝까지 달려서 아주 좁은 바다를 배로 건너면 그 다음 도시인 클라이페다(Klaipeda)가 나옵니다. 




구글 지형도로 살펴본 곳. 

지형 자체가 굉장히 낮습니다.

대부분 평지인데다, 최고 지대는 294M 라고 합니다. 

국토 28%가 삼림지대라고 하네요. 

북쪽에 위치해 있는만큼 삐쭉하게 위로 자라는 침엽수가 당연히 많겠지요.




구글 위성도로 살펴본 리투아니아 지도 입니다.


다른 지도로 살펴볼까요



리투아니아 관련한 가장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는 세부지도 입니다.

아래에 나올 많은 정보를 한번에 함축 해 놓은 지도! 




세 종류의 리투아니아 행정구역이 표시된 행정도 입니다.

범례에 거리, 그리고 지도 내 행정구역 및 주요 도시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옆 나라를 보면 러시아, 폴란드, 벨라루스, 라트비아를 접해 있음을 볼 수 있죠. ^^ 




리투아니아 해발 고도 및 지형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는 지형도 입니다.

구체적인 수치로 보면 이해가 더 쉽겠지요?

그나마 좀 높다고 하면 동쪽남쪽으로 가야 합니다만 높아봤자 해발 500미터가 되는 곳이 없어요. ㅎㅎㅎ




리투아니아 주요 도시간 도로망 지도, 그리고 철도지도입니다.





버스가 잘 되어 있어서 기차보단 버스를 대중 교통으로 대부분 다니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뭐래든 여행 수단은 자기가 즐길 수 있는게 최고겠죠.

 



구글어스로 살펴본 리투아니아 




마지막으로 리투아니아의 주요 도시가 표시된 한글판 지도 되겠습니다.


다음 여행지인 리투아니아에서 찾아뵐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