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아시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 동아시아 남아시아 북아시아 서아시아 중동 지도 아시아 시간대 지도 아시아 위성도 구글맵 지형도 위성지도 ..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9. 3.

아시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 동아시아 남아시아 북아시아 서아시아 중동 지도 아시아 시간대 지도 아시아 위성도 구글맵 지형도 위성지도 행정구역 수도 지도)


최근 여행기 작업 및 책 작업을 하면서 지도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오고 나니 여행을 다시 한다면 생각을 해보니 역시나 가까운 나라들로 시선이 많이 가네요. 

특히 위치상 아시아에 있는 나라들을 여러가지로 보곤 합니다.

지금 당장의 제 책상앞에도 세계지도가 있는데 지도를 볼때마다 가슴이 떨리네요.






오늘 살펴볼 지도는 아시아 지도 되겠습니다.

지도를 보면서 가장 기분이 묘하게 느껴졌던 것은 그 사이즈와 지금 제가 있는 곳이라는 특수성때문에 그런것 같네요.

먼저 역시나 익숙한 구글맵 살펴보죠.



평면으로 담을 수 없으니 이렇게 밖에 못 보겠네요. 우리가 흔히 보는 평면 지도는 왜곡이 심하니까 혹여 깊게 지도를 보신다면 면적을 비교하시는 분이시겠죠? 

구글맵 지도로 구 형태의 아시아를 보면 아우~ 넓습니다. ㅎㅎㅎ




구글맵 지형도 형태로 본 아시아 지도 입니다.

역시나 명불허전 아시아의 척추! 히말라야 산맥.... ㅋㅋㅋㅋ

지구가 사람이라면 히말라야 산맥이 등뼈 정도는 하지 않았을까요??




마지막으로 구글맵 위성도 입니다.

뭐. ^^ ㅎㅎㅎ



본격적으로 살펴보시죠.


아시아의 위치.

어디가 중심이고 말하는게 웃기긴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지형적 상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둥근데 중심이라뇨... 자기가 있는데가 중심이지. ㅋ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지구는 평면이 아니라 구 형태입니다. 면적이 절대로 평면처럼 보는대로 형태가 아니죠.




아시아 지도의 국가별 경계를 볼 수 있는 형태의 지도 

워낙 넓다 보니 아시아의 세부지도는 이번편에 못 보겠네요. ㅋㅋㅋ




일반 지도로 보는 아시아 지도.

나라들도 참 많고 지역도 넓고.... 

위도, 경도 차이로 인해 오는 시간과 날씨가 어떨지 상상이 굉장히 많이 됩니다. 

가슴이 뛰는 건... 기질인걸까요? 




아시아 나라별 수도가 표시된 지도 입니다.

참고로 러시아는 전부다 포함이 안 되어있습니다. ^^




중앙 아시아 지도입니다.

중앙 아시아 지도는 이전에 살펴 본 적이 있죠.

일명 스탄스~ 국가들. 


이번에는 아시아 편에서 간단하게 한편.




동아시아 지도

동아시아는 세부적으로 또 나눠집니다. 곧 살펴보죠.




아시아가 넓다보니 몽골, 러시아를 포함해 북아시아로 부르기도 하네요.

아시아보다 작은 유럽도 동서남북 등으로 나뉘는데 더 큰 아시아가 안 그럴리가 없죠. 




대표적으로 한국, 일본, 중국이 포함된 동북아시아 지도입니다.

신기하죠.

왜 동북아시아 국가들은 다 잘살까? (북조선 머하네? 응?) 

흠....






동서남북 들어가면 아시아 사이즈에 남아시아 지도 또한 포함이 되어야죠.

남아시아 관련한 국가들 살펴보기. 

익숙하신가요?




여행자들에게는 익숙한 동남아시아 지도 입니다.

왠지 만만해 보이시는 분 손!!!! ㅋㅋㅋㅋ




서아시아 지도 입니다.

터키 그리고 사이프러스까지 포함을 시키는건 이번에 알았습니다. 쟤들 EU 잖아요. ㅋㅋㅋ 

중동과 함께 포함을 시키기도 하죠. 그럼 중동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지금 지도는 중동의 지도, 위의 지도는 서아시아 지도.

어떻게 다를까요? 

조지아나 아르메니아 같은 국가는 중동에 포함되지 않고 아프리카인 이집트를 때때로 중동에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대륙상 아프리카지만 이런건 강제하는게 아니니까 그럴수도 있다는 겁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 기질상 말싸움 엄청 할듯...



아시아 지형도. 와우~ ㅎㅎㅎ

날씨는 어떻게 바뀔까? 지금 우리와 저쪽의 기온 차이는 어떨지 궁금해질만한 지형 아닐까요? ^^ 






마지막으로 아시아 시간대 지도 입니다.

이런거 한번쯤 보면 외국 여행중인 친구에게 보이스톡 해도 되겠죠? ㅋㅋㅋㅋ

한국과 같은 시간대 사는데 시차 핑계대면 아오~~~~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도 보면서 정말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여행지 목적지를 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 ^^ 그리고 아시아 지역별 세부 지도를 나중에 한번더 살펴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