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우크라이나 지도 / 크림반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우크라이나 지형도 행정도 위성도 한글판 한글지도 관광지도 일반지도 구글맵 크림반도 분쟁지역 구역 지도 도로망 지도)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8. 24.

우크라이나 지도 / 크림반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우크라이나 지형도 행정도 위성도 한글판 한글지도 관광지도 일반지도 구글맵 크림반도 분쟁지역 구역 지도 도로망 지도)  


러시아 여행기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 나라들의 여행기 때문에 이전에 들쳐봤던 지도를 다시 보니 새로운 마음이 드네요.

언제나 지도는 이렇게나 두근거리는 마음을 줍니다.






러시아 다음의 여행국가는 우크라이나 입니다.

횟수로는 벌써 3번째 오게 되는데 여행하다 보면 기대치 않게 오게 되는 곳이 있죠. 

저번 여름의 날씨와는 달리 이번에는 겨울의 목에 접어들었을때 겪은 우크라이나 였습니다.

지도 한번 보러 가실까요? ^^ 



우크라이나 위치.

유럽에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구글맵부터 보죠.




지구본으로 조금씩 땡겨보면 저~~기 보이시나요.

구글맵 일반지도입니다.

땅떵이가 정말 큽니다. 

우크라이나의 경우에 여행자로서 저렴한 가격, 높은 수준의 예술과 볼거리들이 다양한 나라죠. 




구글맵 지형도 입니다.

지형에서 왼쪽 슬로바키아, 루마니아를 끼고 있는 우크라이나 서쪽지형의 산간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평지입니다.

세계전쟁사 중 가장 가까이 있었던 1,2차 세계대전에서 우크라이나의 위치는 굉장히 중요한 지점에 있습니다.

또한 지형적 특수성 때문에 농업과 관련한 식량문제가 여러가지 복잡한 이해관계로 얽히면서 재미있는 역사를 보여주기도 하죠. 




구글맵 위성지도 되겠습니다.

아프리카와 주변 국들을 살펴보면 적어도 황폐한 곳은 없습니다. 

참고로 우크라이나는 유럽의 식량창고로 불리는 엄청난 농업대국 입니다.




이전에도 봤지만 러시아 그리고 소비에트 연방의 지도.




그리고 우크라이나 전체지도입니다.




우크라이나 도로 지도.

캬, 그물망이 쥑이죠.

이거 보니 다시 여행을 가고 싶어지네요. 제가 다닌 곳도 보이고... 못간곳도 보이고... 아이고야... ㅠㅠ




우크라이나 여행지도 / 관광지도 되겠습니다.







일반 우크라이나 전도 




우크라이나 행정 구역도 / 행정도 




러시아 그리고 우크라이나 사이의 특수한 상황을 볼 수 있는 지도입니다.

크림반도의 경우 이전에 우크라이나 영토였다가 독립을 해서 러시아로 편입이 되었죠.

여전히 분쟁이 되고 있는 지역인데.... 

그럼 이런 지도를 제공하는 구글은 이곳을 어떻게 설명해놨을까요? 




현재 구글 지도 왼쪽에 보면 저렇게 설명을 해 놨습니다.

러시아 혹은 우크라이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도를 보면 눈금선으로 갈라진 표시를 해 놨네요. 구글의 정책이겠죠?




그냥 한번 보는 흑해 연안 국가들, 이곳엔 당연 우크라이나 포함입니다.




우크라이나 한글판 지도 되겠습니다.


곧 우크라이나 여행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