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프랑스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프랑스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관광지도 여행지도 프랑스 행정도 프랑스 와인지도 치즈지도 기차지도 인구밀도 지도 지역행정도 남프랑스 꼬흑스 코르시카 섬 ..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3. 26.

프랑스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프랑스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관광지도 여행지도 프랑스 행정도 프랑스 와인지도 치즈지도 기차지도 인구밀도 지도 지역행정도 남프랑스 꼬흑스 코르시카 섬 북프랑스 인접국가 지도 프랑스 한글판 지도)


오늘은 프랑스 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프랑스는 서유럽의 본토와 남아메리카의 프랑스령 '기아나'를 비롯해 여러 대륙에 걸쳐 있는 해외 레지옹과 해외 영토로 이루어진 국가입니다.

살펴보면 이거 너무 길고 많아서 오늘은 가장 많이 찾는 본토 프랑스에 대해서 한번 지도로 살펴보시죠.


오늘도 익숙하게 구글지도부터 가볼까요?



여기까지는 우리가 흔히 아는 프랑스의 위치와 지도에서의 모습입니다.

바로 본토 프랑스입니다! ^^ 





친절한 지도정보. ㅋ 우리가 모를까봐 

우리가 흔히보는 세계지도에서의 프랑스 위치를 저렇게 표시해 놨습니다. 

우리가 흔히 갖고 있는 개념 때문에 프랑스를 단지 하나의 땅으로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프랑스 아래에 우리의 제주도처럼 섬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바로 프랑스어로 꼬흑스 라고 발음하는 섬입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말로 코르시카 섬으로 잘 알려져 있죠. 

저 위의 지도상에도 붉은 색으로 칠해져 있는거 보이시죠? 




<구글 지형도>

구글 지형도로 살펴본 프랑스 지형입니다.

제가 영국에서 배를 타고 와 프랑스에 도착해서 파리로 달려올때 길이 편안했던 이유가 있긴 하네요. ^^ 

스위스쪽과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과 접하는 국경이 대부분 고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프랑스가 옛날부터 사람들이 모여살았던 이유가 쉽게 예상이 되네요. 




<구글 위성도>

구글 위성도로 살펴본 프랑스 되겠습니다.

물론 꼬흑스 지도가 함께 있습니다. 





프랑스의 일반적인 지도 정보가 되겠습니다만 첫번째 지도가 가장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테일하게 도시와 도로망, 고도, 철도길까지 아주 세밀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도시 지도 되겠습니다.



좀 더 옛날의 프랑스 지도 




관광대국 프랑스의 여행지도 혹은 관광지도 입니다.

프랑스 도시마다 세부적으로 보면 더 볼것들이 많습니다. 

일러스트로 만들어놓은 재미있는 지도라 공유를 해 봅니다.





악명높은 프랑스 여행지의 불쾌한 경험, 파리의 소매치기 등은 이 지도에 담아있지 않습니다, 호갱님.

가셔서 직접 겪으시고 후기를 친절히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





프랑스 와인지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독특한 컨셉의 지도가 참 마음에 듭니다.

와인지도와 관련하여 참 넓은 부분에 자세히 다 나와있지만 너무 많아서 일부만 공유합니다.

2개의 와인지도 그리고 보르도 지역 와인지도인데, 궁금하신분은 찾는 지역을 구글에 검색하면 뿅~ 하고 나타날겁니다. ^^ 




프랑스 위성도.

지형도와 더불어 뭔가 멋짐. ^^ 




<인구밀도 지도>

프랑스 인구밀도 지도 

역시 대도시가 짱이네요.

파리, 리옹 같은 곳이 밀도가 높습니다. 




프랑스 행정도 되겠습니다.




프랑스의 각 주별 행정도 입니다.

참고로




이건 오래된 행정구역의 모습이라고 하네요.




프랑스의 지형도 되겠습니다.

아까 위의 구글 지형도 / 구글 위성도에서 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알프스 산맥이 있는 독일과 스위스를 함께 국경을 접하고 있는 쪽이 높은 지형을 뽐내고 있습니다. 







<철도지도>

프랑스의 철도지도입니다.

보통이야 여행을 간다면 계획을 하고 오겠지만 루트를 짠다면 대략적인 위치와 거리를 가늠해보고 이동할 곳을 선택할수 있기에 요 지도가 꽤나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파리에서 출발하는 기차지도 되겠습니다.

위의 지도와도 겹쳐지는 부분이 있죠. 




<프랑스 치즈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랑스의 치즈지도

이런것도 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겠다.ㅋㅋㅋㅋ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남프랑스 지도 입니다.

대표적으로 액상프로방스, 마르세유 지역이 보이네요. 

니스도 있고 모나코 왕국도 있습니다. ^^  




영국을 마주보고 있는 북프랑스 지방 지도 입니다.

약간의 상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 노르망디! 

그 상륙작전이 벌어진 노르망디 주를 포함하고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 인접국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지도>

프랑스는 동쪽이 벨기에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의 국가들과 함께 국경을 접합니다.

그 관련 지도.


아래의 코르시카-꼬흑스 지방은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배로 갈 수 있습니다. 

정작 이 지도에는 바다로 가는 프랑스 내 노선이 표시가 안되어 있네요. 

코르시카 섬은 여행중엔 비자 기간이 짧아서 못갔습니다. 쩝~ 




<스페인과 프랑스 지도>

스페인 남서쪽부분을 접하고 있는 스페인과의 지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유명한 순례길을 가는데 프랑스부터 그 길의 시작을 볼 수 있죠. ^^ 




<프랑스 지도 한글판 >

프랑스 한글지도 / 프랑스 한글판 지도 입니다.

정작 인터넷에서 나오는 것은 우리나라 사회과부도 수준 정도 밖에 없나 봅니다. 


지도를 보니 다 못보고 온 친구들이 생각이 납니다.

지역보다 사람이 더 그리운건 아무래도 靜보다 動이 많은 자전거 여행이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그냥 이래저래 또 지도를 보면서 여러가지 마음을 남깁니다. ^^

언젠가 저 같은 외국의 어떤 친구가 대한민국 지도를 보면서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

누군가는 벌써 스카이 스캐너 뒤지고 있을지도 모르죠.ㅋㅋㅋㅋ

얼릉 고고싱~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