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년간의 세계일주/세계의 카페

[말라위 카페] 음주주 커피 덴 (Mzuzu Coffee Den, Mzuzu, Malawi)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2. 26.

[말라위 카페] 음주주 커피 덴 (Mzuzu Coffee Den, Mzuzu, Malawi)


주소 및 위치 : 구글맵 https://goo.gl/ktjHP1


고대하던 음주주(Mzuzu)로 왔다.

말라위의 주요 커피 산지중 하나인 음주주! 

음주주에 대한 정보 자체가 상당히 적었고, 그래서 내가 이번에 직접 보고 느끼는게 어느 정도일지 호기심이 컸다.




아프리카에서는 기대 하지 않는 카페. 

그래도 검색 및 소개 둘다 동시 리스트에 있었던지라 그냥 갈 순 없었다.

자, 왔으니 들어가볼까? 






들어가볼까?

말라위 커피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

말라위 수퍼마켓으로 오면 우리네 커피 믹스처럼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





열악한 이곳 말라위에서 상당히 유통도 잘되고 있는거 보면 커피 조합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꽤나 궁금하다.

작은 팩에 담긴 25g짜리 커피부터 1kg까지 원두까지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다.






그리고 Tea까지. 225g짜리가 있는거 보면 아무래도 영국 영향으로 파운드 단위의 개념이 있나 보다.

225는 대략 1/2파운드 정도 되는 용량.

이곳에서 tea farm 을 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참고로 이곳의 커피가 수퍼마켓에서 파는 커피보다 대략 1달러정도 저렴했다.

250g기준 2610콰차, 수퍼마켓 커피는 3400콰차 이상. 




내부는 이곳에서 각자의 사무를 보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뭔가 좀 분답다. 

블루투스 키보드 쓰는 날 빤히 보던 사람들. ㅋㅋㅋ

궁금하면 알리에 들어가라 녀석들아.




공간이 뭔가 좀 너저분하고 답답하다.




내부 모습.

이곳에서는 인터넷 카페를 운영한다.

와이파이 경우에는 돈을 내야 쓸 수 있다.




메뉴.

적당히 어떤 커피를 마실까 살펴보는 중.



이곳은 음주주 커피 브랜드인 커피 조합을 운영하고 있어다. 그래서 직원을 찾다가 대화할 기회가 있었다.

말라위 사람을 직접 겪어 본 적이 없으니 잘 알수 없는 노릇. 궁금했다. 

흠, 자세히 말하기엔 좀 그렇고...ㅎㅎㅎㅎㅎ

직원과 대화 중 나에게 사기치다가 들켜서 그냥 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이든 외국이든 커피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벌크로 가져오는 대부분의 생두 유통회사꺼 사서 그냥 볶아 파는 형식이 많다. 

직거래(다이렉트 트레이딩)도 뭐 크게 벗어나진 않지.

(관련업계 관계자들야 잘 알겠지만...) 뭐 아무튼 별거 없다. 

유통 이야기를 좀 하니까 돈을 벌고 싶었나? ㅋ

내가 호구로 보여서인지 거짓말을 계속 하길래 일부러 좀 계속 어떻게 나오는지 장난질 했다.

거짓말 들키고도 계속 말하는게 뻔뻔해서 '너 멍청하니?'라고 말하니 대답하기가 그래서인지 슬슬 대화를 피하더니 그 자리를 떠남. 

이런것도 이제 재미가 없다. -_-; 아프리카에 이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ㅡㅡ; 

내가 겪어본 말라위 사람들은 탄자니아 사람들과 더불어 거짓말 참 잘함. 





프렌치 프레스로 커피 하나 주문. 

이 커피는 살리마 있을때 셍가 베이(Senga Bay)에 있는 리조트에서 마셨던 커피와 같은거다.




잘익은 포도의 산미와 단맛이 적당히 잘 올라온다. 

무엇보다 후미가 굉장히 강렬해서 수첩에도 너무너무 좋다고 적어놨네. ^^ 

단점이 없진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라위 커피에 대한 품질에서는 상당히 박수를 쳐 주고 싶다.

생두회사에선 "케냐에 필적할만한 커피"나 "케냐의 특징을 가진 가성비 커피"쯤으로 마케팅이 되겠구만.  


 




지저분한데 좀 치우지.




일반적인 아프리카 하면 갖고 있는 스테레오 타입을 자극하는 기념품 가게.




커피와 홍차 1팩씩 구입했다.




직원들 서비스는 사실 기대 안 하는게 좋다.

아프리카가 왜 가난하게 사는지 이들의 모습을 구체적인 예의 사례로 들고 싶을 정도의 태도를 갖고 있다.

아마 말라위나 탄자니아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그게 바로 예외라고 단언하고 싶을정도의 경험이니...

딱 거기까지만 즐기는걸로.



결론 : 말라위 커피는 꽤나 훌륭하다. 그리고 맛있다. 중요한건 내가 얼마에 마시느냐겠지. ㅋ


음주주 커피 덴 방문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