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일상

세계일주,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 오늘밤 김제동 그리고 짐 로저스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1. 25.

세계일주,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 오늘밤 김제동 그리고 짐 로저스


한국에 들어오고 나니 다시의 옛날 생활을 그리워하기는 커녕 바빠져서 뭔가를 자꾸 놓치고 산다.

여행 같았으면 할일만 몇가지 굵직하게 적어놓았으면 됐을텐데 이젠 세부적인 계획에다 방법론까지 포함을 시켜야 하니 잡아먹는 시간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며칠전 세계일주를 준비하는 외국인 친구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자기는 올 봄 출발할텐데 나보고는 정말로 다시 길에 안 서냐는 질문. ㅋㅋㅋㅋ '진짜야? 확실해?' 바빠서 그런 생각을 하기가 힘드네. 

아마 무료한 일상에 들어가면 나도 모르게 그렇게 될지도 모르겠다.





검색창에 뭔가 떠서 보니 그저께 TV에서 나온 낯익은 인물, 오늘밤 김제동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의 이야기를 볼 수 있었다. 

KBS에서 참 좋은 프로그램을 한다.

이전에 렉처멘터리 명견만리에서 그가 연사로 나왔을때 굉장히 유익하게 봤는데... 그 때의 이야기가 이번 인터뷰에서도 또 나왔다. 그럼에도 또 다르면서 재미가 있었다. 

KBS 오늘밤 김제동 인터뷰에서 나온 그의 실제 이야기는 그가 쓴 책, 짐 로저스의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 에 잘 나와 있다. 

대학교 시절 참 재미 읽었던 그의 이야기, 어드벤체 캐피털리스트 이 책이 상당히 재미있었고 세계일주 초반에 그의 시선이면 어떠했을까 하고 질문을 정말 많이 던져봤던것 같다.



여행중에도, 그리고 여행을 마치고 나서 많은 질문과 동시에 비슷한 질문을 참 많이 받는다.

사람마다 사는 방식이 달라서 그리고 반응하게 하는 행동요인과 삶의 우선순위가 다른데, 내 인생도 아닌 남의 인생을 겨우 몇마디로 바꿀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살아가면서 행동과 부딪치는 상황, 그리고 그에 대한 자기의 반응을 통해 자기를 알아가는 것일뿐. 




내가 살아보지 못한 인생에 대해서 뭐라 말할 수는 없는데 나로선 공감가는 부분이 정말로 많아서 괜시리 공유를 해 보고 싶다.




투자, 그리고 남북한과의 경제적 효과 이야기 중. 

리스크를 피하는 방법에대해서 싼걸 사라는 투자의 대가 짐 로저스 님께서 설파를 하고 계십니다. ㅎㅎㅎ



실패에 대한 에피소드.

그가 아프리카에 투자를 했는데 투자돈을 날라 먹고 잠적한 아프리카 증권 브로커 이야기가 생각이 난다. ㅋㅋㅋㅋㅋ

아프리카 여행 갔을 때 그 인간 찾아서 만나서 돈 받아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는 되어야.... ㅎㅎㅎㅎ





주식 투자의 대가이니, 그 누가 그의 말을 무시할 수 있으리오....


주식 쪽집게들이 짐 로저스를 싫어합니다. 






한국의 경제 이야기에서는 부채 이야기를 거론했다.

나 또한 우리나라의 큰 걸림돌중 하나가 부동산이라고 생각을 한다. 

장기 여행, 그리고 에어비앤비를 써 본 사람이라면 그 가치를 안다. 집이란 소유물이 위치에 따라 얼마나 큰 가치를 내는지...





지금 경제 문제중 가장 큰 가계부채가 나 같은 사람 집 사는데 많은 거품을 유지하고 있는지는 사실 알면서도 다 말을 안하는거라 생각한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의 욕망이 부동산에 묻혀져 있으므로.

오로지 최저임금 탓으로 돌리는 것은 문제점의 일부분이다. 

우리나라는 자영업자가 너무 많고 그 자영업자들은 말도 안되는 임대료를 내야하고, 그 임대료는 고스란히 집을 산 집주인의 주머니로 가지만 많은 건물주는 또 은행에 이자낸다. 

그리고선 부동산 가격의 상승을 기다린다. 집 값 떨어지면 정부욕, 오르면 조용히 먹기. 

누굴 탓하겠나. IMF때로 안 가길 기다린다.

빚이 없어 다행인가?

뭐, 다 아는 소릴....

 



얼른 빚부터 값으라며 지갑에서 돈 주고, 그걸 냉큼 받아먹는 제동 행님.ㅋㅋㅋㅋ(후에 돌려줌ㅋㅋㅋ)




그의 투자관.

투자할 돈부터 제대로 마련을 해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흑흑... ㅠㅠ 





아, 이 인터뷰 부분 너무 좋았다.




할아버지 나이에 딸을 가진 짐 로저스.

나이가 46살 된 김제동에게 아직 어리다며, 그래도 딸은 가지라고 함.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의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딸바보가 된 짐 로저스.




딸이 가수 핑크블랙을 안다고 하자 블랙핑크로 정정해줌.


김제동 행님 왈 : 진짜 투자말곤 아는게 없으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물로 블랙핑크 티셔츠를 주고 나중에 싸인 CD를 보내주겠다고 하자 위의 반응. ㅋㅋㅋㅋㅋ





아, 인터뷰 정말 유쾌하고 재밌다.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나는 짐 로저스 할배처럼 못 살아봐서 이렇게 저렇게 해라라고 말하기가 상당히 힘들다.


나, 그래도 조금은 생각하는대로 살고 있는거지?




짐 로저스 아저씨, 통일은 대박인건 예상이 가는데 그 시기가 언제쯤 올까요?

북한 김정은 동지가 언제쯤 북한을 열어줄까요?

한국에 올때 정말 북한을 통해서 오고 싶었는데... ㅠㅠ 

북한 여행 자유화가 큰 포인트라 생각하는데... 아놔. ㅠㅠ




김제동 행님이 짐 로저스한테 한국 말로 시킴, '나는 딸바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재미있게 봤다.


한국에 온지 한달이 다 되어 간다.

대구와 서울을 왔다갔다하며 바쁘게 산다.

아직 친구, 친척들도 다 못 만나고 이런다. 


짐 로저스 인터뷰를 통해 생각한다.

여행할때 물었던 질문을 일상으로 와서 다시 묻고 있다.

다행이라면 좀 더 구체적으로 변했다는 것.


오늘도 열심히! 그리고 재미있게 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