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 에티오피아 구글맵 도로지도 위성도 행정구역도 지형도 한글판 지도 커피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5. 8.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 에티오피아 구글맵 도로지도 위성도 행정구역도 지형도 한글판 지도 커피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동물들이 뛰놀던 케냐를 지나 과거의 아프리카의 영광을 가졌던 맹주, 에티오피아로 넘어왔습니다.

자전거 여행자들에게 최악의 나라로 꼽히는 나라 에티오피아.

저 역시 마찬가지였고 아쉬움, 그리고 짜증이 여전히 섞여있는 나라, 에티오피아를 보고 가겠습니다. 




에티오피아!!!! 

뛰어넘을까 하다가도 제가 좋아하는 커피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결국 오긴 왔습니다.




구글 지도와 함께 에티오피아로 가보겠습니다.

에티오피아는 당연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죠. 

인접국은 수단, 남수단, 그리고 에리트레아, 지부티, 소말리아 그리고 남쪽에 케냐가 있습니다.




구글맵에서 바라본 지형도 입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지형을 잘 살펴보시면 좋겠네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 아바바의 경우 해발 2300미터가 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쪽 소말리아 방향으로 가면서 지대가 낮아지지만 서쪽으로는 높고 많은 산들이 산맥을 이루어 나라의 커피산업과 엄청나게 멋진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구글 위성도 로 바라보면 더 선명하죠.

북쪽에 있는 수단으로부터 우리가 흔히생각하는 아프리카의 사막, 사하라가 시작이 됩니다.

에티오피아는 정말 다르고, 무엇보다 대프리카 대구보다 훨씬 춥습니다!!!! ㅎㅎㅎㅎ

높은 곳이라 여름에도 밤에는 종종 긴옷을 입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에서의 위치.

그래서 에티오피아를 동아프리카로 포함된 나라로 보기도 합니다.




에티오피아 내 도로 지도 입니다.

산악길이 많다 보니 기차보다 역시나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길이 더 많이 있습니다.

차로 다니는 여행객도 많이 있고요.




이전에 봤던 우간다 빅토리아호에서 시원을 찾기도 하는(실제로는 다른 지역) 나일강은 에티오피아를 흘러 북쪽으로 올라가 수단을 지나 이집트로 갑니다.


한번 쯤 볼만한 나일강 지도가 아닐까 싶네요.




에티오피아와 위에 있는 나라 에리트리아 두 나라 지도 입니다.

중국의 아프리카 진출의 발판이 되고 있는 나라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에는 중국 군대가 주둔을 하고 있습니다.(놀랍죠잉!!!! ㅋㅋㅋㅋ)




에티오피아 일반지도.

에티오피아의 주요 도시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관광자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찾아볼만한 지질도.




에티오피아 지형도

에티오피아 북쪽으로 지나오면서 도로를 사이에 두고 병풍처럼 높게 솟아있는 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문제로 점프를 했지만 중간에 들러서 본 에티오피아의 산은 그야말로 장관이었었네요.

이 자연경관을 썩히는 것은 에티오피아 사람들 본인들이니,, 어쩌겠습니까.




에티오피아 커피 지도 입니다.

스페셜티 커피 붐이 일어나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대표적인 나라가 바로 에티오피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형적인 꽃과 과일의 향미가 주를 이루는 특징 때문에 커피를 갓 알게 된 사람들에게 커피에서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가기에 참 좋은 시작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도상 보면 유명한 지역, 구지, 이가체프, 시다모, 카파, 리무, 짐마, 하라, 감벨라 등이 넓게 퍼져 있습니다.

갑자기 이 글을 쓰다 커피가 땡겨서ㅎㅎㅎ 아이고야~ 

만들어놓은 에티오피아 시다모 지역의 콜드브루 커피를 마시면서 다시 씁니다.ㅋㅋㅋ

아우, 맛 좋으네. 




다음은 에티오피아 행정구역도 행정도 되겠습니다.

주 내 다시 지역을 구분까지 해 놓은것이 첫번째 지도가 되겠습니다. 

에티오피아는 그들 자신의 언어인 아마릭어를 쓰고 있고 주변국 나라들과는 다른 그들 자체만의 언어라 대화가 잘 안 통합니다. ㅎㅎㅎ

옆 나라 사람들은 주로 아라비아어 혹은 스와힐리어를 쓰죠. 




마지막으로 가장 간단히 구할 수 있는 에티오피아 한글 지도.

한글 지도를 찾기를 따로 할 수 없어서 이렇게나마 지도 하나를 첨부합니다.

두산 백과 땡큐다. 


이제 저와, 에티오피아 여행 함께 가 보실까요? ^^ 

얼른 넘어가 보실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