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코로나19 얀센 백신 접종 / 대구시 30세 이상 얀센 백신 자율접종 신청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8. 31.

코로나19 얀센 백신 접종 / 대구시 30세 이상 얀센 백신 자율접종 신청

 

최근 집 주변에 사이렌 소리가 자주 들리더라고요. 

한두 번이 아니라 불이 자주 난건가 싶었는데, 주변에 불은 없고...

 

오늘도 그 소리가 커서 밖을 내다보니 앰뷸런스. 

소리가 굉장히 크더군요. 119 구급차 소리란걸 미처 생각 못했습니다. 



오늘 밖을 나와 잠시 기다리는데, 구급차만 두대에 밖에는 환자를 옮기도록 하는 이동식 침대가 보이더라고요.


가정집에 소방 대원께서 들어간 건 보지 못했지만 차를 타신분이 하얀색 방호복 차림인걸 보고 여기 온 이유가 코로나 확진자 인가 상상하게 되더군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있다는 것을 왜 생각을 안해봤을까요... ;;; 

끝까지 나오는걸 보진 못했지만, 고생스럽게 오가는 분들의 수고아래 이 사회의 시스템도 어쨌거나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듯 싶습니다.

 

 

대구시 코로나19 확진자 추이입니다. 

 

 

 

지난주까지 대구에선 100명대 환자가 나오더니 다행히 어젠 85명, 오늘은 51명이었네요. 

확진자도 늘어가지만, 다행히 완치자도 꾸준히 나오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론 확진자 그래프가 줄어야겠지만요.


 

좀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ㅠㅠ


어제부터 대구시에서 30세이상 얀센백신 자율접종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나 화이자, 모더나와 달리 1번만 맞으면 되고, 2회 접종까지 개인 여건상 기다리기 어렵거나 시간이 부족할때, 또는 신속하게 접종이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될겁니다.

 

 



저 또한 얀센 백신을 맞았습니다. 한 이틀정도 열감이 있고, 무기력하기도 한데 한번에 끝난 것에 대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위는 대구시에서 안내하는 얀센 백신 접종 안내표 입니다.

혹시나 30세 이상 얀센 백신을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얼른 신청해보시기 바래요. 


8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예약 및 접종이 가능하고, 접종 희망 지역 보건소로 전화해서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위 안내표에 QR코드가 있으니 따라가셔서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옆에 혹시나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알려주셔도 됩니다. 건강보험미가입자는 보건소에서 맞게 되어있네요. 

 

 


해외도 막힌 여행길에 답답함만 가득하고, With Covid19의 생활을 이제 큰 두려움 없이 백신 접종률이 높아진 상황에서 조금은 안전하게 생활하기를 고대합니다.

백신맞고 건강 잘 지키셔서 어쩌면 2년전의 정상적인 생활이 어색하더라도 얼른 즐겁게 받아들일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얼른 그 날이 오길 바랍니다. 

오늘도 전 지도를 보면서 즐거운 랜선 여행만 떠납니다. ㅠㅠ 

백신 맞고 나부터 지키고, 가족도 지키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