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아프리카 이집트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 이집트 여행지도 도로지도 위성도 행정구역도 지형도 한글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6. 27.

아프리카 이집트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 이집트 여행지도 도로지도 위성도 행정구역도 지형도 한글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비가 와서 쉬면서 매일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여행 당시 생각이 막 나네요... ㅎㅎ

수단을 지나 아프리카 종단의 마지막 목적지인 이집트로 왔습니다.

제게는 말할 수 없을 정도의 안도감과 즐거움을 느꼈던 이집트 여행.

짧은 지도부터 보면서 가시죠?





구글맵부터 한번 가볼까요? ^^ 


지구본부터 확 땡겨서 아프리카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로는 지중해를 오른쪽에는 홍해를 끼고 있는, 북아프리카에 위치해 있는 나라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나일강을 따라서 주변의 모습이 녹음이 져 있다는 겁니다. ㅋㅋㅋㅋ




이집트 지형도 입니다.




한가지 더 추가로 수단의 와디할파에서 배를 타고 이집트 아스완까지의 루트는 이 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략 가늠이 되시죠?

그리고 지도에는 이집트의 대표적인 유적지인 아부심벨이 수단 국경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곧 여행기에 나올 곳입니다.^^





이집트의 위치는 이러합니다.

이집트는 아프리카 대륙에, 그리고 북아프리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집트 일반 지도이자 전도되겠습니다.

아래에 지도에는 좀 더 많은 정보들이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도로망과 주요 도시들 및 주 이름까지... 




이집트 여행지도 입니다.

주요 도시와 방문해 볼만한 지역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 지도는 아래에 이집트 한글 지도 부분에 한글판으로 하나 더 있습니다.




이집트 주요 도시지도 입니다.




구글맵과 비교해 보면 좀 더 확실히 보이는 위성도죠. ^^ 




이집트의 지형도 입니다.

홍해 쪽 시나이 반도에 위치해 있는 높은 산이 눈에 띄는군요.




행정도 및 행정구역도 되겠습니다.

이집트의 경우 이스라엘과 접하고 있고 성경에 나오는 시나이 반도가 남북으로 각각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유명한 수에즈 운하가 있는 수에즈도 보이네요. 







이집트 한글 지도 입니다.

우리나라에 여행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나라라서 그런지 한글 지도를 쉽게 구할 수 있었네요.

여러가지 용도의 이집트 지도 입니다.

지나온 아프리카 여행중 북아프리카는 전부다 매력이 있었고 그 느낌이 다 달랐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아프리카 여행중 가장 행복했던 기억이 있는 나라가 이집트였습니다. 

여행 지도를 보니 다시 가고 싶네요.


짧게 살펴본 이집트 지도였습니다.

이제 여행기로 한번 떠나보시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