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민방위 예비군 얀센 백신 1회 접종 예약 및 부작용 / 잔여백신 신청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6. 1.

민방위 예비군 얀센 백신 1회 접종 예약 및 부작용 / 잔여백신 신청

와~!! 100만개가 하루만에 끝나다니. ㅋㅋㅋ
이 글을 다 쓰고 나서 봤네요. ㅋㅋㅋㅋ

오늘 아침 전화를 받았습니다.
뭔가 싶어 받아보니 민방위 대상 코로나 백신 이야기더라고요.
자세한 이야기 없이 연락처 확인만 하고 이야기를 하는둥 마는둥 싶어서 전화를 끊고 말았는데 외출 중 친구한테 메세지가 왔더라고요.

 


얀센 백신 맞을 수 있다고? 이게 뭔소린가 싶어 물어보니 바로 링크를 보내줬어요.

당장 신청할 수 있고 널널하다고. 보내준 링크를 따라 들어갔습니다.



기다려야 되더라고요.

 

친구말과는 다른데 싶어서 잠시 기다렸는데 대기자 숫자가 쭉쭉 빠지더니 1분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 시간은 대기 시간이 10초도 안되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얀센 백신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위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예방접종 예약하기 클릭

링크 :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그리고 본인 예약을 누르면

창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넣고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넣으면 아래 부분에 입력란을 전부 채우시면 끝.

국민비서 알림 선택에서 카톡을 누르시면 카톡으로도 받을 수 있어요.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은 당장 가능한지 알았더니 6월 10일부터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10일자에 나온걸로(가능한게 10일 당일 밖에 없더라구요) 신청했습니다.



예약 클릭 하고 2단계 확인하면 끝.

굉장히 쉽습니다.



몇분 지나고 나면 카톡이 날아옵니다.

본인이 입력한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야 날아왔던 예비군 지휘관의 문자. ㅋㅋㅋ 느려느려...

신청 완료한지 2분 후에 날아왔더라고요.
제가 중간에 새로고침한다고 병원 확인후 바로 들어갔는데 몇초 안되는 사이에 20명중 8명이 차버렸어요. ㅋㅋㅋㅋㅋ

아마 2분후에 새로 들어갔다면 자리가 없었을 겁니다.

 

이번 백신의 종류는 미국에서 날아온 얀센 백신입니다.
리스트로 나온곳 중 가능한 곳은 딱 한군데였고 그것마저 시간도 한 시간대가 가능했어요.

370만개 중, 100만개분에 대한 선착순 접종이라고 해서 맞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없진 않지만 뭐가 어떻게 저에게 반응할지 모르니 복불복이겠죠.

매우 드문 사례로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사례가 있다고 하지만 보통 여성이 겪는 생리약 부작용보다 낮다니 큰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을 다 쓰고 나서 보니 오늘 벌써 마감되었다네요.

얀센 접종은 10일부터 이지만 노쇼로 인해 노쇼 백신 또는 의사 진단 이후 건강 문제로 못 맞을 사람이 있을수도 있으니 급하신 분은 아침부터 잔여 백신에 대한 검색을 미리 해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100개도 아니고, 1000개도 아니고, 10000개도 아닌 무려 100만개니깐요. ^^
일주일 후 다시 풀릴 270만개 이상의 예약을 기대해 봅니다.

예비군 민방위에 대한 존재감을 느껴보신 분...?
전 이번이 첨입니다. 와... ㅎㅎㅎ

2회 접종 필요없이 1회 접종만으로도 충분하다니...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벗을 날이 생각보다 더 빨리 올지도 모르겠네요. ^^

빨리 나갈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흐~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