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잔여백신과 백신여권 백신제한 격리 면제 국가 리스트 / 백신 맞으면 갈 수 있는 나라들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5. 27.

잔여백신과 백신여권 백신제한 격리 면제 국가 리스트 / 백신 맞으면 갈 수 있는 나라들

 

 

오늘이 잔여백신 접종 가능한 첫째 날이었습니다.


오후 1시부터 된다는 걸 저도 검색을 통해 봤어요.


오늘 00시 땡하면 바로 되는줄 알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

집 주변부터 제가 살고 있는 대구 북구 지역, 병원이 많이있는 시내 동성로 쪽, 그리고 대구 지역 전지역으로 확장해 잔여 백신이 있나 살폈습니다. 




와... ㅎㅎㅎㅎ

 

저희 동네 뿐만 아니라, 대구 전체로 넓혔는데도 단 한개도 남은게 없었어요. ㅋㅋㅋㅋ 

'현재 접종가능한 백신이 없습니다.' 라고 나왔네요. ㅋㅋㅋㅋ

 



검색을 하다 알게 된게 있는데, 주변이 병원이 이렇게 많다는데 놀랐고 한편으론 백신 접종율이 이렇게 높다는 걸 오늘 처음알았네요. 

 

남들 맞는거 보고 맞을거라는 사람들의 뉴스와는 달리 오늘은 단 한명도 없었나 봅니다. 

왠지 자기거 맞는거 같아 남주기 싫은 심보가 있었나 봐요. ㅋㅋㅋ

 

뉴스에서는 불안감 조성하더니, 오늘은 또 남은 물량 없다고 투덜대는게 뭔지... 기가 막힙니다.

 

내일은 좀 생길까요?
2주간의 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전에 세상 사는 거 이만큼 관심도 없었는데 당장 나의 일이 되면 이렇게 궁금해지는 법인가 봅니다.



세계 지도를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코로나 전만해도 지도를 정말 자주봤는데 말이죠.

 

언제나 가능했던 것이 불가능 해질때가 있음을 앞으로도 살면서 몇번이나 더 만날까요? 

 

 


잔여 백신이야기가 나오면서 현재 유럽에서 백신 여권 이야기가 7월부터 진행이 될거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거리두기로 멀어진 일상이 빨리 제자리로 돌아오게 되면 여행도 금방 재개가 되겠죠.

 



어제 뉴스 보고 나서 벌써부터 밖으로 나갈 수 있을것만 같아요.

 

왠지 군대 전역하는 기분.......과 비슷한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중국 운남성, 대만, 태국 방콕과 베트남 하노이를 검색해 봤습니다.
(9월 말엔 중추절, 10월초에는 국경절이니 이때는 중국 여행을 좀 피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현재의 물가만 보면 얼른 가고 싶은데, 태국의 경우 격리 시간이 따로 필요로 합니다.
찾아보니까 격리용 호텔 숙박을 따로 서비스하고 있고 가격도 2주 180만원대 전후로 형성이 되어있더라고요. (아래 뉴스에 따르면 백신프로그램을 통해 10일에서 1주일로 의무 기간이 줄었습니다.ㅋㅋㅋㅋ)



어흐... ㅎㅎㅎ 
자가격리 기간 없이 빨리 그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아마 저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외국에서는 백신 여권 관련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백신맞으면 여행갈 수 있는 나라가 어딘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이번 잔여백신 홍보로 빨리 맞고 정상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하나둘이 아닐것 같아서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백신 제한 면제 국가 리스트

외국 뉴스 검색을 해서 나온 거예요. 하루전인 26일날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도하고 있지 않는 부분이 어떤게 있는지 확인차 살펴본 거예요.



이 글은 영어를 번역기로 돌린겁니다. 한글로 나라 찾기가 이게 더 쉬울것 같아서 번역한거예요. 아직 진행중인 곳이 있을테니 말이죠.

원문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의 100% 정확도를 확신할 수 없고, 아래 글의 내용처럼 변경이 될 수 있기에 최신 정보는 다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백신 제한 면제 국가

다음 국가는 이미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를 특정 면제에서 면제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이 목록은 빠르게 변경되므로 항상 최신 정보에 대해 팀에 문의하십시오.

 

 



참고 : 일반적으로 백신 여권 및 면제는 두 번째 접종 일로부터 2 주 후에 유효합니다. (1 회 접종에 대한 요구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면이를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모든 국가의 경우 도착시 예방 접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앵 귈라 –  검사 및 격리는 여전히 필요하지만 백신 증명으로 격리 기간이 단축됩니다.  7 월 1 일부터 21 일까지 완전히 예방 접종을 마치고 도착하기 최소 21 일 전에 마지막 접종을 마친 여행자는 더 이상 검역을 할 필요가 없으며 도착시 검사를받지 않아도됩니다. 그들은 여행 3 ~ 5 일 전에 실시한 COVID-19 음성 테스트를 계속 제공해야합니다.
안티구아 & 바부다 – 백신 관련 당국이 특별히 요청하지 않는 한 검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스트리아 – 도착 전 COVID 검사가 필요하지만 도착시 검사 또는 백신 또는 회복 증거가있는 검역은 없습니다.

 

바하마 – 2021 년 5 월 1 일 발효 – 백신 증명 (2 주 추가)과 함께 검역이나 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레인 –  5 월 26 일부로, 도착 후 14 일 이내에 적색 목록 국가 (파키스탄, 인도, 스리랑카, 네팔 또는 방글라데시)에 있

지 않았으며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고 미국에서 백신을 맞았 음을 증명할 수있는 승객 영국, EU 회원국, 미국, 호주, 뉴질랜드, 한국, 일본, 싱가포르 또는 캐나다는 검역 및 출발 전 PCR 검사에서 면제됩니다. 결과를받을 때까지 (보통 24 시간 이내) 도착시 시험을 치르고자가 격리를해야합니다. 걸프 협력 협의회 국가 출신 여행자는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및 검역에서 면제됩니다.

 

방글라데시 – 화이자 또는 AstraZeneca 백신의 2 차 접종 증빙 자료로 검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베이도스 –  2021 년 5 월 8 일부터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는 더 이상 격리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착 전후 테스트는 여전히 필요합니다.

 

벨리즈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나 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버뮤다 – 도착 전 COVID 테스트가 필요하며, 예방 접종 카드, 여행 허가, 도착시 테스트 (결과가 알려질 때까지 격리 – 약 24 시간)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5 월 15 일부터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는 도착시 검사를받습니다. 도착 테스트 결과가 확인되면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는 7 일 검역에서 면제됩니다.

 

불가리아 – 미국인은 예방 접종 카드 (마지막 투여 후 14 일이 지나야 함) 또는 회복 증명과 함께 도착 72 시간 전에 얻은 PCR 음성 검사 또는 48 시간 동안 얻은 항원 검사를 제시하는 한 5 월 1 일부터 유효합니다. 도착하기 전에.

 

케이맨 제도 – 백신 증명으로 격리 기간을 14 일에서 10 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 백신 증명이 필요한 검사가 없습니다.

 

키프로스 –  2021 년 5 월 1 일부터 영국 여행자는 백신 검사 및 검역에서 면제됩니다. 5 월 10 일부터 미국, EU 등에서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가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 – 현재로서는 EU 및 솅겐 백신 접종 만 허용되며 격리 및 테스트 요건이 없습니다. 미국 및 비 EU 및 Schengen pax는 시민권과 거주지 및 여행 국가에 따라 국가 색상 코드 요구 사항에 따라 테스트 및 격리해야합니다.


에콰도르 – 2 회 접종 증명을 통한 테스트 면제.


에스토니아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나 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령 폴리네시아 – 5 월 1 일부로 예방 접종을받은 미국 여행자는 3 일 전 음성 PCR 검사를 받고 입국 할 수 있으며, 온라인 ETIS 양식 (백신 증명서 업로드)을 작성하고, 도착시 항원 검사를 받고, 다음 4 일째에 COVID-19에 대한자가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도착.


독일 – 미국 여행자는 백신 또는 승객이 COVID에 걸렸고 회복되었다는 증거와 함께 입국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 – 미국인은 도착 최소 24 시간 전에 PLF 양식을 작성하여 입국 할 수 있으며, 도착 72 시간 전에 음성 PCR 검사를 완료하거나 예방 접종 카드 (모든 용량을 표시하고 마지막 용량 이후 14 일이 경과 함)를받을 수 있습니다. 검역에서 면제됩니다.


그레나다 – 2021 년 5 월 1 일부터 완전 예방 접종 증명을 제공하는 사람은 입국시 시행 된 PCR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올 때까지 최대 48 시간 동안 만 격리해야합니다.


괌 – FDA 승인 백신의 증거가있는 완전 백신 접종을받은 승객은 5 월 15 일부터 검역에서 면제되며 사전 검사는 여전히 필요합니다.


과테말라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나 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온두라스 – 검사는 여전히 필요하지만 백신 증명을 통한 격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이슬란드 – 백신 증명의 사전 승인을 받으면 입국 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여전히 필요하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입국시 검역이 필요합니다.


이스라엘 –  이스라엘 예방 접종 또는 COVID 회복 증명을받은 승객, 격리 면제 대상.


쿠웨이트 – 검사 및 격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예방 접종 증명을 통해 격리 기간이 14 일에서 7 일로 단축되었습니다. 쿠웨이트에 거주하지 않는 미국 시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오스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또는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라트비아 – 검사는 여전히 필요하지만 백신 증거가있는 격리는 없습니다.


레바논 – 검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백신 증거가있는 격리는 없습니다.


리투아니아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나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리비아 –  검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백신 증거가있는 격리는 없습니다.


몰디브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나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말리 – 백신 증명이 필요한 테스트가 없습니다. 여전히 격리가 필요합니다.


몰도바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또는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몬테네그로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또는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뉴 칼레도니아 – Pfizer 또는 Moderna 백신으로 검역 기간이 14 일에서 7 일로 단축되었습니다.


파나마 – 백신 증명 테스트 면제.

 

 

 


폴란드 – "허용 된"목록에있는 국가의 경우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 필요 하지 않습니다. 미국은  포함 되지  않습니다.


포르투갈 –  승무원은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및 격리에서 면제됩니다.


카타르 – 카타르  에서 예방 접종을받은 개인은 격리에서 제외됩니다.


루마니아 – 도착시 검사 또는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세이셸 – 예방 접종 및 음성 테스트 증거로 격리되지 않음.


슬로바키아 공화국 – EU 및 솅겐 지역의 여행자는 테스트 또는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슬로베니아 – 백신 증명과 함께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직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참고 : 미국 시민은 슬로베니아 입국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St. Bart 's – 숙박 시설 (호텔 또는 빌라)을 통해 특별 승인을 받고 예방 접종을받은 여행자에게 개방됩니다.


스웨덴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사 나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국 여행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타지키스탄 –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나 검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국 여행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태국 –  검사 및 격리가 여전히 필요하지만 예방 접종 증명을 통해 격리 기간이 10 일에서 7 일로 단축되었습니다.


우루과이 –  도착시 검사 또는 백신 증명과 함께 검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멘 – 백신 증명으로 격리 면제.


*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가셔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universalweather.com/blog/covid-vaccine-passport-programs-by-country-quarantine-and-testing-exemption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