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Maps

스페인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스페인 에스파냐 영토 구글맵 행정구역도 위성도 지형도 위치 관광 여행지도 및 스페인 관광청 가이드북 한글지도 도로망 철도 지도 고립도시 카나리아 제도 ..

by 아스팔트고구마 2020. 7. 9.

스페인 지도 자세히 살펴보기 (스페인 에스파냐 영토 구글맵 위성도 지형도 행정구역도 위치 관광 여행지도 및 스페인 관광청 가이드북 한글지도 도로망 철도 지도 고립도시 카나리아 제도 발레아레스 제도 외)


자전거 세계일주 여행의 마무리는 이제 딱 세 나라를 앞두고 있습니다.

드디어 도착했네요.


두둥!!! 왔습니다.

스페인으로... 


오늘 살펴볼 나라는 스페인입니다.




유럽에 위치해 있는 스페인.





우리가 영어로 이 나라를 스페인이라 부르지만 자국에서는 그들의 언어(스페인어로) 에스빠냐라고 부릅니다. 한번쯤 들어보셨죠? 

영어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코리아로 부르지만, 우리는 스스로를 한국말로(좀 웃기네요.ㅋㅋ) 한국이라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굳이 설명하는 이유는, 살다보니 여행하다보니 저의 상식과 남의 상식이 같지 않음을 느껴서입니다. ;;;;



그럼 에스빠냐~ 구글지도부터 천천히 살펴보실까요? 

여행을 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게 좀 있어서 그 정보를 나눌까 싶습니다.

의외로 재미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길... ^^ 



스페인은 왼쪽에 포르투갈, 오른쪽엔 프랑스와 아주 작은 나라인 안도라를 접하고 있고, 아래에 아주 좁은 지브롤터 해협을 넘어 북아프리카의 모로코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브롤터는 영국의 속령입니다.




구글 지형도로 살펴본 스페인




구글 일반지도로 본 스페인입니다.

스페인의 부속 섬들이 여기저기 있는데 참고로 한가지 더! 





스페인의 부속 도서들 말고 북아프리카 쪽에 스페인의 영토가 더 있다는 거 아시나요?



고립도시라고 부르는 세우타(Ceuta)와 저 멀리 멜리야(Melilla)가 그곳입니다.

세우타는 이전에 들은적이 있어서 알았지만 멜리야라는 곳이 있는 줄은 저도 스페인으로 넘어오고 나서 처음 알았습니다.

신기신기~~ 




스페인 영토 지도는 위와 같아요. 자세히 봐야 보이죠. 

알고보면 신기한 지리 여행... ㅎㅎㅎㅎ


다른 지도를 통해 좀 더 스페인을 살펴보도록 하죠.




관광지도 입니다.

아직 설명드리지 않은 왼쪽 아래에 위치한 카나리아 제도는 오른쪽 아래에 따로 표시되어 있고, 발레아레스 제도 또한 표시가 되어 있네요. 




남부 스페인과 북부 스페인 지도 정보입니다.

남부 지도에선 세우타와 멜리야가 아주 가까스로 표시가 되어있네요.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세부지도 입니다.

오늘 포스팅한 지도중 가장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지도입니다.




자동차 여행이나 자전거 여행을 한다면 참고할만한 도로망지도.




스페인 기차를 활용하려면 참고해 볼 기차지도.

저 또한 비자 기간때문에 쫓겨 이 지도를 확인하고 움직여야 했습니다.




스페인과 옆에 붙은 나라인 포르투갈과 함께 표시된 지도입니다.




스페인 프랑스 지도 입니다.

가운데 진짜 손톱만한 크기의 안도라도 있음을 알아두시면 아는척 하기 좋아요.




스페인의 지형도 되겠습니다.




스페인 행정구역 지도 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페인 한글지도 입니다.

많은 이야기가 있는 스페인의 역사와 지형의 변천은 위에 만들어놓은 한글 지도와 더불어 보시면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 알아보는데 상당한 재미가 있을듯 싶네요. 





추가로 두가지더! ㅎㅎㅎㅎ

부속도서 정보를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나리아 제도입니다.

카나리아 제도 혹은 카나리 제도로 알려진 이곳은 스페인과 아주 멀리~ 떨어져 있어요.

모로코 접한 한번도 듣기 힘든 나라 이름, 서사하라의 국경 앞에 위치한 섬입니다.




워낙 멀어 그래서 스페인 지도를 보면 종종 스페인 일반 영토에 구석탱이로 사각형 그려놓고 따로 영토를 표시하곤 하죠.




대항해시대 게임을 했다면 라스 팔마스 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하거니와 콜럼버스도 이곳을 기지로 해서 대서양 횡단을 했다고도 하죠.

자세한 여행정보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 곳, 바로 발레아레스 제도입니다.


마요르카 섬, 그리고 우리에겐 환상과 파티의 섬으로 알려진 이비자(Ibiza) 섬이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레아레스 제도는 마요르카섬 메노르카섬 이비사섬 포르멘테라 섬이 주요 4개의 섬이고, 특히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이비사(영어로 이비자)가 이곳에 위치합니다.

좋은 날씨와 환경덕분에 한번 빠지게 되면 그 매력에 못 헤어나온다네요.

나이 들고 가면 또 어떤 느낌일지. ㅋㅋㅋㅋㅋ


못 가본 곳과 지도에는 표시 되지 않은 곳이 정말 궁금합니다.

또 가보고 싶네요.

티스토리 업로드 용량이 제한되어 가이드북 파일을 못 올리네요.


https://www.spain.info/en/descarga-folletos/

이곳 사이트로 가시면 스페인 관광청이 발간한 가이드북으로 연결이 됩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여행기에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