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중국 여행 숙박 Tip : 중국의 유스호스텔(Youth Hostel)

by 아스팔트고구마 2015. 9. 14.

여행중 숙박이 정말로 많이 많이 중요할텐데... 

중국에서 제가 겪은 유스호스텔을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전세계에서 약 25,000여개의 가맹점이 있는 유스호스텔은 저렴하면서도 한국인들의 사용빈도가 큰 인터넷이 대부분 가능하니까요... 
혹, 가시는 분 있다면 도움되시라고요~ ^^


제가 간 곳은 난징(남경-南京), 쑤저우(소주-蘇州), 상하이(상해-上海) 2곳, 항저우(항주-抗州), 취저우(구주-衢州), 샤먼(하문-厦門), 광저우(광주-廣州), 주하이(주해-珠海), 포샨(불산-佛山), 양슈오(양삭-陽朔), 꾸이린(계림-桂林)

이렇게 현재 12군데 정도이지만, 그 전 가본곳을 합하면 20군데 이상이 되는데..

 

이를 토대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은 제가 여행중 찍은 사진임을 감안해주시면 좋겠습니다.대충 찍었지만...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한 것임을 이해해주시고;;; 핫핫;;;

위치와 기타 정보는 www.yhachina.com 을 통해 알아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모든 여행정보가 그렇듯 가격 및 기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홈페이지에 직접가셔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막 쓴거라 내용의 정리에 있어 뒤죽박죽이고 사진도 좀 제멋대로지만...

핵심정보는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이 되니, 필요한건만 잘 활용하시면 될것같네요.

 

=====================================================


1. 난징 자스민 유스호스텔

주소 : HeQun Xin Chun #7, Shanghai Rd.Nanjing

(Follow the Alley lane next to Bus Wutai shan north staion walk 100meters in and you will see our hostel)

 

 

 

 

 

  

외부 시설은 이렇습니다.

게임도 할 수 있고, 쉴수도 있고, tv도 볼 수 있고요(물론 BBC 같은거요~^^)

 당연하겠지만 타 지역 유스호스텔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숙소는 이렇고요. 어지러워서 이렇지 물론 사용전에는 깨끗합니다. ^^ 전 방을 2번 옮겼었는데, 둘다 깔끔합니다.

 

호스텔내 무선 인터넷 사용가능, 짧은시간동안 유스호스텔의 컴퓨터로 검색가능합니다. 직원이 영어가 가능합니다.^^

숙소로 오는길에 4,5원짜리 국수등을 파는 작은 식당과 저렴 한 과일도 파니까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


가격 : 도미토리 비회원 50위안, 회원 45위안.

 

 






2. 쑤저우 조야(joya) 유스호스텔 

(http://www.joyahostel.com)

 

제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유스호스텔입니다.

쑤저우에 많은 유스호스텔이 있지만 제가 갔을때는 전부 만원이라 가게 된 곳이었는데

가격도 다른곳보다 10위안 정도는 더 쌌던걸로 기억합니다.

위치적으로 근처에 많이 몰리는 다른 유스호스텔에서 한 5분에서 7분 정도는 더 걸으셔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입구

 

 

 



 

 

 

 

체크인, 아웃하는 곳입니다.

 

 

 

 


 

 

 

복무원들입니다. 주말에 2명정도가 더 있습니다.(남자 복무원은 주중에만 일했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전부 간단한 영어가 가능하고 친절했었네요.^^

 

 

 

 



 


 

유스호스텔 안에 조성된 작은 공원(?)

옆에 보면 빨래하고 널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방입니다.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안에는 음식을 조리 해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세탁기 사용도 가능합니다.(유료)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숙소 문 바로 앞엔 요런 수로가 있습니다.
분위기 있을지는 몰라도 그다지... 깔끔하진 않죠.ㅋ


공용화장실 사용하며 무선인터넷 사용가능합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35위안, 비회원 50위안

 

* 여기서 3일 이상 있으실거면 아예 회원카드를 50위안주고 만드시는게 더 낫더라고요. 전 여기서 하나 만들었습니다.

즉석발급 해 줍니다. 유효기간이 1년인데, 다른 지역 및 다른 국가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만드는 비용보다 더 저렴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3. Le tour shanghai 유스호스텔 (YHA 차이나에서 찾을수가 없네요.)

(http://www.letourshanghai.com/)

 

제가 묵었던 유스호스텔중 가장 비쌌던 도미토리 55위안이었습니다;

저녁 늦게 도착했었고, 제가 달리던 국도에서 가장 가까이 있어서 쉽게 찾은곳이라 묵은 곳입니다.

외곽지에 있어서 와이탄으로 가려면 시간이 꽤 걸립니다. 좀 멀단 말이죠... ^^;

물론 전철이 있습니다.

 

 

공용화장실 & 샤워실

 







 

방 내부.







 

 

물론 제가 사용한 곳이라 이렇게 어지럽습니다.ㅋㅋㅋ;;;


무선 인터넷 가능하며, 1층에 약 15분 정도 짧게 사용가능한 컴퓨터가 3대 정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복무원들은 영어가 가능합니다. TV 및 DVD 시청이 가능합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55위안, 비회원 60위안

 

 

 

 

 

 


4. 상하이 블루마운틴 유스호스텔 (2군데가 있습니다.)

 

주소 : Building 1, 1072 Nong, QuXi Lu, Shanghai (제가 간 곳입니다.)
전화번호 : 021-63043938,63042785

 

 

무선인터넷과 당구를 할 수 있고 DVD도 볼수 있고, 간단한 음식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도미토미 룸.

 

직원이 영어를 꽤 잘합니다. 위치는 Le Shanghai 보다 낫습니다. 전철역에서 걸어서 1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 여행자들이 꽤나 많이 붐빕니다.

제 기억에 이전에 와본 상해에서 유명한 선장유스호스텔(captain youth hostel)보다 시설은 조금 더 낫고 깔끔했던걸로 기억되네요.

 

 

* 가격 : 도미토리 룸 회원 50위안, 비회원 55위안

 

 








5. 투어안 유스호스텔(항주) - china YHA에 등록이 안 되어 있네요;;;

 

무엇보다 위치적인 문제가 큽니다;;;
항주에 주로 가는 곳인 서호에서 꽤 멀리 떨어져있어서 불편한게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꽤 좋았던걸로 기억이 남에요. 직원들이 친절합니다.

 

 

 

 

 

입구

 

 

 

 

 

 

 

 

 

 

프론트 데스크

 

 

 

 

 

 


 

 

 

침실안에 화장실 및 욕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무선인터넷 가능하며, 2층에 빨래후에 건조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은 꽤 친절한걸로 기억합니다.^^

락커는 고장난것도 있어서 물품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고,

무엇보다 방은 가급적 햇빛이 드는쪽으로 받으시면 좋겠네요. 햇빛이 안 드는쪽은 정말 습합니다.

짧게 여행하시는분들게는 위치적인 면에서 비추입니다.;;;


* 가격 : 도미토리 4인,6인,10별로 40위안부터 있습니다.

 

 

 

 

 



 


6. 취저우 유스호스텔(구주)

개인적으로 작은 성곽을 끼고 있는 분위기가 좋아서 며칠동안 푹 쉰 곳입니다.

꽤 깔끔하면서도  전체적으로 고풍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유스호스텔이었습니다.

 

 

입구

 







 

 

  

유스호스텔이 작은 바를 겸하고 있습니다.

 

 

 

 

 



 

 

 

  

방은 도미토리로 간혹 2층 침대도 있습니다.

 

 

 

 


 

 

 

 

 

 

밖을 보면 분위기가 참 좋았거든요.^^

작은 성곽과 크지 않은 도시에 아기자기한 맛도 있고...

 

 

제가 갔을때 공사중이었지만, 주인아저씨 참 친절했습니다. 복무원도 그렇고요...

주인 아저씨 형님이 자전거 매니아시라, 자전거 여행자들에게는 또 하나의 공통점이 생길수 있을것 같네요. ^^

 

유명하지 않은 도시라 손님은 상해에서 그저 한달정도 쉬러 오신 중국인 아저씨 한명이랑 저밖에 없었네요.

외국인들이 그리 많이 붐비진 않는거 같습니다.

 

1층에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가 1대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가능하고, 공용화장실(2층), 공용욕실(1층)을 씁니다. 사물함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근처에는 먹을거리와 월마트 같은 대형마트도 있습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25위안, 비회원 30위안.

 

 

 

 




 


7. 샤먼 백가촌(바이지아춘) 유스호스텔 - 중국 유스호스텔에 등록이 안 되어 있음. 

 

 

 

 

 

 

 

숙소는 2층입니다. 

찍은줄 알았는데 방과 욕실사진을 못 찍었네요;;;

무선인터넷 가능하며, 금요일마다 바베큐파티가 있습니다. 
공용화장실을 사용합니다. 복무원이 영어를 잘 합니다.

 

다른 지역에서 오실 분들은 이곳 유스호스텔 정보가 있는 작은 명함(?)같은걸 갖고 오셔야 찾기가 쉬울듯 합니다.

위치는 샤먼의 부흥공원 앞에 있습니다. 자세한건 근처 중국인들에게 물어보심이;;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40위안, 비회원 45위안.


 






 

8. 광저우 리버사이드 유스호스텔

Guangzhou RiverSide Youth Hostel (Jiangpan)

위치적인 문제가 있는데, 배를 타고 들어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늦게 가면 배(1위안)가 끊김니다.

전 늦는바람에 다리를 건너 뱅뱅돌아서 갔습니다. 핫핫;; 늦으신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지도 모르겠네요.

 

 

 

내부 시설은 고만고만 합니다. 당구대 있고, TV를 볼수 있으며 자전거 렌트도 합니다.

바로 앞에는 주장이 흐르고 있어 야경감상하기에도 괜찮습니다.

 









 

 

방입니다. 내부에 욕실 화장실 같이 되어있습니다.

복무원이 영어를 곧잘합니다. 하지만, 남자 복무원은 좀 불친절 한듯;;;

무선인터넷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선 다른곳에서 무료일수도 있는 수건 및 락커는 무조건 돈주고 빌려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방에 따라 모기가 아주 많은곳도 있는데 모기향또한 돈주고 대여를 해야합니다;;;

첫날 머무른 방은 별로였는데 위의 사진이 있는 2층 방은 괜찮았네요.

 

또한 광저우에 사람이 많이 찾음에도 불구 유스호스텔이 많지 않아 이곳은 대부분 만원입니다.

예약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50위안, 비회원 55위안

 









9. 주하이 유스호스텔 - 중국 유스호스텔에 등록이 되지 않은 유스호스텔

(주소 : 주해시 石花東路 9號 )
전화 0756-3332038


 

등록하는곳


★★★★★ 급 호텔이 소유하고 있는 유스호스텔입니다.
그래서 시설이 장난아니게 좋습니다. 제가 묵은 곳중 시설은 가장 좋았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으니... 등록하는곳에서 아주 멉니다. 자전거로 5분...

걸으면 아마 20-30분은 걸릴듯. 한 번 갈때, 골프장에서 타는 자동차(6-8인용)로 데려다 줍니다.

나올때가 문제겠지요... 전 자전거를 타고다녔지만, 나올때 아마 서비스 해 줄지도 모르겠네요.^^;










 

 

 

혼자 8인용 방을 썼었습니다. 3일간 머무르면서 아무도 안 왔고, 아주 조용했습니다.

벽걸이 tv와 에어컨, 화장실까지...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네요.

또 다른 단점은 밥먹으러 가려면;;; 시간이 꽤 걸립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와서 안에서 먹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왔다 갔다할때 카드를 주지 않습니다.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복무원들이 있으니 이들에게 말하면 문을 열어줍니다.

 

인터넷! 무선인터넷이 되지 않지만, 프론트데스크에 이야기하면 유선 인터넷을 무료로 빌려줍니다.

(간혹 보증금을 요구하는수도 있습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50위안, 비회원... 잘;;; 기억에 100위안을 달라고 했었던거 같은데,

인터넷에서 봤다고 하고 50위안에 해달라고 우기면;;; 해줄지 모르겠네요...


 

 

 

 

 

 

 

10. 서초산 유스호스텔(광동성 포샨-불산)

 

그다지 별로 추천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입구

 

 

 

시설 내부 입니다.

TV는 잘 나오지 않고(전 tv를 거의 안 보지만) 무선 인터넷이 되지 않으며, 시설적인 면은 그냥 그렇습니다.
주하이 다음에 온 거라 비교가 너무 되네요.ㅋㅋㅋ

회원, 비회원 가격차도 큽니다.









 

 

바로 앞에 시치아오샨(서초산)이라는 꽤 유명한 산이 있는가 보더라고요...

이곳에 오는 사람들은 여기 묵어도 될듯하지만, 위치적인 면에서도 그리 좋진 않으니...

포샨에 있는 유스호스텔이라고 여기까지 오시려는 수고를 할바에야... 여기 안 오시는게 오히려 나을듯 합니다.

 

복무원이 영어를 못합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50위안, 비회원 100위안

 

 

 







 

11. 양슈오 시지에(西街) 유스호스텔

 

 

 

시설은 그다지 입니다. 가격이 싼 만큼 그 후폭풍도 있죠.ㅋ
화장실 문이 안 잠길때도 있고요.ㅋㅋㅋ 

여름엔 습해서 에어컨을 항상 틀어놔야 합니다.

무선 인터넷은 안됩니다. 대신 2층에 인터넷이 되는 느림보 거북이 pc 가 2대 있습니다.

 










 

2층이 숙소인데 일반 중국의 삔관처럼 뜨거운 물을 서비스하기에 이렇게 컵라면을 먹을 수 있고요...

숙소에 중간에 요렇게 작은 탁자가 있더라고요. 자리가 비었길래 요렇게 먹고 놀았습니다.

바로 근처에 대형마트가 있으니 거기서 쇼핑을 해 오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어지럽습니다. 사는 모습이 다 이렇죠.ㅋㅋㅋㅋ


중국인 여행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방에 샤워실겸 화장실이 딸려있습니다.


서양여행자들은 근처 멍키 유스호스텔이란 곳을 많이 가더라고요.

저녁에 분위기있게 놀려면 거기가 나은듯.

양슈오 대부분이 그렇듯 1층에서 복무원들이 영어로 여행정보를 친절하게 잘 알려줍니다.

양슈오 시내 지도도 하나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20위안, 비회원 25위안

 

 







 


12. 계림 와다 (WADA) 유스호스텔


다른 곳은 항상 만원이라서 이곳을 선택했고, 다른 계림의 호스텔은 회원 비회원 가격이 똑같습니다.

 

하루 이틀 씩 연장을 했기 때문에 여기서 이방 저방 메뚜기 뛰면서 다녔습니다.ㅋㅋㅋ

에어컨 없는 곳은 20위안짜리 방도 있습니다.

복무원들이 친절하며 여행정보도 잘 알려줍니다. 영어도 잘 합니다.

 

 

밤엔 이렇게..^^ 분위기가 있네요. 
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 작은 바도 있습니다.









 

 

보통 4인 1실입니다. 화장실이 딸려있고, 샤워기의 유무에 따라서 5위안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며, 자전거 렌트가 가능합니다.
또한 복무원들이 친절합니다. 주말마다 한번씩 바베큐 파티를 하니 즐겨보심도 괜찮을듯! ^^

 

바로 앞에 수박을 파는 아저씨들 보통 1근에 8마오(150원정도), 최고 비싸도 1원을 넘는곳이 단!한군데도 없었습니다.

1통이면 우리나라돈 6위안(1천원)이면 충분히 먹습니다.

 

여기저기 물어 바가지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 가격 : 도미토리 회원 25위안, 비회원 30위안
(샤워기 유무에서 따라서 5위안씩 더 비싸기도 합니다.)

 










13. 징홍(景洪-시슈앙반나 혹은 한국말로 서쌍판납)의 유스호스텔

 

주소: 당시 위치는 YHA에 나와있지 않아서 전 호스텔에 있는 작은 광고 찌라시를 찾아서 갔습니다.

아마 YHA 중국 사이트에 있거나 없다면 다른 곳에서 찾아서 가야겠네요.

 

 


전 운남성의 다른 도시에서 해발 2700M까지 찍었다가 어느새 600M대로 내려왔네요.

 

 




 

 






운남성 징홍에도 유스호스텔은 있답니다.^^ 

 

 

 







 

거리는 확실히 다른 지역과 다릅니다. 이색적이죠?

 

 

 

 

 

 

 


 



 

밤엔 야시장도 구경할 수 있고요~ ^^ 













 

 

시설은 이러합니다.

가격은... 얼마였는지... 워낙 오래 되서 기억이 나지 않지만 저렴한 편으로 기억합니다.

유스호스텔인만큼 외국인 친구들도 많습니다. ^^

 

제 기억에 다른 곳보다 이곳의 숙박정보가 가장 적어서 생각난김에 첨부해서 올려봅니다. ^^

 

아~! 참고로, 운남성 징홍 밑으로 내려가는 길에.... 유스호스텔 마크를 한 곳이 한군데 있었는데 짝퉁이었습니다.ㅋㅋㅋㅋ

 

그나저나 사진이 정말...ㅋㅋㅋㅋㅋ 봐주기 힘들 정도네요.;;;;;ㅋㅋㅋㅋ

 


===================================================

지역마다 가격차이가 적진 않은것 같습니다.

특히 상해나 광동성의 주요 도시들은 가격이 타 도시 대비해서 비싸니 이점 알아두시고..

유스호스텔에 장기적으로 머무르실분들은 회원을 등록하셔서 보통 5위안정도 할인되니 이점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 나와있지 않은 곳도 더 있고, 등록되지 않은 유스호스텔도 있으니 꼭!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신다면 즐거운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미리 전화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광동성 쟝먼(江門)에 갔을때 있다고 알고 갔는데, 이미 없어진지 2년이 넘었더군요..;;)

 


사진으로 볼때보다 더 쉴만한 곳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겠지만, 선택은 본인의 책임입니닷!!!! ^______^

 

제가 언급하지 않은 다른 중국의 유스호스텔 정보는 중국 유스호스텔 정보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