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코로나 델타 변이 플러스 바이러스 / 그래도 백신은 맞아야 한다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6. 28.

코로나 델타 변이 플러스 바이러스 / 그래도 백신은 맞아야 한다

 

혹시나 될까 싶어 하루 중 지도 보는 낙으로 계획하는 올해 해외여행은 100% 글렀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이야기가 나오고, 여기서 또 업그레이드(?)된 바이러스인 델타 플러스 라는 이름으로 백신이 한단계 진화했다는 뉴스도 나왔다.

시시각각 변하는 생물이 바이러스 임을 이렇게나 보는건가.
7월부터 완화될거라는 거리두기 단계와 일반 가게들의 영업시간이 길어지는데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또다시 안 좋은 결과를 줄까봐 겁이 난다.

 



게다가 백신을 맞아도 별 소용이 없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백신을 맞기전부터 부작용 이야기가 그렇게 퍼지더니... 이젠 무용론 제기까지.
조회수 먹는 유튜브 영상들 때문에 공신력 없는 채널에 대한 불신만이 생긴다. 그런 유튜브를 맹신하는 사람들과 대화하면 더더욱 대화가 불가능하다.

내가 이런것 때문에 외국 사이트까지 가보게 될줄이야.
아, 짜증.

오늘까지 코로나 변이에 대한 뉴스를 찾다가 가져온 미국 뉴스사이트에서 퍼온거.
뉴스는 2021년 6월 28일자 내용이다.




참고로 여기서 우리는 미국을 말한다.

현재 델타 바이러스는 인도가 많이 퍼져있지만, 최근의 급증 사례는 영국에서 많이 나오고 있다.




최근 발견 케이스.


유럽에서는 영국이 최근 2주간 가장 높다. 아시아의 몽골은... 와 너무 한데;;;
콜롬비아, 아르헨티나는 검은색으로 똑같이 몽골처럼 안 좋고, 브라질도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아프리카는... 남부 일부.
동남아는 상대적으로 잠잠...


 

 

유럽 나라들 비교. 대한민국은 여기에 안 들어갈 정도로 안전하다.

 

다만, 여행을 가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겐 가기가 꺼려지게 만드는 수치다. (상대적으로)

유로2020 보니까 마스크 쓴 사람을 보기가 오히려 힘든 정도인데, 변이의 영향력이 어떻게 미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현재는 영국에서만 크게 높기 때문.
하늘색의 영국은 최근들어 수치가 다른 어떤 나라들보다 급증하고 있는 추세.
-> 이와 관련한 뉴스는 가장 아래에 있다.



일상으로 돌아갔다는 북미 나라들, 그리고 서유럽 중심과 터키, 북아프리카 모로코 정도?
아시아에선 중국과 몽골이 접종을 높게 하긴 했는데 지켜봐야 안다.

백신 접종 비율이 진한걸 보면 맞았음에도 퍼지고 있는 사실을 알려주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알필요가 있다.

모두 맞았는데 그것을 뚫고 돌파감염이 일어난건지, 아니면 아직까지 제대로 맞지 않은 사람들이 비율적으로 많은 곳에서 전파가 된 건지에 대한 부분.




국가별 바이러스 감염 사례 케이스 숫자.
당연(?)하게도 대한민국은 순위에 없다.
* 여기서도 우리는 미국.



그리고 사망자 수.

우리나라는 안전이지만, 외국을 오가는 사람들이 최근에 점점 많아지면서 델타 변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본다.


앞서 말한 돌파 감염 부분에 대해 검색을 좀 더 해 봤다.
이번 변이를 보며 느낀건 오메가 변이바이러스까지 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어떻게 변할지 모를일.

우리나라 뉴스만 보다가 (실제로는 랜덤으로 걸리는 뉴스가 대부분 안 좋은쪽만 기울어지는듯해서) 실제로 그런지 찾아봤다.
뉴스는 기자가 쓰고, 팩트체크는 독자가 해야하나... 아 열받아.


최근의 영국 사례를 보다 검색을 해 보니 백신이 무력하다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걸 봤다.
아래는 우리나라 코로나 19 정례브리핑에서 밝힌 내용. (이런게 뉴스에 좀 더 자주, 그리고 많이 보여야 되는데)

 

 

 

 

잉글랜드 공중보건국이 밝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델타 변이에 감염된 5천 599명 중 73%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 중심으로 확산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백신은 변이 바이러스 대응에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이 델타형 변이는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에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백신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경우에는 방어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이상원 /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 (코로나19 정례브리핑 21.06.15.)

 

 

중대본에서 밝힌 부분 중 집중해서 봐야할 부분은 백신 2회 접종 부분이다. 방어효과가 높다는 사실!

뉴스에서는 화이자, 아스트라제나카 모두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충분한 방어력을 갖출 수 있다고 한다.

영국에서 분석 한 결과, 1차 접종 33% 수준으로 방어력이 낮았지만, 2차까지 접종 했을 때 60%와 88%로 그 효과가 증가했다고 한다.

최근의 뉴스엔 백신 접종을 했음에도 감염 된 사례가 나오고 있지만, 걸리면 특히나 예상되는 부분인 중증과 사망을 예방하기 때문에 변이 바이러스에도 백신 접종은 꼭 필요하다고 알려준다.

맞으면 죽는다고 그렇게 난리치더니, 이젠 그 내용은 쏙 들어가고 백신이 무용지물이라는 뉴스로 도배하려나...


7월인데...
진짜 올해는 글렀다.
내년은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 

또다른 변신 바이러스가 나올것 같은데..........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