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그냥 이것저것

코로나 백신 종류별 특성 비교,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케미칼 / 마이너스의 손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2. 3.

코로나 백신 종류별 특성 비교,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케미칼

친구와 여행 이야기를 하다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에 대해서 들었다.

돌고 돌아 찾은 코로나 백신 리스트. 예방 접종 순서와 시기를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떤 백신을 맞아야 할지 궁금해서 찾다보니 다음의 표를 발견! 

 

 

어우야, 주식 관련 뉴스에서 이름 들어본 회사들이 다 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남기는 표.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다 있네.

지금 이 글이 올라가는게 2021년 2월 3일인데, 백신 부작용을 떠나서 언제 완벽하게 성공하고 또 주사를 맞을지...

변이 바이러스는 어떻게 될까? 

국내 제약회사는 임상중에 있고, 국내 승인이 되더라도 백신 예방 접종 순서가 또 따로 있기 때문에 전국민이 차례로 맞으려면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나저나 역시나 돈이 들어가는 곳에는 많은 정보와 사람들의 기대감이 함께 있다. 

이 분야에 투자를 따로 하고 있지 않으니 잘 모르지만 빨리 잘 되었으면 좋겠다. ㅠㅠ

자세히 보니 유통이 SK바이오사이언스. 검색해 보니까, 상장은 되어있지 않고 모회사 SK케미칼이 상장되어 있고 겁나게 올랐다. 

와...

 

제가 사면 떨어지니까 조심하세요. 눈을 @.@ 뜨고 지켜보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1년새 10배 가까이 오른 자산이 뭐가 있나...?

비트코인도 이거만큼 안될거 같은데? 시장의 기대감이 크긴 크구나. 

돈벌기는 힘들고, 일자리는 없어지거나 자동화로 대체되고.... 국내 경제 구조도 점점 한쪽으로 쏠리고 있다보니 사는 모습이 전부다 안 좋아진다.

 

 

예전에 비해 사람들이 만나는 횟수는 줄고, 집으로의 초대도 이젠 거의 없는 세상이다.

숫가락 몇개 있는지 다 알고 지내던 사이에서 자기의 세간살이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모습으로 바뀌기도 했고. 

말은 하지 않아도 저마다 다 속으로 계산하고 있음을 다 아는거다. 벼락 거지란 말이 그냥 나왔겠어.

이젠 SNS가 있으니까. 

말하지도 못하고 끙끙 앓고 있는 사람들, 오죽하겠나. 

 

나도 불평만 하고 살아선 안되겠다. 

내가 SK케미칼을 사면 주가가 떨어질텐데... ㅡㅡ^ 발 한번 담궈봐?

기주주 여러분 조심하세요... ㅡㅡ  제가 들어갑니다... 마이너스의 손 맛을 보여드리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