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험/주식 기업

삼성전기 주가 2분기 실적 전망 및 전장업체로의 향후 업황 개선 / MLCC 테슬라 사이버트럭 카메라 모듈 공급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7. 12.

삼성전기 주가 2분기 실적 전망 및 전장업체로의 향후 업황 개선 / MLCC 테슬라 사이버트럭 카메라 모듈 공급

 

LG이노텍과 더불어 전자 소재와 부품 부분 대표적인 회사인 삼성전기.

급락때 담아두고 꾸준히 뉴스와 공시를 보고 있다. 


주말 사이 미국의 전기차 업체에 카메라 모듈을 납품한다는 뉴스가 나왔다.

북미 최대의 전기차라니... 그냥 테슬라라고 말하면 될일을.ㅋㅋㅋ

 

 

 

어제 나온 뉴스. 삼성전기가 5000억이 넘는 금액으로 수주했다는 부분은 전기차에 들어갈 카메라 모듈이다.

 

사이드 미러 없이, 차체 여기저기에 달린 카메라로 운전자에게 영상을 보여준단다.

 

MLCC를 주력으로 한다는게 머리속에 깊이 박혀있어서 카메라 모듈에 대한 부분을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이런 뉴스로 다시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 부문을 다시 살폈다.

 

 

 

삼성전기 사업부문

삼성전기 분기보고서 내 사업의 내용에 분명하게 들어있다. 모듈! (카메라 모듈과 통신모듈)

 

MLCC라는 주력 때문에 다른 녀석은 별로 생각지도 않고 있다니...

 

 

삼성전기 카메라 모듈

삼성전기에서 테슬라에 납품할 양은 상당하다. 기술력도 되니까 5000억 이상을 공급.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돼?

 

중요한건 매출과 영업이익 부분인데, 오늘 IBK 리서치센터에서 나온 보고서가 나와서 살폈다.

 

 

 

삼성전기 2분기 실적 전망

대통령 선거 전략이 지지율과 투표율에 따라 시시각각 바뀌듯이 실적 추적도 실적 발표 전엔 더욱더 치밀하게 그리고 꾸준하게 추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IBK 투자증권에 따름녀 2분기 매출액은 2조 2천억, 영업이익은 3181억으로 예상. 기존 추정치로부터 큰 변화는 없다. 살펴볼 부문이라면 모듈 사업부의 2분기 실적에 변화가 있었다는 것. 

 

주말이라 뉴스의 내용을 반영이 안된듯 싶다. 어제 나온 뉴스에 모듈 금액이 포함된건가? 좀 더 지나보면 알듯. 3분기에 실적이 추가될테니. 

 

 

 

 

삼성전기 사업부문에서 매출 순위는 MLCC로 대변되는 컴포넌트가 가장 크고, 모듈, 그다음 기판이다.

 

카메라 모듈을 보며 그 실적개선의 방향이 전기차, 자율주행차라는 것에 무게를 실으며 매출 방향에 대한 상상을 해 본다. 전장업체로의 변신.

 

LG이노텍은 이미 실적이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 (메타버스 등의 사업 모델도 따로 있지만...)

 

삼성전기도 그래볼 수 있지 않을까? 염려와는 달리 2분기 실적은 확실히 좋은건지 

 

성과급도 주고...

 

 

영업이익이 늘었다는 뉴스도 나왔다. 

 

삼성전기는 IT와 자동차에 쓰이는 MLCC를 만드는 세계 2위의 업체. 수요가 급증해서 제품 단가도 올랐다. 1분기까지 작년 생산치의 절반을 출하했단다.

 

올초에 염려하던 자동차 생산 차질이 3분기부터 조금씩 정상화 된기에 개선되는 속도만큼 3분기의 실적 또한 더 좋으리라 보고 있다. MLCC와 더불어 카메라 모듈까지... LG이노텍과 함께 무라타 제끼고 전장업체로 나가랏~! 

 

 

 

유진 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리포트.  2분기 매출액 2조 2천억, 영업이익 3120억 으로 예상한다. 

 

매출액은 2조 2천억, 영업이익은 3181억으로 예상한 IBK와는 큰 차이는 없다.

 

 

 

 

네이버 삼성전기 기업실적 분석

네이버에서 보는 2분기 삼성전기 기업 실적 예상.

매출액, 2조 1500억에, 3000억 예상. 

 

위 두 증권사보다 전망치가 약간 하향되어 있다. 2분기 실적을 꾸준히 추적해 오면서 바꾼 전망치와는 늦은감이 있어 네이버 보단 위 증권사들의 전망치가 조금 더 맞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익률과는 별개로 위 뉴스에서 말하는 EPS를 깎아먹는 비용(성과급 지급)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기에 기업 자체의 이익률 방향성을 보려한다. 

 

 

 

기업 이익이 개선되는 것은 알겠는데, 좀 더 보고 싶은것은 그 속도와 증가분이다.

투자 시점을 100% 알수는 없어도, 들고 있는 상황에서는 하락시에 그 상황을 견딜수 있도록 해주는 이유가 된다.

 

엉덩이 깔고 잠자코 있으면서 인내하다 보면 수익을 줄꺼라 믿으니. 

 

 

 

삼성전기 주가 차트

삼성전기 주가 차트 월봉과 일봉

 

삼성전기 또한 삼성전자처럼 연말부터 올초를 지나며 주가가 하락했고, 2달여 전 급락했다.

 

급락할 때 싸보여서 생각이상의 비중으로 담아버렸다.

떨어지면 더 담을 생각으로 야금야금 담았는데 담다보니 현금이 없었음.ㅋㅋㅋ 

 

담은 가격에 비해 별로 올라오진 못했지만, 당연히 최고점 22만원은 넘을꺼라 생각한다.

 

 

 

삼성전기 주가 시가총액

시가총액 벌써 14조를 앞두고 있다.

금요일날 급락 이후 다시 상승한 주가, 오늘 2.47% 상승한 186500원으로 종가 마감.

 

위의 올해 예상실적을 매출을 9조 3천억대로 잡고 있고, 영업이익은 1조 2천억 후반에서 1조 3천억대까지...

멀티플을 15이상은 줘야한다고 생각한다.

 

완전자율주행을 위한 카메라 모듈이 앞으로 얼마나 들어갈지, 라이다 센서를 카메라 모듈로 커버를 친다면 현재 IT기기(스마트폰 등)에 쓰일 양보다 훨씬 막대할 것이고, 세계 2위의 MLCC업체 효과를 제대로 누릴수 있지 않을까 상상해본다.

 

 

 

 

지연된 공급만큼 좀 더 빨리 풀려줄수 있길 바라고, 3분기 실적은 좀 더 낫지 않나 예상해 본다.

다른 업종의 업사이드가 큰 종목들이 있지만, 그만큼 지지부진 하거나 하락폭도 클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비중있게 실어 쫄리지 않는 마음으로 버텨볼만한 종목이라 생각한다. 

 

이상한 악재 없이 하는 그대로, 그리고 자동차 전장부품의 사업을 현재의 비즈니스에 녹여내서 멀티플 배수를 좀 더 높게 줄 수 있는 날이 좀 더 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증권가에서는 24-28만원을 예상가격 밴드로 잡고 있는데, 가능하지만 시장 상황을 보수적으로 보고 그 밴드폭을 나는 조금 낮게 생각한다. 

 

맞을지 안맞을지는 시장을 보며 융통성있게 적용해 봐야지.

 

3분기다. 코로나가 사그러들면서 일상으로 많은 것들이 좀 제대로 되돌아가고, 주가도 실적과 전망치를 잘 반영했으면 좋겠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