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위드 코로나 중단과 코로나19 예방접종 11~12월 추가접종 부스터샷 종합 안내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11. 25.

위드 코로나 중단과 코로나19 예방접종 11~12월 추가접종 부스터샷 종합 안내

 

여행이 이전처럼(과연...;) 될것인가를 두고 신변의 잡기를 정리하면서 주시하고 있습니다. 호시탐탐 생활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며 때가 되었을때 튀어 나가고 싶은데 안 좋은 뉴스만 계속 봅니다. 위드 코로나로 접어든지 아직 한달도 되지 않았는데, 이전의 사회적 거리두기 형태로 다시 돌아갈지도 모른다는 뉴스가 나왔네요.

보통의 사람들이 일선 코로나 현장에 있지 않기에 뉴스만으로 그 중한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체감할 순 없죠. 뉴스에다 주변의 모습과 인터넷 검색, 적당한 상상을 더하며 미래가 변할지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과 대면을 해야하는 사람이라면, 투자자라면 우리의 생활 경제와 닿아있는 이 부분에서 너무 빠른 판단과 진입은 문제가 생기기도 하죠. 아무리 맛난 음식이라도 AR, VR로 보면 뭐하나요. 보기 좋은 건 좋은게 끝이지만, 정말로는 체험을 통해 내 입으로 먹어야 하듯, 여행 또한 보는게 아니라 체험형으로 너무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의료 쪽 상황이 어떤지 정확히 몰랐는데, 현업에 있는 지인을 통해 들은바 일반 진료를 보는 병원을 넘어 요양 병원까지 우리나라 코로나19 대응팀이 항체 치료제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동안 양성 환자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는데다 일부(라고 하기엔 감염자가 급등추세라) 지역에서는 병상이 모자라다고 그러더군요. 일부 감염자들은 무증상 상태로 환자가 있는 병원에까지 문병 왔다가 환자를 감염시키고 병실내 다른 환자와 보호자들, 그리고 의료 서비스를 펼치는 의사 간호사 모두 감염된답니다. 위험에 노출 되어있어 그 범위를 확대해서 막아 가는 추세로 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부스터 샷 뉴스가 저번달에 나왔지만 곧 맞을 예정인지라 코로나19 예방접종 이번달 다음달 추가접종 대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불특정 다수와 만나는 바깥 활동이 많으신 분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좀 더 신경을 쓰도록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정책 브리핑 사이트에서 공고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11~12월 추가접종대상에 따른 접종계획을 확인하고 접종 받으십쇼. (외국 나가면 이거 다 돈주고 해야한다는데;;;)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은 기본접종 및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종대상]
- 면역저하자
기본접종 완료 2개월 이후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사전예약 10.18(월) 20시~
접종시기 11.1(월)~

- 얀센백신 접종자
기본접종 완료 2개월 이후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 본인 희망 시 얀센 접종가능(30세 이상)
사전예약 10.28(목) 20시~
접종시기 11.8(월)~

 

 

 


- 50대 연령층
기본접종 완료일로부터 6개월 이후 *6~8개월 사이 권고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사전예약 11.1(월) 20시~
접종시기 11.15(월)~

- 기저질환자
기본접종 완료일로부터 6개월 이후 *6~8개월 사이 권고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사전예약 11.1(월) 20시~
접종시기 11.15(월)~

 


- 우선접종 직업군(1차 대응요원, 보건의료인, 돌봄 종사자, 특수교육·보육, 보건교사 및 어린이집 간호인력, 사회필수인력)
기본접종 완료일로부터 6개월 이후 *6~8개월 사이 권고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사전예약 11.1(월) 20시~
접종시기 11.15(월)~

[접종방법]
사전예약 후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잔여백신도 가능
* 의료기관 예비명단 활용 추가접종은 11.1일~, SNS 당일 신속예약을 통한 추가접종은 11월 중순 경 예정(잠정)

 

 

 

 


[사전안내] 
추가접종 가능일 기준 3주전부터 개별문자 등을 통해 접종대상 여부 및 방법 안내
* 단, 별도 명단이 없는 기저질환자의 경우 사전안내 없이 본인이 직접 예약

 

 

 

 

[사전예약]
추가접종 가능일 기준 2주전부터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등을 통해 사전예약 가능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위 사이트를 따라 들어가면 아래 질병 관리청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1,2차 접종을 맞으셨던 분들이나 얀센 백신으로 1번 맞으셨던 분들은 이번에 다시 한번 추가 접종을 해야하겠네요. 

 

저 또한 그 대상입니다. 부스터샷 접종 후 3개월 정도 지나면 별 의미가 없다고 그러더라고요. 지금의 부스터샷도 3차까지 맞아야할지도 모르고, 코로나 치료제가 나온다 한들 또다른 변이로 기껏 만들어놓은 치료제가 듣지 않을까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중국 백신은 물이라 맞아도 효과가 없지만, 반대로 부작용도 없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은 제 몸에서 얼마나 잘 움직여 줄까요. 맞아보죠 뭐. 

 

 

여행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그날까지, 건강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