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2021년 11월 20일 현재 해외여행 가능국가 불가능 국가 리스트 / 북경(베이징) 동계올림픽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11. 20.

2021년 11월 20일 현재 해외여행 가능국가 불가능 국가 리스트 / 북경(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인적으로 위드 코로나 이후 분위기가 크게 바뀌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주말마다 교외로, 또는 카페 같은 곳을 가면 사람들이 언제나 붐비거든요. (코로나 전에도 그랬지만요.)

집합 금지나 사람들 수가 제한된 식당을 보면, 위드 코로나 이전에 비하면 아주 조금은 나아진 추세지만 사람들 붐비는 곳은 오히려 더 붐비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더라고요. 안 되는 곳이 문을 닫아서 오히려 가는 곳은 더 가게된 것처럼 보이더군요.

 

 

 

 

맛집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간 식당을 갈때면 항상 줄을 서야했는데(전 줄 서는걸 정말 싫어하는지라) 코로나 시국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같은 곳을 온다는게 신기, 또 신기합니다. 어쩌면 사람의 생활 모습과 생각이 크게 다를바 없어 그런지도 모릅니다.



위드 코로나로 해외 여행에 대한 허가가 조금씩 나기 시작하면서, 외국의 상황도 주시해 보고 있습니다.

9월에 가려던 여행을 일이 생겨 일주일 미뤄놨더니 역시나 불규칙적으로 생겨나는 일은 시간을 잡아먹고 여행의 여유마저도 앗아가 버렸네요. 북반구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자각하면서 추워진 날씨를 다시 한번 보게 됩니다. 올 여름에 올림픽이 있었는데, 불과 3달뒤면 동계 올림픽이 있습니다. 코로나 덕분(?)이죠 뭐.ㅋ

저도 일반 한국인 여행자들처럼 이젠 과거처럼 시간이 불규칙적으로 생겨날까봐 가까운 루트도 찾아보고 있습니다.

 

위 지도는 오늘(11월 20일) 현재까지의 여행 가능국가 입니다. 참고로, 이 지도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제공되는 거고, 일부 지역(중남미, 아프리카)는 제외되어 있습니다.

 

 

 

위 리스트는 31개의 여행 가능국가 입니다. 

이동시간과 이국적 특색을 누릴수 있는 괌, 사이판, 하와이같은 곳이 단연 인기가 많고 그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태국도 4번째 인기가 있는 곳이네요.

최근들어 스페인 까미노 길을 걷는 사람들이 있다던데, 스페인도 무려 5위네요. (저도 가보고 싶습니다.) 

 

 



이하 유럽국가들이 대부분 오픈을 해 놓고 있고, 동남아에선 캄보디아, 싱가폴이 보이고 그외의 지역으로 아랍에미리트, 이스라엘, 홍콩, 러시아, 터키가 보이네요.

신혼여행으로 사랑받는 몰디브도 있습니다. 


 


다음 위 리스트는 12개의 여행 불가능 국가입니다.

호주, 일본, 베트남, 필리핀, 대만, 중국 모두 불가능하네요.

아... 가고 싶은 베트남과 중국이 모두 안되니 아쉽습니다. 

 

 


나라별로 백신접종 여부와 격리여부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https://travelscanner.myrealtrip.com/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위 마이리얼 트립 사이트로 가셔서 꼭! 세부 사항을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개인적으로 중국 운남성과 사천성 그리고 시간이 좀 남으면 일부 여행을 마음대로 해 보고 싶은데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 기간에 열어줄까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정말인지 카더라 통신인지는 몰라도 중국인들만 경기장에 입장시킨다던데... 이때를 노려 여행 또는 관광 비자를 얻어보려는 저의 계획이 될려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일정 기간은 2022년 2월 4일~20일, 총 17일간 베이징(=북경)에서 열립니다. 

오늘 아침 뉴스로 위드 코로나를 시작했던 호주는 다시 폐쇄를 시작했다던데, 현재의 일처리를 보면 올림픽이 다시 코로나 확산의 문제가 되진 않을까 염려가 큽니다. 

중국식 굴기를 꿈꾸는 이나라가 이번 국제 행사를 어떻게 치러내는지 잘 살펴보면 코로나 발생국가라는 오명을 벗을지 아니면 더 미움을 살지 보이겠죠. 잘되길 바랄뿐입니다....

드래곤볼 손오공이 실제로 있었다면 순간이동 기술을 전재산주고서라도 배우고 싶은 최근의 심정이네요. 마스크 잘 쓰고 댕기십쇼. 밖에선 마스크 쓰고, 카페나 식당안에선 마스크 벗는 신기한 나라 대한민국입니다. ㅋㅋㅋㅋ 부스터샷 안 맞으신 분들은 또 조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