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2021년 12월 9일 현재 해외여행 가능국가 리스트 / 터키 여행과 터키 환율과 케밥 프리미엄 / 자국 경제 문제와 자가 격리 여부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12. 9.

2021년 12월 9일 현재 해외여행 가능국가 리스트 / 터키 여행과 터키 환율과 케밥 프리미엄 / 자국 경제 문제와 자가 격리 여부

 

'이거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다.'라는 말이 속된것 같은데, 생각해보면 단순하지만 핵심을 찌르는 말인것 같습니다.

 

살면서 모든 일은 결국 먹는 것과 관련되는데, 여행도 먹는 것을 포함하며 삶의 모습을 개성대로 담아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마음으로 오늘도 지구본을 살펴 보네요. 

 

안전 문제로, 코로나 델타 변이에 또 다른 변이 오미크론으로 골치아픈 일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행이라면 중증 정도가 심각하지 않지만... 아... 이렇게 안전 문자를 많이 받아본적이 있나 싶네요.

 

 

 

 

좀 줄어들기만을 바라며 외국 여행을 위한 상황을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오늘은 특별히(?) 눈에 들어온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터키죠.

 



우선 한번 알아볼 31개국 여행 가능 국가 리스트입니다.

 

더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우리 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 순위입니다. 

 

여기에 있지 않은 나라들은 여행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오늘자 기준 업데이트된 내용입니다.

 

 

 

 

터키 여행

앞서 언급한대로 터키를 좀 보려고 합니다.

 

백신 접종률은 60% 가 다되어가고 신규 확진자도 적진 않네요. 2만명대라니... 

 

다행이라면 우리나라가 선방한다는 사실인데... 여전히 답답하죠... ㅠ

 

 

 

터키 여행 격리 여부

백신 접종자라면 확인해야할 사항입니다.

 

터키 입국시에, 그리고 우리나라 귀국시에요.

 

얼마전 오미크론 발생으로 남아공 행/발 승객들이 갑작스런 출입국 문제로 불편을 겪었던 일이 있었죠. 

비행기는 떴는데, 도착국에서 입국이 몇시간이나 지연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갑작스레 터키는 그런일이 있진 않겠지만... 알아볼 부분이 있다면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겠죠. 출입국 문제는 꼭 외교부와 대사관 쪽 업데이트 상황을 미리 보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백신 미접종자의 상황입니다.

PCR검사가 요구되네요. 백신 접종자와 차이가 있어 살펴보는데 비자 발급여부네요.

 

원래 터키는 우리나라와 무비자 90일인데, 이부분에서 정확하게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나 봅니다. ㅡㅡa

혹시나 모르니 체크하고 가시길 바래요.

 

 

제가 왜 터키를 관심권에 두었냐 하면 바로 환율 때문입니다. 

 

 

잘 보이시나요? 

 

매일 매일 생물처럼 움직이는 경제 생활 지식은 여행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환율 체크는 여행을 몇배로 이롭게 만들 기회가 되기도 하죠. ㅋ

 

 

달러-터키 환율이죠. 터키 환율이 계속 급등 중입니다.

이렇게 보면 어려우니...  지금의 변화가 어느 정도인지 제가 얼마나 호들갑 떠는지 한번 보시면 알겁니다.

 

 

이렇게 10년래 터키 환율 차트는 최저치를 찍고 있습니다. 1달러당 13.71리라. 

 

제가 여행했던 2015년? 2016년 당시 브라질 헤알화보다 약간 쎈 느낌이었는데...

 

 

 

 

 

무려 환율이 4배나 급등했어요. -_-;

특히 최근 2-3달간 가격이 무려 8리라 대에서 50% 나 급락했네요. 믿기지가 않습니다.

 

달러-리라 차트 말고 한국돈으로 볼까요. 

 

 

터키 환율

어제자 터키 리라 환율 차트 입니다.

 

1리라 80원 언저리, 터키 환율이 하락중... 

 

여행 당시 1리라를 4-500원 대로 기억하는데... 와, 80원대라니!!! 

 

 

 

앞서 미국 차트 본대로 최근 가격 차트가 계속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최근의 터키 환율 하락세가 특히나 급하단 소리입니다.

 

터키내 에르도안 대통령의 독재(?) 문제와 코로나발 경제적 이슈로 나라 자체가 엄청나게 힘듭니다.

 

 

 

 

 

경제 정책 자체도 문제라서, 급등하는 물가를 감당하기가 힘들다네요. 그래서 자산 가격 하락을 막고자 비트코인으로 유입되었는데, 우리나라엔 김치 프리미엄이 있듯이 터키에는 케밥 프리미엄이 있대요.

 

비트코인 가격이 국제 가격보다 무려 20% 이상 비싸게 거래되었다네요. 

 

달리 말하자면 외국돈들고 있는 여행자들에겐 여행하기 딱 좋은 소리죠. (코시국이란거 빼면요.ㅠㅠ)

 

 

세계일주 중에도 못 간 곳 많은 터키. 

 

그리고 동서양의 교차로인 이 나라에 가볼 곳도 정말 많은 곳이죠. 

심심해서 에어비앤비를 켰습니다.

 

 

 

 

여행 지역은 안탈랴를 검색해 봤습니다.


슈퍼호스트 위주로 뜬 렌탈 비용은 위와 같아요. 

 

1박에 5만원대가 맥시멈, 2-3만원대도 많더군요.

 

 

 


쌉니다. 환율이 최근들어 더욱 급락해버렸기 때문에 여행자 입장에선 너무너무 좋은 시기입니다. 아... ㅠ

 

이전에 10만원대가 많았던걸 생각하면... 가격이 더 올라가면 차라리 호텔로 가면 되니까 참 좋은 때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코시국이란거. ㅠㅠ 

 

아... 가고 싶다.

 

쫌만 참자. ㅠㅠ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백신 꼭 맞고 가세요. 환자들이 넘쳐나도 이만큼 하고 있는 나라... 없습니다. 

우리나라 문제도 많지만... 대한민국 좋은 나라... 흑흑.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