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정보

2022년 3월 21일자 자가격리 필요없는 해외여행 국가 / 자가격리 면제 국가 여행

by 아스팔트고구마 2022. 3. 21.

2022년 3월 21일자 자가격리 필요없는 해외여행 국가 / 자가격리 면제 국가 여행

 

안녕하세요,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오미크론 감염 환자가 폭증하고 있는 우리나라 상황입니다. 증시의 선반영 만큼이나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 또한 반영을 하고 있나 봅니다. 비행기 가격과 해외 여행 예약율이 늘어나고 있다네요. 감염 수의 증가세는 이번주 피크를 찍으면 나아지려나요. ;;;

 

개인적으로 전 10일 전 1박 여행을 다녀왔다가 다시 전부터 계속 가보고 싶은 나라를 몇군데 리스트를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해 나라별 상황이 바뀌고 나니 저 또한 가고 싶은 지역도 다시 바뀌네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해외 여행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나 봅니다. 미국에선 비행기 가격이 2배 넘게 오른 곳도 있으니... 어후. ㅠㅠ

 

우리나라에서도 외국 여행을 위해 티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나 봅니다. 그래서 몇주간 살피다 만 자가격리 필요없는 해외여행 국가를 다시 한번 살펴봤습니다. 



마이 리얼트립에서 가져온 지난주 금요일(3월 18일) 까지의 정보입니다. 


최신의 자가격리 필요없는 해외여행 국가 리스트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쉽게도, 중남미 정보는 따로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능한 여행 국가이자 자가격리가 필요없는 해외 여행 국가 리스트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가 순서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자가 격리가 필요한 국가도 보이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나라들, 특히 홍콩,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중국은 여전히 자가 격리를 필요로 합니다. 

 

다만 위 내용은 3월 18일자의 내용인데, 어제 저녁에 나온 석간 신문인지 오늘 2022년 3월 21일자에 나온 정보를 찾았습니다. 

 

 

외교부 자료예요. 

 

아래 표를 보시면...





외교부에서 나온 자료대로... 영국과 몽골은 완전 제외로 변했습니다.

 

살펴보시면 조건부로 격리 면제 국가가 존재합니다. 

 

여전히 일본과 대만은 격리가 필수네요. 일본은 페이스북에 자기 나라 관광 오라고 광고까지 하던데... -_-; 잘도 가겠다. 

 

여행의 변수라면 현재 유럽에서 오미크론 말고 또다른 변이 바이러스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네요. 최악의 경우 국가별로 또 다른 통제가 이뤄질지도 모른다는 예상을 해 봅니다. 안그래도 휴가 짧은 우리나라에서 자가 격리 없는 나라로 한번 떠나 보시죠. ^^

날이 따뜻해지면서 억눌려있던 여행 욕구가 점점 폭발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저 또한 올해 한번 나가려고 준비중입니다. 다음 달엔 자전거로 또 한번 어디 사부작 다녀와 보려고요. ^^ 

 

우짜든동 외국 나가실땐 마스크 챙겨가시고, 안전 여행들 하시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