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일상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올해 가장 먼저 한 일

by 아스팔트고구마 2022. 1. 2.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올해 가장 먼저 한 일

 

2022년 새로운 날이 밝았습니다. 하루 늦었지만 뭐.ㅋ 

오랜만에 몇 친구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지난 2021년은 어땠는지 물어보니, 적당히 좋았다는 사람도 있고 인생에 1년이란 시간이 날아가버린 것 같다는 말을 하는 친구도 있었어요.

동전의 양면처럼 어떤이에겐 기회가 되기도 하고 어떤이에겐 힘듬이 되기도 하는건 이젠 이 나이쯤 되면 당연히 알아야 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일간 계획

 

월간 계획

 

작년 1년의 계획, 그걸 다시 1달간의 계획의 마인드맵으로 12번씩 진행해오면서 지난 시간을 살펴봤습니다. 

전 앞서 말한 1년의 시간이 날아가버린 듯한 후자에 가깝다고 느꼈어요. 2021년간 1년간 해온 것 중 살펴보니 대략 30% 정도 완성. 30% 정도는 절반 이상의 진행률, 다른 30%는 하려다 포기, 다른 10%는 아예 진행 불가.

나름 융통성있게 진행을 한다고 했는데, 다시 돌이켜 생각해보면 너무 고집부린 부분이 많았네요. 이렇게 써 놓고도 보지 않으면 기록의 의미가 없는데, 오늘 좀 제대로 된 의미를 찾는듯 싶습니다. ㅎㅎ

나아질것만 같던 상황에 시간과 노력, 경제적 비용 등의 매몰된 것들이 경험으로 건질만한게 뭔가 있을가를 생각하다 보니 조금씩 실마리가 잡히는 듯 합니다.

세계 여행기간+최근 몇년간 기록해 놓은 다이어리를 보면서, 확실히 기록은 기억을 넘어선다는 말에 백번 공감하게 되네요. '내가 이런 생각을 했었다니!?!?' 라는 부분이 나오더라고요. ㅋㅋㅋ 

 

 



왜 이걸 다시 보게 됐지 싶었어요. 바쁜 생활에 쉼없이 끼어드는 주변의 방해요소들이 많았나 봅니다. 여행 중 페달을 밟고 그 시간이 길어지면 생각의 덩어리중 필요없는 것들은 떨어져 나가고 쓸만한 것이 남거든요. 그때 그것은 제겐 심적으로 큰 위로이자 양분이었습니다. 적어놓은 중요한 것들을 이제서야 다시 보고 있네요. 

일상의 사소한 자극이 쉽게 과장되다 보니 저 또한 일일이 반응하느라, 스스로 숙고하는 법을 잊고 살았네요. 아흐...

앞으로 생각의 산물들도 잘 체계적으로 구체화 해 보겠습니다. ㅎㅎ






새해 첫날 1월 1일인 어제 가장 먼저마음먹고 한 일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두둥~ 청소였습니다. ㅋ 

필요없는 거 버리고, 무엇보다 비슷하지만 같은 공간인 책을 나름의 분류대로 정리를 좀 하고 보니 마음이 편하네요. 

 

읽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만큼의 책을 구입했었는데... 올핸 줄이고 그 돈으로 전자책 사야지.ㅡㅡ^ 

아시겠지만 사람은 환경에 종속이 된다는 사실, 아직까지도 올해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못하셨거나 새로운 계기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현재의 공간을 한번 싹 청소하시고 바꿔보시길 바래요. 오죽하면 유튜브에서 유명한 영상 중 이불개기부터 먼저 하라고 그러겠습니까? ㅋ

 


올해 들어 완독 끝낸 2번째 책. 죽은 자의 집 청소. (첫번째는 영성에 관한 책ㅋ)

연말에 걸쳐 읽었는데 공교롭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 겹쳐 있었어요. 1년에 꼭 한번 제가 의지적으로 하는 일은 삶의 끝을 떠올려보는 거거든요.

책의 핵심 내용에선 좀 엇빗나간 내용일수도 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현재를 보게 되더라고요. 

2020-2021년의 시간을 돌이키며 당연한 것으로 여겨오던 너무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음을 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당연한게 아닌데... 정말 인생을 관성대로 살아왔나 봅니다. ㅠㅠ

올해엔 코로나 상황속 못한 것들이 좀 풀려나가길 고대해 봅니다.

특히 외국에 나가는 걸 목표로 디지털 노마드의 방법을 한번 구현해 봐야겠습니다. 여행에서 발견한 의미를 성장의 방향에서 나눌 뭔가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과거에 적어놓은 자료들은 이미 너무 오래 된 것들로 쓸모가 없어져서 결국 써 놓고도 하지 못했거든요. (장비탓, 인터넷탓;;;) 



전 지금 일부러 평소 에너지보다 더 힘을 내서 소리쳐 봅니다.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그리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 잘 되시길 바래요~!!!

호랑이 기운 넘칠 2022년!!!! 모두 즐겁게 인생 대박 나즈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