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119

자전거 세계여행 ~3070일차 : 더워도 푸근하다! 네덜란드 도착! 자전거 세계여행 ~3070일차 : 더워도 푸근하다! 네덜란드 도착! 2018년 7월 20일 경험이 전부는 아니지만, 경험은 여러모로 유용하다. 머리가 좋은 사람에겐 자기가 믿고 있는 바를 확인하는 실습의 기회로, 머리가 나쁜 사람에겐 알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 제대로 된 각인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교훈을 준다.반면에 경험에 매몰되어 한 경험이 전부인 양 굴다간 그 예외나 다른 상황을 보지 못하고 독선에 빠지기가 쉽다. 뭔가를 이룬 사람이거나 나이가 들 수록 그 경향은 더더욱 심해진다.많은 상황에서 보통 사람은 감각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균형점을 잡고 실제로 살아가는데 적용을 하는 것은 정말 쉽지는 않는 일이다. 중국에서의 경험이 정말 그랬다.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내가 가진 어떤.. 2020. 1. 31.
자전거 세계여행 ~3049일차 : 중국을 떠나 네덜란드로 자전거 세계여행 ~3049일차 : 중국을 떠나 네덜란드로 2018년 6월 25일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이 됐다.여행을 시작하고서 벌써 3번째 보는 월드컵이다. 하하하하!!!!!!! 그리고 두번의 올림픽을 경험했다. 다음 올림픽은 한국에서 봐야지. 이번 동계 올림픽은 한국해서 했으니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매일의 경기 보는 재미는 함께 하는 사람이 있어야하는데 이곳 징홍엔 별 재미있는 분위기가 안 느껴진다. 그냥 혼자 숙소에 박혀서 징홍에서의 마지막 날을 보낸다.몸 상태가 안 좋지만... 어쨌거나, 이젠 남은 중국 일정을 마무리하고 곧, 길에 서야할 준비를 해야한다. 푸얼 커윈짠! (보이 버스 터미널)버스를 타고 약 4시간 정도 걸려서 징홍에서 보이시로 왔다. 도착한 날 비는 내리고 길 배수 상태는.. 2020. 1. 29.
중국 후베이성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 현재 상황 및 예방 행동 수칙 중국 후베이성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 현재 상황 및 예방 행동 수칙 며칠 전에 급속도로 뉴스를 통해 퍼지기 시작한 중국 우한 지역의 폐렴으로 인해 세계가 정말 혼란스럽네요.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최근 중국 관련 검색이 높게 잡히는걸로 보아 이것에 대한 많은 염려가 있음을 봅니다. 저 또한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의 확산 속도가 생각보다 심각해짐을 중국발 뉴스와 영상을 통해서 봅니다. 중국 현지의 상황은 정말 생각보다 심각한듯 싶습니다. 오늘 날짜로 나온 중국 지도로 본 현재 상황.과연 이거 밖에 안될까요? 중국의 우한(우리나라 한자로 무한도전의 '무한武汉 '과 발음이 똑같습니다)의 위치는 중간에 빨간색인 호북성(후베이 성) 에 위치합니다.인구가 1000만명이 넘고 중간에 있어 교.. 2020. 1. 28.
자전거 세계여행 ~3044일차 : 시솽반나(징홍), 보이차 여행을 마무리하며 자전거 세계여행 ~3044일차 : 시솽반나(징홍), 보이차 여행을 마무리하며 2018년 6월 4일 단계별 공정이 대부분 마무리가 되어가고 포장까지 일부는 마치고 대부분의 작업을 이제 마무리를 해 간다.차산 일대를 돌아보려고 남나산 일대를 둘러볼 예정. 가기전에 밥 준비. ㅋㅋㅋㅋㅋ 도시락 대신 죽통밥. 남나산 입구에 들어서면 구할 수 있는 특산품(?)이자 일용할 양식이다. 우리의 발이 될 ATV를 타고 차산을 향해 달려간다. 잠시 함께 한 분들과 진흙탕 한바퀴를 놀아 제끼기. 자전거 타고 이렇게 쉽게가면 지구 10바퀴는 이미 돌지 않았을까?굉장히 신난다!!! 오늘 함께 한 멤버! 앞선 포스팅에서 말했듯, 이 남나산 지역은 삼국지의 제갈공명이 남만 정벌시 맹획의 반란을 다스리고자 온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2020. 1.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