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일상

나는 틀렸다. 당신은? / 인공인간과 가짜 얼굴의 시대

by 아스팔트고구마 2020. 1. 11.

나는 틀렸다. 당신은? / 인공인간과 가짜 얼굴의 시대 


2019년부터 2020년의 한해를 살짝 돌아보니, 여행의 시간 변화에서만큼의 변화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다.

과거의 누적이 현재를 만들어가고 또, 지금의 현재는 과거가 되어서 미래가 현재되었을때의 모습을 상상하는 시대임을 본다. 정말 상상이 현실이 되는거. 그리고 눈으로 보고도 이젠 믿지 않는 시대가 멀지 않았음을 보는듯하다.


며칠전 뉴스에 삼성이 인공 인간을 만들어냈다는 뉴스를 봤다. AI로 기계의 모습에서 이제 사람으로 씌운 가상의 세계가 더이상 미래가 아닌 시대가 왔다.

그에 앞서 며칠전에 또 본 컴퓨터가 만들어낸 실존하지 않는 이 세상의 사람을 얼굴을 만들어냈는데 정말 두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가 없었다.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이라면 나처럼 한번 테스트를 해 보시길!!! 


누가 진짜인 얼굴일까??? 왼쪽 오른쪽? 



정답은 바로 아래에 있다. 생각을 좀 해 보고...

스크롤 해보시길! ㅎㅎㅎㅎ





나는 맞췄다. 바로 오른쪽이 정답.

근데 찍은거다. 왼쪽에 있는 사람이 컴퓨터가 만들어낸 합성 사진인데... 정말 이런 사람이 있을것만 같은데...





한번 더! 도전! 



어느 사진이 진짜일까? 

왼쪽? 오른쪽?!?!?! 


고민이 된다. 

이젠 자연스러움을 쫓을것이냐, 덜 자연스러운게 더 자연스러운것인가를 생각하게 된다.

흠... 과연?!?!?! 


정답은 아래! 



나는 오른쪽을 선택했는데... 

사실 찍은거다. 그럼 왼쪽의 어여쁜 분은 존재하지 않는 얼굴이라는 생각이 든다.


햐...

무섭다.





그리고 다른 얼굴 한번더.




어느쪽이 진짜 얼굴일까?

이번에도 고민이 된다. 근데 사실은 정말 모르겠다.

여행하다 한번쯤은 마주친 사람의 얼굴같다. 

흠을 잡아야하나... 아니면 첫인상의 그 어떤 느낌을 따를것인가.


정답은 아래에...





틀렸다. 나는 오른쪽을 선택했는데 왼쪽이 진짜 얼굴이었다.


한 30-40번은 해본것 같다. 

처음 10번에 한 8번 맞다가 그 뒤로 2번도 못 맞힌듯... 





이쯤되면 두려움 이상이다.

뉴스로만 접한 가짜 뉴스 혹은 사진이나 영상에 내 얼굴이 씌여서 나올지도 모를일이다. 

보안의 세계가 점점 더 깊어지는 것은 창이 나오면 더 나은 방패가 나오기 때문이라는데...


햐, 이 세상은 정말 모르겠다. 

인공인간, 그리고 가짜 얼굴의 시대가 왔다. 

두렵다. 그리고 이걸로 범죄도 많아질것 같다. 


http://www.whichfaceisreal.com/index.php


위의 사이트로 가면 위의 사진을 두고 같은 실험을 해 볼 수 있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얼른 고고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