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험/주식 기업

돌아온 탕자 아이원스 주가 및 주식 거래재개 / 불성실 법인 지정과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by 아스팔트고구마 2021. 8. 13.

돌아온 탕자 아이원스 주가 및 주식 거래재개 / 불성실 법인 지정과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거래정지일이 원래보다 길어질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하루 일찍 풀려서 놀랐다.

 

어제의 장 흐름 속에서 장중 상승하는 걸 보고 역시나 주식은 모르는거라 생각했는데 다시 제자리에 돌아오는 걸 보고 다시 한번 또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 녀석.

 

불성실 공시 법인 지정을 받고 어쨌거나, 돌아온 탕자마냥 다시 거래가 재개되었다.

 

 

공시 불이행으로 인한 불성실 공시법인으로 지정을 받았다.

횡령 배임 지분 공시가 늦어졌지만, 회사내에서 비용처리를 다 끝냈고, 그 비용자체가 크지 않아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전 대표가 인척이라 짜놓은 각본인지 아닌지 다시 한번 의심이 들긴하지만 100% 알수는 없는 노릇.

처벌을 받아들이면서도 갈 수 있다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나면 이번 사건이 달리 보일일이다.

 

어쨌거나 상장은 유지되었고, 거래가 재개되었다.

 

벌점을 받았지만... 이젠 이런 일 없는걸로 하자.


 

아이원스 주가 차트


아이원스 최근 주가 차트 일봉.

 

약 30여일간 거래가 없다가 어제 재개시 하락할줄 알았더니, 장중 20% 넘게 상승하는 모습이었다.

 

거래량 터진데다 윗꼬리 달고 하락에 오늘은 크게 좀 하락할 줄 알았더니, 아랫꼬리 달고 상승했네? 

 

오늘의 공시 덕분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눈치싸움이 있어 보이고, 2분기를 넘어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가고 있는 녀석이기에 생각은 비슷비슷하지 않나 싶다. 

 

실적 전망치에 대한 1년 목표 주가 선반영이 -20%~30% 정도에 머무를때 어떻게 해야되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어제 오늘이었다. 

 

 

 

2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보다 약 30% 가까이 상회하는 실적. 전년 동기대비해서 190% 가까이 상승한 모습.

좋아 보인다 이말이지.

다른 회사들보다 이렇게 일찍 실적 뽑아주는 거도 나름의 좋은 회사의 대처라 생각하는데...

 

이번에 불성실 법인 지정받고 나서 주주에 대한 개선을 염두하는 회사라는 생각이 조금은 들기 시작했다.


바로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한 거.

참, 이런건 좋다.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

계약금액이 겨우 20억 밖에 되지 않지만, 회사 자체의 주주를 향한 좋은 방향이라 생각한다.

 

엄청난 유보 현금을 갖고 있음에도 이런 모습조차 보이지 않는 회사가 있는가하면, 시가총액이 5천억도 안되는 작은 회사가 이런 정책을 한다는건 거래정지로 인한 마음을 달래는 회사의 선물이 아닐까 싶다.

금호석유 보고 있나? ㅋ

 



시가총액 2600억원.

오늘 종가는 옵션 만기일임에도 9천원대에서 2.3% 올랐다. 종가 10150원. 

 


장중 하락했을때, 같이 흘러내려주길 바랬지만... 오후 장중 발표한 공시가 투심개선에 도움은 된듯 싶다. 

 

개인들이 많이 들어오는가벼. 

 

만기일이 지났으니 9월 포지션 구축을 새롭게 해갈 시장을 보면서 살금살금 조심하는 수 밖에. 

 

 

 

 

검은머리 외국인인지, 진짜 외국인인지는 몰라도, 얼마 되지도 않은 보유량이 줄었고, 기관은 오늘 외국인 매매의 2배 가까운 물량을 받아들였다.

 

반도체의 단가와 피크로 인해 주가가 크게 출렁거린건 그냥 장 흔들기 정도로 생각한다. 그렇게 추정을 잘하는 외국계 리서치가 겨우 보고서로 시장 전체를 흔든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생각만 자꾸 든다.

 

그 가운데 일본기업이 하는 일을 대체해나가며 실적으로 꽂아가는 회사들을 보면서 결과로 증명할때마다 결코 놓칠수 없다고 본다. 뒤통수 때린 일본이 앞으로 못 할것도 아니니...

 

일본이 가진 현금으로 우리나라 회사를 지분투자하던지, 아니면 회사를 매입해서 생존을 도모해도 모자판에 왜 저렇게 사는지 모르겠다.

 

현금이라는 종목이 새롭게 보이면서 오늘도 또 하나 배우게 만드는 장이었다.

 

만만찮은 반도체 세정과 코팅 부문, 그리고 OLED부문에서 더 힘내주길 바라며... 반기 보고서 빨리 좀 내줬으면...

 

가즈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