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모험/전국 일주

아마도 자전거 전국일주 20일차 / 제주 / 어디 갈라꼬, 쉬다 가라!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6. 8.

아마도 자전거 전국일주 20일차 / 제주 / 어디 갈라꼬, 쉬다 가라!

 

2019년 6월 6일 목요일 


작업을 하고, 방으로 올라갔는데 새벽 2시가 되니 너무 배가 고파왔습니다.

외국이었으면 밖에 나와서 먹을 생각조차 못 했겠지요.

그러나 여긴 너무나 사랑스런 내 나라 한국입니다.


맛있어 보이는 국수, 제주도 하면 고기국수 아입니꺼~ 

이 아이를 놓고 갈수가 없어서 뱃속에 후딱 넣어줬습니다. 

흑흑흑... ㅠㅠ 

너무 좋으네요. 

다음날 얼굴은 부어서 보름달 빵이 되었습니다. 




숙소에서 출발전 커피 한잔으로 성스러운 의식(?)을 마치고 출발을 합니다.

우리나라 게스트 하우스는 왠만해서 외국의 어떤 나라보다 깔끔하고 시설도 좋습니다.


호스텔에서 만난 스웨덴 친구로부터 너무나도 필요했던 정보를 얻었습니다. 

다음주 한국으로 오는 친구들이 아니라면 벌써 제 계획이 바뀌었을텐데... 

이래나 저래나 제주도에서 기간이 길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제주에서 느끼는 부분이 꽤 묘합니다. 

제주 사람들도, 그리고 이 도시에서 느껴지는 어떤 특유의 느낌...?

설명하기가 좀 쉽지 않은데... 이건 생각을 좀 더 해 봐야겠네요. 이제 온지 이틀 됐습니다. ㅋ


이곳이 화산지대 였다는 거.

돌도 다 구멍 뚫린 현무암이 많이 보입니다. 심지어 인도블럭에도 쉽게 찾아 볼수 있네요. 



이제 바다를 따라서 슬슬 이동을 해야겠지요?




해안 도로를 따라 이동! 

저 말고도 참 많은 라이더들이 보입니다. 

woooooooooooo!

 



제주도에 김희선 몸국 이란 곳이 있습니다.

몸국이 제주도의 명물이라고 들어서 오늘 한끼를 몸국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몸국이라니...

영어로 직역하자면 Body soup가 되려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당. 그리고 메뉴.

저는 몸국 먹어야죠. ㅎㅎㅎ




몸국이 나왔어용.




몸국 안에는 약간의 수제비도 있습니다.

향이 독특하네요. 




몸국의 '몸'은 모자반을 일컫는 제주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향과 식감, 맛이 다 독특해서 이곳 주인 아주머니에게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설명을 친절하게 잘 해 주십니다.

바다로 40-50m 들어가야 딸 수 있고 과거엔 흔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예전엔 좋은거 모르고 막 먹었는데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으니... 

세월과 환경은 이렇게나 변하나 봅니다.  


대식가이긴 제게 모자반과 밥까지 더 주시네요.

배부르게 정말 잘 먹었습니다.

이제 다시 출바알~! 




바다 해안선을 따라서 달리는 제주의 환상 자전거길. 

이 제주도의 자전거 길이 주는 매력이 상당합니다.

오늘따라 느껴지는 바람의 무게감이 상당하네요. 바람도 좀 세게 불고요. 





역시나 입니다.

날씨가 흐려져 오면서 잔뜩 찌푸린 모양으로 변하더니 이윽고 비가 아주 조금씩 내리기 시작합니다.




지나다 게스트 하우스 한 곳에 들렀습니다.

호주에서 만난 동생이 제주살이를 선택하고 돌아왔는데 실행력 좋은 이 친구는 이곳에 터를 잡았네요.




'형, 어디가요. 비오는데...'

오늘 달린거리가 5km도 안됩니다. 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 




아이고야~~~ ㅎㅎㅎㅎㅎ

뉴스에서나 보던 일기예보를 여기서 직접 경험해 보는구만.

날씨를 핑계로 하루 쉴 요량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게스트하우스가 상당히 깔끔하고 맘에 듭니다.

숙소에 먼저 와 있던 외국인 여행자들은 숙소에서 뒹굴거리면서 우리나라의 빠른 와이파이를 즐기기에 여념이 없나봅니다.

한국 인터넷 짱이제? 하모, 두말할 필요가 음다카이. 




맛난 음식, 학센도 먹고 옛날 이야기, 그리고 지난 4년간의 시간을 이야기 해 봅니다.

그 긴 시간 세계일주를 해 온 만큼 이 친구도 제주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늘 바라보면서 비 구경. 

흐린 날씨가 내일까지 계속 된다는데... 

우예 될려나.


전날 아니지 오늘 새벽에 잠들어 아침 일찍 일어나 뒤척거렸더니 금방 잠이 옵니다.

거의 반 좀비 모드라서 얼른 잠에 듭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withadventure/

블로그 : https://cramadake.tistory.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sphalt_potato/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