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일상

체중 감량 일지 / 하루 15분 코어 운동 8일차 / OK 계획대로 되고 있어 ㅋㅋㅋ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8. 12.

체중 감량 일지 / 하루 15분 코어 운동 8일차 / OK 계획대로 되고 있어 ㅋㅋㅋ 


오늘도 여전히 폭염속의 하루입니다.

작업하느라 몸의 에너지 소비 자체가 별로 없는데, TV로 영상 볼동안 15분 코어 운동에 확실히 몸에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뱃살 사진을 찍다가 만져보니, 이건 그냥 내장지방이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행기간 있으면 먹었던, 바로 그 생각없이 먹었던 습관이 운동량 자체가 적은 제겐 꼭 체크를 하고 넘어가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시작한 식이요법 + 운동 후 체중변화를 보면..

전국일주때의 7월의 몸무게 86.4kg, 그리고 지난주 시작한 체중변화. 


2019/08/11 - [In korea/Daily Life] - 하루 15분 코어 운동 / 다이어트로 가벼운 변화 시도 / 체중 감량일지



방금 찍은 사진.  

86.4kg -> 84.4kg -> 83.7kg -> 83.2kg -> 82.7kg, 그리고 오늘! 82kg! 

Yeah! 

체중이 줄어가는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네요. 




이번주 내에 80kg 대를 찍긴 하겠는데, 힘이 많이 들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 어제 너무 많이 먹어서 좀 움직여야겠다 싶어서 코어 운동을 40분 했습니다.(쉬는 시간 포함해서인데 집중해서 한 25분 될까요? 팔굽혀펴기, 그리고 위로 팔 펴는거...ㅎㅎㅎ좀 빡세게 했어요.)


어우 좋다. 

이게 운동때문인건지 식이요법 때문인건지는 시간이 지나보면 알겠죠?


15분 코어 운동을 했을때, 소비열량이 132kcal 이라고 합니다. 

골프, 그리고 요가를 30분 했을때보다 소비열량이 높다니... 여러모로 믿음을 갖고 해 봐야겠습니다. 

겸사겸사 한 이유가 나중에 단순히 체중 변화 뿐만 아니라 몸의 변화로도 볼 수 있길 바래봅니다. 

가즈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