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년간의 세계일주/세계의 카페

[리투아니아 빌뉴스 카페] 테이스트 맵 커피 로스터스 (Taste Map Coffee Roasters, Vilnius, Lithuania)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10. 28.

[리투아니아 빌뉴스 카페] 테이스트 맵 커피 로스터스 (Taste Map Coffee Roasters, Vilnius, Lithuania)


Taste Map Coffee Roasters ,  M. K. Čiurlionio g. 8, Vilnius 03104 리투아니아


눈이 내리던 날 밖을 왠만해선 다니긴 싫은데 시간을 정해놓고 움직이다 보니 밖으로 나다니게 된다.

빌뉴스로 와서 찾은 두번째 카페.

이름도 좋다.

테이스트 맵 Taste map. 






눈발 세게 날리던 날. 

눈 내린 주변을 둘러보고 여기를 보니 위치가 참 좋아보이더라.

커피 한잔 딱 하고 가게나 하고 말 걸듯. (눈내린 주변이 좀 휑했다.ㅋㅋㅋ)




들어가야지! 



입장하자마자 보니 카페에서 커핑(커피 맛보는 일)을 하고 있다?

신기하네. 




메뉴부터 보고 주문. 

그리고 커핑 테이블 주변을 좀 어슬렁댔다. ㅋㅋㅋㅋ

내가 복이 좀 있지. ㅋㅋㅋㅋㅋㅋ 




바 주변 




그리고 사이드 메뉴 




주문한 커피는 작년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에서 사용을 했다는 케냐 커피였다.

너티함에다 어두운 산미, 그리고 라이트 했다. 식고나선 약간의 드라이함이 왔다.

단맛은 연하고, 산미는... 좀 아쉽네. 그냥 어둡다. 초반에 카라멜리하다고 생각했는데 기대한 것 보다 아쉬운 맛이다.






생각해보니 에어로프레스 대회에서 좋은 커피를 쓰는 일은 좀 드물지 않나 싶다.

프리미엄급보단 그냥 스페셜티 급이 살짝 넘는 커피로 사용이 많은 듯 하다.

우리나라는 모르겠지만 외국은 어쨌든 스폰서 잡아서 그런거 대회 치르려면 어지간한 시장 규모로선 쉽지 않은 일이니까. 




로스터리 샵, 테이스트 맵 커피 로스터스. 




이곳 바리스타와 이야기 하다 나도 커핑 맛 보게 해달래서 커핑에 참여 한다. ^^ 

이곳 직원, 그리고 참여한 다른 카페의 로스터 이렇게 총 3명이 전부였다. ㅋㅋㅋ




의견 교환 중. 




좀 더 마셔봐야지.




인구 300만이 안되는 나라에도 이런 문화가 있다. 세계적인 추세임은 부인할 수 없는 일이제. 

나로선 굉장히 재미있고 여행간 전 세계 커피인들과 함꼐 대화해 볼 수 있는 시간.




카페 여기저기 내 시선이 멈 춘곳.




직원이 까스까라 아느냐고 물어보길래, 나 그거 만들어 본적 있다고 말하니까 신기해 한다.

재미있는건 자기가 갖고 있는것 중 파나마 게이샤 까스까라가 있다는데 한번 마셔보겠냐고 물어본다. 

오우 조치!

에스메랄다 농장 게이샤 커피 까스까라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네. ㅋㅋㅋㅋ




만드는 동안 기다려야지 




에어로프레스로 추출한다.

에어로프레스는 참 좋은 도구다. 추출 방법에 따라 맛도 다양한 만큼 월드챔피언십도 있는데, 그에 따라 레시피도 다양하다.





그 커피만큼 까스까라 또한 좋은 즐길거리가 된다고 생각한다.

멕시코 있을때 내 커피 선생이던 훌리안과 이런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는데 벌써 5년전에 나눈 대화가 지금 눈 앞에 펼쳐지고 있다. 

시장확대에 어떤 일이든 다 가능하다. 왜 못할까. ㅋㅋㅋㅋㅋ




서비스로 내 준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까스까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재밌는데. ㅎㅎㅎㅎ

이전에 맛 본 까스까라의 기억은 사실 진하게 타서 차처럼 마신지라 지금 것보다 더 강하고 약간 향신료 계열의 매운향이 강하게 느꼈었는데 이건 확실히 부드럽고 연해서 차처럼 느껴진다. 

전문가이나 업자들은 실제로 통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으리라 믿는다.




까스까라(커피 과육 껍질) 가격이 보통 스페셜티 원두의 가격과 비슷하게 팔린다.


우리나라에서 팔려면 몸 어디에 좋다 하면 동날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었던 방문이었고, 커피를 통해 재미있는 상상을 했다.


그리고 이 카페 방문을 통해 리투아니아에서 새로운 인연이 이어졌다... ^^


테이스트 맵 커피 로스터스 방문기 끝!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withadventure/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sphalt_potato/


8년 9개월 간의 자전거 세계일주 여행기를 연재중에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