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모험/전국 일주

아마도 전국일주 7일차 / 대전에서 하루 더 / 테미오래 한화 이글스ㅋㅋㅋ

by 아스팔트고구마 2019. 5. 17.

아마도 전국일주 7일차 / 대전에서 하루 더 / 테미오래 한화 이글스ㅋㅋㅋ


안녕하세요. 

성원입니다.

벌써 여행을 시작한지 일주일이 다 되었네요.


전날 간만에 우리나라에서 라이딩 좀 길게 했더니 오늘 아침에 일어나는데 몸이 좀 무거웠습니다.

그냥 떠날까 하다가 역시나 하루 좀 쉬고 경부선의 한 자락에 있는 대전을 좀 보려고 합니다.






숙소는 중구청 근처에 있는 호스텔에 짐을 풀었습니다.




호스텔 매니저의 소개를 따라 오게 된 곳 테미오래.



테미오래.

이름이 좀 입에 붙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이곳은 위의 설명대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있는 관사촌이라고 하네요.


이승만 자기는 국민들 내버려두고 토껴서 이곳에서 작전회의를 했나봅니다.




1관부터 이름은 저도 잘 기억에 안 납니다만...

건축물, 그리고 근현대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큰 재미가 있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분위기가.......

와, 상당합니다.





건물 내부 모습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왜 진작에 몰랐을까요?

외국에는 이런게 별로 없단걸....

우리것이 멋지다는 것을 세계여행을 하고 나서야 눈에 다시 들어옵니다. 




이런거는 자전거 도로나 ㅎㅎㅎㅎ 인증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 심리를 끈것일까요? 

건물 4-5군데 돌아다니면서 도장 12개 이상 찍으면 소정의 선물을 줍니다.


건물 내부를 잘 돌아다니시면 있습니다. 셀프 스탬프 쾅!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대전 연극인들의 역사를 볼 수 있었던 곳.


제가 이것에 관심이 크게 없어서 좀 거리감이 있게 느껴졌습니다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또 모를일이겠죠? 




만화를 위한 공간도 있습니다.

달마다 컨셉을 바꾸나 본데 오~ 하면서 들었던 것은 이전에 TV에서 방명된 크라임씬?? 

그런거 현장에 구비해놓은것 같더라고요.




만화읽기를 위한 공간도 있습니다. ^^ 

절대 공무원들이 스스로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를 했겠죠????




대전 시내로 와서 알라딘 중고서점에 들렀습니다.

대전시청점~! 

사야할 책이 있었거든요. ^^ 

자전거 여행중인데 지금 가방에 책만 5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큰일이다. 




대전 시청 부근 




숙소로 가는 길.

숨바꼭질.

못찾겠다 꾀꼬리...


아, 옛날 생각난다.

요새 애들은 이런거 절대 안하겠지? 

몸도 쓰고 목소리도 쓰고 해야지...

게임만 한다고 나쁜건 아닌데 외부 활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간단히 잔치국수 좀 먹고요.

아, 면식 너무 좋아해서 탈이다. 

탄수화물 진짜. ㅋㅋㅋㅋ




해가 저물어 갈때즈음...

그냥 이렇게 오늘 하루를 보낼 순 없습니다.




야구장이다~!!!!!!!!!!!!!!!!

야구 보러 왔죵! ㅋㅋㅋㅋㅋㅋㅋㅋ

한화 이글스! 

2007년 이후 정확히 12년 만이닷!




으하... ㅎㅎㅎㅎㅎ 그땐 삼성라이온즈 야구장이 우리 집 뒤에 있었는데 이사가고 지금은 새로 축구장이 생겼네요.

삼성라이온즈 대신 대구FC가 있습니다. K리그 흥해라~

오늘은 한화 이글스 팬 일일체험입니다. ㅋㅋㅋㅋ



시합은 시작했는데 아직 관중석은 한 반틈 찬거 같네요.




버거 하나, 그리고 말로만 듣던 성심당 빵을 오늘에서야 먹어봅니다.

어제 만난 경창형님이 사준게 이거였어. ㅎㅎㅎ 다른 소보로 종류도 완전 맛남. ㅎㅎㅎ

감사합니다! 




야구 너무 신났습니다. 


으하하하하......ㅎㅎㅎㅎㅎㅎㅎ

한화 팬 진짜. ㅋㅋㅋㅋ


너무 재미있어서 인스타에 공유했어요~ ^^ 



경기장에 아저씨가 3번 이겼으니까 오늘은 져도 된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쉬워하긴 하드라)

기아 타이거즈가 이겼는데 감독이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쟤들 우울할테니 져줘야 한다고...ㅎㅎㅎ 그런 허세가  따로 없습니다. ㅋㅋㅋㅋ




즐겁게 보고 숙소로 돌아갑니다.




읭?

기아타이거즈가 요로코롬? 

이런거 좋습니다.

팬과 가까이 되는 선수들! 

이상한 팬만 없으면 참 좋을것 같네요. ^^ 


대전에서 하루를 쉬었습니다.

내일 비가 온다는데......

하루 더 쉴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이제 아마도(?) 계룡을 지나 전주 아니면 익산 방향으로 갈 것 같네요! ^^ 


길에서 뵙겠습니다! 

즐겁고 웃을일 많은 매일 되십쇼!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lifewithadventure/

블로그 : https://cramadake.tistory.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sphalt_potato/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